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고관리] MRO마켓플레이스를 이용한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2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MRO란 무엇인가?
1. 회사소개
2. 조직도
3. 제안의 개요
4. 기대효과
본문내용
MRO란 무엇인가?

생산에 직접 소요되는 원자재를 제외한 비전략적 간접자재를 의미 즉 생산에 직접 소요되는 물품은 아니지만 회사의 경영 및 생산활동을 위해 꼭 필요한 물품인 사무용품에서부터 시설물을 유지 보수하는데 사용되는 자재, 소모성 자재, 설비 등을 통틀어 지칭


- Internet을 이용한 한 차원 높은 Online 주문 및 조회
- 신상품에 대한 정보 제공
- 배송 조회, 주문내역 확인, 반품, 교환, 등의 실시간 접수
- 구매일로부터 30일이내 100% 환불, 교환, 반품 가능
- 완벽한 보안시스템을 구축하여 고객 개인정보 보호
- 구매이력관리로 각종 Report 및 통계자료 온라인상 자료제공
(Excel 다운로드 기능 부여하며 무한정 Data 보관)
- 주문상품에 대한 관리자의 온라인 중간결재 시스템 (승인, 반려 등)으로
고가의 상품구매 및 불필요한 소모품 구매 사전 통제
- E-Catalog 발주로 완벽한 의사소통 실현
- 상품주문 완료시점에 E-Mail 및 H/P 문자서비스 제공
- JIT Delivery와 대도시 권역 직배로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구현.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이 없네요. 아예 자료실에서 내려 주시는 것이 사이트 관리에 도움이 될 것 같군요.
  • pcs***
    (2006.06.12 16:37:23)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문서가 열리지 않습니다. 환불요청합니다 !!!!
  • ideap***
    (2006.06.01 21:58:01)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문서가 열리지 않음. 환불 해 주세요
  • khj5***
    (2006.01.12 09:27:13)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경영학과 4학년 물류관리 공통] e-Marketplace의 형태를 논하고, e-Marketplace를 활용한 기업경쟁력의 확보방안
  • 관리(SCM), 전사적자원관리(ERP) 솔루션 등을 도입하여, 기업들은 재고의 시간적, 공간적 제약성을 최소화하고, 결재와 배송에 이르기까지 비용 절감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기업의 전체 SCM 활동은 기업 내부뿐만 아니라 기업간의 협력도 필요하다. 전체 SCM의 연계고리가 하나라도 적시에 움직이지 못한다면, 기업의 성과는 저하될 수 밖에 없다. 또한 SCM이 온라인 거래와 적절히 통합될 수 있다면, 온라인 거래는 산업 전체에 걸쳐 수행되는 사업방

  • [공급체인관리] B2B e-마켓플레이스 `아이마켓코리아` scm사례
  • 마켓플레이스 시장을 주도함SCM 사례 - 아이마켓코리아2. MRO 시장의 개요② MRO 구매의 특성MRO 부분은 기업의 자재 구입비용중 20%이하를 차지하지만 기업의프로세싱의 구조상 비효율성의 문제로 낭비되는 비용이 커짐-> MRO는 수천, 수만가지의 종류이고 다수의 공급업체들이 난립하여공급망이 복잡하고 관리비용이 많이 듬-> 비주기적으로 자주 구매하여 전략적 수요 계획이 어렵고 재고비용이 발생하며 작업장에서의 임의적 수요도 발생-> 기업

  • [방통대 과제] [방통대 경영학과 4학년 물류관리 공통] (1) e-Marketplace의 형태를 논하고, (2) e-Marketplace를 활용한 기업경쟁력의 확보방안에 관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제시하시오.
  • 재고비용 발생을 감소하자는 것이다. GE에서는 QMI(Quick Market Intelligence)를 이용하여 경쟁사에 대한 가격대응시간을 56일에서 6일로 단축함으로써 판매 전담시간을 70퍼센트에서 15퍼센트 이산 증가한 85퍼센트로 만들었다.4) 유연한 상황관리유연하게(real time management, flexible manage-ment)는 상황을 실시간 관리함으로써 긴급한 변화에 즉시 응대할 수 있도록 하여 잘못된 의사결정이나 실행으로 인한 손해를 줄이자는 것이다. 월마트는 경쟁사보다 제품을 네

  • [방통대 경영학과 4학년 물류관리 공통] (1) e-Marketplace의 형태를 논하고, (2) e-Marketplace를 활용한
  • 재고비용 발생을 감소하자는 것이다. GE에서는 QMI(Quick Market Intelligence)를 이용하여 경쟁사에 대한 가격대응시간을 56일에서 6일로 단축함으로써 판매 전담시간을 70퍼센트에서 15퍼센트 이산 증가한 85퍼센트로 만들었다.4) 유연한 상황관리유연하게(real time management, flexible manage-ment)는 상황을 실시간 관리함으로써 긴급한 변화에 즉시 응대할 수 있도록 하여 잘못된 의사결정이나 실행으로 인한 손해를 줄이자는 것이다. 월마트는 경쟁사보다 제품을 네

  • 경제경영 SERVE ONE LG MRO
  • 관리,골프장 운영등 비주력사업과의 조화주력사업인 구매대행은 연간 1조원 이상의 매출(매출의 77% 차지)을 올리고 있으나 , 성격이 서로 다른 주력사업과 비주력사업을 성공적으로 영위하여 나아가야 함.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필요매대행 사업에서 지속적으로 매출을 늘리고 소싱의 효율을 높이기 위함. 이를 감안한 2005년 중국 난징에 현지법인 설립, 글로벌 소싱을 위한 수출입 시스템 구축 및 미국, 폴란드, 마나마 등 12개 교역 국가 확대.*결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