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진로설계)_청소년 진로상담의 과정과 기법에 대해 설명하고, 상담초기에 라포형성에 노력을 기울어야 하는 이유를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6.18 / 2018.06.18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전체 평균93점(A학점)으로 평생교육사 2급 자격증 취득했습니다..^^
평생교육사 자격증 공부과정에서 작성한 과제로,, 나름대로 좋은점수 받았으니 아래의 <과제평가 의견>참고해서 더 좋은 점수 받으세요. ^^
<과제평가의견>
전체적으로 과제부연설명에 따라 잘 구성하셨습니다.
다만 과제작성시 "~입니다, 합니다"등의 표현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다, 한다, 있다"등으로 문장의 끝을 구성해야 합니다
결론에서 학습자님의 개인경험 및 생각을 엿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더 좋은 결과를 얻기 바랍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상담의 원리
2) 상담과정
3) 상담기법
4) 상담 진행시의 라포형성의 중요성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100세 시대라고 하는 오늘날 직업이란 우리 삶의 질을 결정하는 아주 중요한 요소이라고 할 수 있다. 본인이 청소년이던 시절에는 진로상담이란 그저 중학교에서 고등학교 진학 시 상업고등학교와 인문계고등학교를 결정하기 위한 선생임과의 면담, 그리고 고등학교에 들어가서는 이과와 문과를 결정하는 면담 정도였던 것으로 기억됩니다. 그처럼 본인의 진로에 대한 깊은 고민과 의식이 없이 청소년기를 목표가 없는 공부를 하다가 점수에 맞춰서 적당한 대학을 진학하는 것이 지금은 40대에 접어든 세대의 일반적인 청소년기의 모습이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분위기가 많이 달라졌습니다. 청소년의 자녀를 둔 부모의 입장에서 어떻게 해아 자녀가 건강한 목표를 가지고 청소년기를 보낼 수 있는지에 대한 고민을 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진로교육과 진로상담이라는 부분을 접하게 되고 예전과는 다르게 학교나 공공기관에서도 이러한 진로상담의 ...<중략>
- 참고문헌
-
청소년 진로교육 및 진로상담. 강영배. 2013. 학지사.
묻고 답하는 청소년진로카페, 허은영, 북멘토,2013
진로상담. 이현림. 2007. 양서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놀이중심 관찰일지 - 만1세 1년 관찰기록과 1학기 2학기 총평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만3세 4월 (1주-4주) 보육일지
- 일일교육계획안 공룡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