수학적 내용을 포함하고 있는 동화를 한권 선정하고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8.21 / 2018.08.21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수학적 내용을 포함하고 있는 동화를 한권 선정하고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수학적 내용을 포함하고 있는 동화책 선정 기준
2. 수학적 내용을 포함하고 있는 동화선정 및 활동계획안
1) 수학적 내용을 포함하고 있는 동화선정-“모자 사세요!”
2) 활동계획안
Ⅲ 결론 및 의견
참고문헌
목차
수학적 내용을 포함하고 있는 동화를 한권 선정하고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수학적 내용을 포함하고 있는 동화책 선정 기준
2. 수학적 내용을 포함하고 있는 동화선정 및 활동계획안
1) 수학적 내용을 포함하고 있는 동화선정-“모자 사세요!”
2) 활동계획안
Ⅲ 결론 및 의견
참고문헌
본문내용
수학적 내용을 포함하고 있는 동화를 한권 선정하고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시오
Ⅰ 서론
영유아기에 수학을 가르치고 이해시킨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문제이다. 그러나 수학교육에 있어서 동화를 활용함으로써 그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수학적 개념이나 상황을 포함하고 있는 동화의 내용을 활용한 수학활동이 유아기에 수학을 이해하도록 돕고, 수학적 아이디어에 대한 암시를 줄 수 있고, 이를 통해 수학개념을 자연스럽게 학습하며, 수학과 연결한 활동으로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전개해 나갈 수 있다. 이에 본론에서는 수학적 내용을 포함하고 있는 동화를 한권 선정하고 활동계획안을 작성하고자 한다.

Ⅱ 본론
1. 수학적 내용을 포함하고 있는 동화책 선정 기준
최근 수많은 아동동화(그림책)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이들 책들은 대부분 좋은 글과 화려한 색채의 그림으로 장식되어 있다. 이 같은 수많은 책들 속에서 유아의 수학교육을 위해서 어떤 책을 선정할 것인지는 큰 고민이다. 한권의 책은 글과 그림을 어떻게 배치하고, 어떤 말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수많은 차이점을 만들어 내기 때문이다. 또한 유아의 수학 교육에 활용할 수..<중략>..

2. 수학적 내용을 포함하고 있는 동화선정 및 활동계획안
1) 수학적 내용을 포함하고 있는 동화선정-“모자 사세요!”
수학적 내용을 포함하고 있는 동화 선정이유는 다음과 같다.
“모자 사세요!” 는 모자장수가 모자를 팔 때 일정한 순서를 따라 판다. 모자 장수의 모자에 있는 무늬를 보며 패턴에 접근하도록 하는 내용이다.
이러한 내용은 어려운 수학개념보다 아이들한테 친숙한 예쁜모자와 원숭이로 인해 편하게 애들에게 내용을 접근시킬 수 있고 또한 모자장수와 12마리의 원숭이가 승부를 펼치는 것도 승부욕이 강한 유아들이 쉽게 받아들이기도 좋다. 한편 유아들에게 친숙한 이미지를 가지고 모자장수와 원숭이의 승부자체가 호기심 유발도 하지만 어른의 행동을 판박이처럼 따라하는 아이들의 특성 또한 반영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 선정하였다...<중략>.

2) 활동계획안

Ⅲ 결론 및 의견

참고문헌
참고문헌
나귀옥, 김경희(2012), 유아수학교육, 학지사
김영선(2002), 유아수학교육의 이론과 실제, 교육과학사
에스퍼 슬로보드키나 저, 박향주 역(2017). 모자 사세요!, 시공주니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결혼에 대한 ASSURE 모형에 따른 유아교과교재 연구 및 지도안
  • ASSURE 모형에 따른 유아교과교재 연구 및 지도안생활 주제: 결혼소주제: 결혼에 필요한 것- 목차 -Ⅰ. 도입 Ⅱ. 학습자 분석(Analyze Learners) 1. 학습자 분석 방법 2. 학습자 분석 결과 1) 일반적 특성2) 출발점 행동3) 학습양식Ⅲ. 과제 분석 및 목표 진술(State Objectives)1. 주제 및 주요 개념 2. 주제 선정의 배경, 주제망, 활동 목표 3. 유치원 교육과정 생활영역별 내용 Ⅳ. 방법, 매체, 자료 선정(Select Methods, Media, and Materials)1. 방법 선정 2. 주제에 따른

  • ASSURE 모형에 따른 유아교과교재 연구 및 지도안
  • 내용 Ⅳ. 방법, 매체, 자료 선정(Select Methods, Media, and Materials)1. 방법 선정 2. 주제에 따른 연관 활동 계획안 Ⅴ. 매체와 자료 활용(Utilize Media and Materials)1. 주간 교육 계획안 2. 일일 교육 계획안 Ⅵ. 학습자 참여(Require Learner Participation)1. 본시 활동계획안 2. 교재․교구 작품 설명서 Ⅶ. 평가와 수정(Evaluation and Review) 부록Ⅰ. 도입이 보고서는 팀 프로젝트로 ASSURE모형을 이용하여 유아교육 교구․교재 및 지도안을 작성한 것이다. 조 이름은 빛을 감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내용은 사실과 다름없음. 년 월 일 (인)* Attached sheet : 경력사항경력사항근무기간근무지(명)년 월 ~ 년 월 년 월 ~ 년 월년 월 ~ 년 월☙ 자기소개서사진이 력 서희망부서성 명인주민등록번호-생년월일 서기 년 월 일생 (만 세)주 소전화번호)- E-mailh.p- -호적관계호주와관계호주성명년 월 일학력및경력사항발령청자 격 증년 월 일학 력 및 경 력 사 항발 령 청자 원 봉 사수 상이 력 서작성연월일 : 년 월 일성 명성명(한자)주민

  • [교육행정] 장학론[SuperVision and Instructional Leadership]
  • 한 기초1) 학교의 형태 : ①전통적(Conventional)-미국에서 아직까지 지배적인 형태, ②즐거운(Congenial)-다수는 아니지만 나타나고는 있는 형태, ③협력적(Collegial)-숫자가 점점 늘어가고, 성공적인 학교. 2) 협력적 학교로의 “paradigm의 이동” 은 전통적, 즐거운 학교로부터의 이동을 의미하며, 다음과 같은 내용을 포함(Gordon, 1997, p. 116).① 교사들과 장학관(supervisors)들이 서로 위계관계보다는 평등한 관계② 공식적으로 지정된 장학(supervison)뿐만 아니라 교

  • [유아교육논문]만2,3,4,5세 유아교육내용 표준화를 위한 연구
  • 만 2, 3, 4, 5세 유아교육내용 표준화를 위한 연구만 2, 3, 4, 5세 유아교육내용 표준화를 위한 연구◀ 본 연구는 만 2, 3, 4, 5세 유아교육 내용의 표준화를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고자 하였으며, 현장의 교사들이 교육과정을 운영하는데 참고할 수 있는 자료가 되는데 도움이 되고자 하였다. 이에 제 6차 교육과정의 수준별 내용 체계를 토대로 유아 잡지 2종류, 유아 관련 전문 서적 및 현장의 교육 계획안 등에서 교육활동을 조사, 연구, 분석하였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