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통신] 무선 인터넷 비즈니스와 마케팅 분석
인터넷은 단순 정보 검색 -> 네트워크 형성 -> 포털의 미디어화로 진행되어 왔으며, 이제는 인터넷의 생활화로 그 영향력이 더욱 거세질 것으로 전망된다.무선 인터넷의 협의적 개념은 CDMA 망과 휴대폰을 통해 WAP 페이지를 이용하는 것을의미하며, 광의적 개념은 CDMA 뿐만 아니라 HSDPA, WiBro 등의 다양한 망 환경에서다양한 휴대형 단말기(예 : 휴대폰, PDA, 스마트폰 등)를 통해 접속하여 WAP 뿐만 아니라 WEB 페이지를 이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향후에는
- [정보통신] 유비쿼터스 시대를여는 와이브로
인터넷을 통한 다양한 서비스가 가능하다. ④현재 정액제(약3~4만원)를 바탕으로 초과이용료를 부과하는 특화된 요금 체계 를 선택했다. 그림2-4 WiBro의 특징(2)한계성 및 단점①휴대 인터넷 확산으로 개인정보 유출과 보안문제가 부각되고 있다.②이동성 면(약60Km)이나 단말기 배터리 용량등 현재 기술적인 한계성을 지녔다.2-4. 와이브로(WiBro)의 시장성2-4-1. 와이브로(WiBro)의 국내 시장 -상용화 이후 5~6년 후 수요가 약900만명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
- 와이브로(Wibro)의 기본특성과 시장전망
전망과 과제1) 국내 이동통신사는 LTE를 선호, 와이브로를 보완적으로 활용할 전망• 현재 이동통신망은 여러 세대의 기술이 공존하는 과도기- 투자비 중복 및 각 기술간 서비스 영역 잠식의 문제로 국내 이동통신사는 4세대 통신망 구축에 소극적• LTE 위주로 신규 주파수 운용 계획- KT와 통합LG텔레콤은 황금주파수 활용에 글로벌 로밍이 유리한 LTE를 선호․ 휴대형 컴퓨터 단말기의 인터넷 사용, DMB 방송 등에 WiBro 활용 전망- 와이브로는 무선 데
- [경쟁력강화][유통산업]유통산업, 정보통신서비스산업의 경쟁력강화, 전자상거래산업, 여행산업의 경쟁력강화, 음반산업(음악산업), 신문산업의 경쟁력강화, 비즈니스서비스산업, 항공기산업의 경쟁력강화 분석
전망되며 문제의 심각성 또한 커질 것이다. 따라서 가까운 장래에 이와 같은 관광소비 문제는 건전한 관광문화 정착은 물론 한국관광의 발전과 대외경쟁력 확보면에서 하나의 심각한 장애요인으로 등장할 것이다. 이에 대한 대응책으로는 법규 및 제도적인 측면에서는 관광기본법, 관광진흥법 등 현행 관광법규상의 소비자보호 관련 조항을 보다 구체적이며 실질적으로 보완할 필요가 있으며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관광 소비자의 권리 및 합리적인 관
- 스마트폰과소비문화,스마트폰기능적특징,스마트폰시장전망,소비문화와스마트폰
전망하고 있다. 이와 같이 스마트폰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제공 시장이 커져가면서 미국의 징가, 팬도라미디어 등 단기간에 급성장한 신생기업의 사례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모바일 수익모델은 신비지니스 모델로써 광고, 유료 아이템 판매, 유로 서비스 등으로 세분화되고 있으며, 특히 인터넷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기업은 폭 넓은 회원을 바탕으로 모바일 기반의 수익모델 확충에 적극적인 공세를 하고 있다. 그리고 스마트폰을 활용한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