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환경은 세계를 어떻게 바꾸었는가`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24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한글2002파일입니다.
본문내용
환경사의 충격이 본격화한 것은 1980년대 중반에 뉴질랜드 매시대학의 존프렌리 등에 의해 ‘이스터 섬의 붕괴’에 대한 수수께끼가 과학적으로 밝혀지면서부터인 듯하다. 남태평양의 망망대해에 떠 있는 이스터 섬은 기원이 확실치 않은 섬 주민과 모아이라고 불리는 거대한 석상들, 그리고 아직 해독되지 않은 문자 등에 의해 ‘세계7대 불가사의’의 하나로 지목되어 왔다. 18세기에 이 섬을 처음 방문한 유럽 사람들은 거대한 석상과 돌을 정교하게쌓아 만든 제단뿐만 아니라 초라한 옷차림으로 매일같이 전투를 일삼는 섬 주민의 생활상이 너무나도 특이하게 느껴졌다. 그 때문에 고도의 문명을 지닌 또 다른 민족이 이스터 섬의 석상문화를 만들었다고 생각하면서, 그 후로 섬 주민의 기원을 둘러싸고 여러 가지 설이 제기되어왔다.하지만 그러한 연구 결과 새롭게 알게 된 사실은 무척 비참한 것이었다. 태평양 전역에 퍼져 살던 폴리네시아인들이 대이동을 했을 때인5~6세기에 불과 수십 명의 사람들이 건너오면서 지금의 섬 주민의 조상이 되었으며, 그들이 이 섬에 고도의 문화를 이룩했음이 밝혀졌다. 그러나 16세기 중반에는 150제곱 킬로미터쯤 되는 이 섬의 인구가 7,000명 이상으로 크게 늘어나면서 먹을거리에서 수목에 이르는 모든 자원이 고갈될 지경이 되었다. 결국에는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2장이라서 내용이 부실합니다.
  • moon0***
    (2014.03.25 18:21:16)
회원 추천자료
  • 중학생 여름방학 독후감 쓰기 과제
  • 를수가 있었을까? 그리고 나는 어떤 한 것을 지금까지 그렇게 오래 기다린 적이 없다. 이런점을 나는 닮고 싶다고 생각한다.토끼전을 읽고 나서토끼전을 읽고 나니 많은 것들이 떠올랐다. 우선 토끼는 참으로 현명한 동물이라는 점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다. 어떻게 그런 위기스러운 상황에서 갑자기 그런 꾀를 발휘할 수 있었을까? 나라면 엄두도 못낼 일 같다. 내가 토끼같은 상황에 처해 있었다면, 나는 오히려 두렵고 떨려서 아무 말도 못했을거라

  • [독후감]딥스를 읽고-독후감 5개모음
  • 를 통해 자아를 되찾고 사회에 적응해가는 것을 말한 실제의 있었던 사실을 바탕으로 한다. 무엇보다도 나는 이 책을 읽고 부모의 잘못된 생각과 편견이 아이를 어떻게 망치는지 생각해 보았다. 비록 부모가 좋은 배경을 가진 사람들이지만 아이에게 감정적인 것과 지적인 면의 균형을 이루지 못하고 가장 필요한 사랑과 관심, 이해가 부족함으로 딥스가 자신의 세계에 갇혀버린 것이라 생각된다. 이 책을 읽는 순간 순간 섬뜩할 정도의 책임감을 느끼

  • 바른행동교육활동, 인성교육활동, 독서교육활동, 레크리에이션댄스교육활동, 모둠교육활동, 발명교육활동, 소규모학교 특기적성교육활동
  • 를 한다.3. 독서 환경 조성1) 학급문고 설치학교에서 대여한 350여권과 집에서 가져온 20여권을 모아 교육과정별로 필독도서와 권장도서로 분류하고 아동들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정리하였다.2) 독서방 설치작품게시판을 이용하여 이 달에 읽어야 할 책과 독서달력 등 여러 가지를 게시함으로서 책향기가 풍기는 학급문고를 운영한다. 3) 필독, 권장도서를 주간학습안내에 예고교과에 관련된 도서를 주간학습안내에 예고하여 특활시간에 독서활동을

  • [독서교육][독서지도]독서의 정의 고찰과 독서교육(독서지도)의 내용, 방법, 현황, 독서교육(독서지도)의 문제점, 개선방안 분석
  • 를 읽고 서로 어떻게 생각하는가를 알게 해주는 것으로 독후감 쓰기를 위한 기초 능력을 키우는 것이다. 이때 말을 하지 말고 하고 싶은 말을 글로 쓰는 태도가 왜 중요 한가 강조해야 한다. 함께 쓰기는 구성원의 독서력에 따라 다르겠지만 대개 두 세 번 하면 좋다.2) 편지 쓰기책을 읽고 나서 편지 쓰기는 많이 하는 것이 좋으며, 학생들에게 그냥 독후감 쓰라고 하는 것보다 대상이나 주제를 주고 쓰게 하면 훨씬 쉽게 생각하고 좋아하기도 한다. 편지

  • 사회복지실천모음0
  • 를 이룩하자. 7587. 아동양육시설의 좋은 자원을 지역사회자원으로 활용하자. 7688. 아파트 문화바꾸기를 위한 작은 실천 7789.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랑의 선물나누기 77책을 읽고 난후에 그 책에서 독자들에게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뭔가를 깊이 생각하고 내가 책의 주인공일 때 어떤 자세로 처신할 것인가를 생각하면서 음미한다면 훨씬 좋은 결과 가 나올 것이다. 즉 책을 읽고 난 후에 그 책에서 느낀 소감을 적는 것을 독후감이라고 할 수 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