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물은답을알고있다 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25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물은 답을 알고 있다?’ 책의 첫 장을 넘기면서 나의 마음은 온갖 의심쩍은 시선으로 집중되어 있었다. ‘도대체 물이 어떤 답을 알고 있나?!’,‘어떻게 알 수 있을지....?’ 평소 주위에 널려 있기에 하찮은 존재로만 각인되어 있던 물의 이미지가 머릿속을 스쳐갔다.
물... 마시기도 하고, 씻기도 하고, 버리기도 하는 그런 평범한 물을 그 자체만의 결정 사진을 찍어 물이 전하는 메시지를 담아냈다는 것은 나를 사로잡기에 충분했다.
1권 다 읽고 난 뒤, 책장을 덮고 지긋이 눈을 감아 보았다. 그리고 내가 지금 가장 먼저 생각되는 단어를 입으로 말하고, 그 표현된 말을 물에게 들려준다면 어떤 결정체가 될지 상상해 보았다. 그것은 ‘피곤하다’라는 단어였다. 분명 생활에 찌들여 있고 피로에 누적된 한마디로 찌그러진 인상으로 물의 결정체가 나타날 것이라고 확신이 들었다. 지금 나의 모습이 어떠한가? 수업에 찌들여 밤 세우는 것이 비일비재하며, 불규칙적인 생활과 꽉 틀여박혀 있는 생활 때문에 구속되어 있는 게 나의 현실, 그 자체였다.

물은 사람처럼 겉과 속이 다르지 않다 즉, 직설적으로 자신의 마음을 나타낸다는 것이다.
사람은 싫은 사람 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생각이 나질 않아.. 고민했는데.. 감사합니다..ㅋㅋ
  • yk***
    (2010.09.18 21:02:08)
회원 추천자료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를 읽고 사회적 약자, 소수자들의 인권 문제에 대해 깊이 고민함. 특히 이주 노동자 각자의 사연을 생생하고 친근하게 풀어놓아 그네들을 가깝게 느낄 수 있게 해준 ‘말해요 찬드라’의 감상문으로 교내 독후감 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함.12. (1학기) ‘시간을 달리는 소녀(츠츠이 야스다카)’, ‘말할 수 없는 비밀(저우제룬)’, ‘조제와 호랑이와 물고기들(다나베 세이코)’, ‘반딧불이의 무덤(노사카 아키유키)’ 같은 영화화된 소설을 즐겨 읽음.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목차=1. 자유론2. 1만 시간의 재발견3. 19호실로 가다4. 82년생 김지영 5. 90년생이 온다6. 19847. 갈매기의 꿈8. 감시와 처벌9. 감정의 안쪽10.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11. 개인주의자 선언12. 걸리버 여행기13. 공중그네14. 구운몽15. 국부론16. 국화와 칼17. 군주론18. 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19. 그릿20. 기획의 정석21. 꽃으로도 때리지 말라22. 꾸뻬씨의 행복여행23. 꿈꾸는 다락방 24. 꿈의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FILE:정부 주도 경제개발체제.hwp(논문)1 청구기호 : 338.920951 ㅇ511ㅎ논문제목 : 한국의 경제성장과정에서의 정부개입과 지대추구활동에 관한 연구저자 : 윤영진 대학 : 서울대 학위 : 박사 발표일 : 1991.22 청구기호 : 352.94 ㄴ141ㅈ논문제목 :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방정부의 역할에 관한 연구 : 청주시 사례를 중 심으로저자 : 나기수 대학 : 청주대 행정대학원 학위 : 석사 발표일 : 1991.23 청구기호 : 338.9 ㅇ759ㅈ논문제목 :

  • [독서지도] 독서지도 모형과 독서지도 전략을 통해 살펴본 독서지도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를 중시할 필요가 있다. 독서 지도의 일반적인 절차와 연관되는 모형에는 저자에게 질문하기, 상호 교섭적으로 지도하기, 교사의 안내에 따른 읽고 생각하기, 교사의 안내에 따른 읽고 학습하기 등이 있다.교과 학습 과정에서의 독서 지도 모형의 제 2단계는 앞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세 가지의 서로 다른 맥락에서 독서 지도 활동이 이루어진다.교사 주도의 소집단별 독서 지도 활동에서는 다음 사항을 중시할 필요가 있다. 첫째, 소집단을 구성하는

  • 교육학 문장의 중요도를 판정하여 글의 중심내용을 파악한다
  • 를 고려하여 글에서 가장 중요한 요점을 찾아 낼 수 있어야 한다.글을 읽고 중심 내용을 파악하는 것은 우리가 글을 능동적으로 읽고 쓸 수 있게 하여, 글의 내용을 보다 효과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한다. 이 단원에서 학습한 내용을 통하여 글의 중심 내용을 파악하며 읽는 것을 실천해 보자.4. 기출문제 분석6. 다음은 글의 주제 찾기 과제를 수행한 학생의 평가 포트폴리오이다. 각 평가지별로 학생의 답안 수준에 맞는 교사의 지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