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진로설계)_청소년 진로상담의 과정과 기법에 대해 설명하고, 상담초기에 라포형성에 노력을 기울어야 하는 이유를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6.18 / 2018.06.18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전체 평균93점(A학점)으로 평생교육사 2급 자격증 취득했습니다..^^

평생교육사 자격증 공부과정에서 작성한 과제로,, 나름대로 좋은점수 받았으니 아래의 <과제평가 의견>참고해서 더 좋은 점수 받으세요. ^^

<과제평가의견>
전체적으로 과제부연설명에 따라 잘 구성하셨습니다.
다만 과제작성시 "~입니다, 합니다"등의 표현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다, 한다, 있다"등으로 문장의 끝을 구성해야 합니다
결론에서 학습자님의 개인경험 및 생각을 엿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더 좋은 결과를 얻기 바랍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상담의 원리
2) 상담과정
3) 상담기법
4) 상담 진행시의 라포형성의 중요성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100세 시대라고 하는 오늘날 직업이란 우리 삶의 질을 결정하는 아주 중요한 요소이라고 할 수 있다. 본인이 청소년이던 시절에는 진로상담이란 그저 중학교에서 고등학교 진학 시 상업고등학교와 인문계고등학교를 결정하기 위한 선생임과의 면담, 그리고 고등학교에 들어가서는 이과와 문과를 결정하는 면담 정도였던 것으로 기억됩니다. 그처럼 본인의 진로에 대한 깊은 고민과 의식이 없이 청소년기를 목표가 없는 공부를 하다가 점수에 맞춰서 적당한 대학을 진학하는 것이 지금은 40대에 접어든 세대의 일반적인 청소년기의 모습이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분위기가 많이 달라졌습니다. 청소년의 자녀를 둔 부모의 입장에서 어떻게 해아 자녀가 건강한 목표를 가지고 청소년기를 보낼 수 있는지에 대한 고민을 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진로교육과 진로상담이라는 부분을 접하게 되고 예전과는 다르게 학교나 공공기관에서도 이러한 진로상담의 ...<중략>
참고문헌
청소년 진로교육 및 진로상담. 강영배. 2013. 학지사.
묻고 답하는 청소년진로카페, 허은영, 북멘토,2013
진로상담. 이현림. 2007. 양서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진로상담, 진로상담기법] 진로상담의 정의, 진로상담의 의의, 진로상담의 기본원리, 진로상담의 목적, 진로상담의 과정, 진로상담자의 자질, 향후 진로상담의 발전 방안 분석
  • 진로상담 교사 양성 과정 강화3) 진로상담 교사의 위상 제고4) 진로상담 교사의 기능 확립3. 진로상담실 설치1) 단위 학교별로 설치2) 각종 진로상담 활동 주관3) 심리검사 실시4) 진로 관련 행사 실시Ⅸ. 결론참고문헌Ⅰ. 서론현실적으로 학생들이 자신의 미래 진로에 대해 고민해 보지 않은 상태에서 어떠한 과목을 학습할 것인지 선택을 하라는 것은 아주 위험하고 무책임한 일이다. 적어도 학생들에게 그들의 진로에 대해 고민하고 설계할 수 있

  • 학교상담자 레포트
  • 하는 데 이러한 지식을 사용하고, (b) 다른 사람(상담자)이 경청하고 자신, 타인, 그리고 그가 살고 있는 세상에 대해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표현할 관계를 확립할 기회를 제공한다고 기술했다.초등학교 상담자는 아이들과 집단 과정 외에 개인 상담을 하는데, 나이의 성숙도에 따라 20분에서 40분 까지 지속되는 단기상담 회기를 일주일에 한두 번으로 계획 되서 진행된다. 상담의 단계는 (1) 라포 형성의 도입 단계, (2) 단어와 활동에 의해 아이가 표현하

  • [사회복지실천론][기관방문] 지역아동센터 굿네이버스를 중심으로 바라본 빈곤결손아동
  • 진로교육으로 자신의 특기 또는 흥미를 생각해보고 진로희망에 대 하여 담임교사와 상담이 이루어진다. 또한 6학년 실과교과의 첫 단원은 다양한 직업의 종류에 대해 공부하고, 이어 자신의 진로 계획을 세워보는 내용으로 구 성되어 있다. 이러한 내용을 계기로 하여 학생들은 이때부터 자신이 어른이 되 어서 어떠한 일을 하면서 살아갈 것인지 무엇이 하고 싶은지에 대해 생각해보 고 어떠한 노들은 해야 하는지에 대한 계획을 세운다. 이를 한 로 하

  • 직업상담사 2급 2차 실기 이론
  • 직업상담의 목표① 일반적 목표- 행동의 변화 촉진- 정신건강 증진- 개인적 효율성 증진- 의사결정능력 함양- 문제해결② 기스버스의 직업상담 목표- 예언과 발달- 처지와 자극- 결함과 유능▪기본원리- 개인의 의사결정과정이 핵심- 진로발달이론에 근거하여 상담 진행- 상담자는 일반적인 상담능력을 갖추어야 함- 심리검사에 과잉의존 X- 직업 연계성을 합리적으로 연결하는 과정에 초점- 차별적인 진단과 처치의 자세 견지▪라포 형성요

  • 취업 컨설턴트의 직무분석
  • 직업과의 비교>• 헤드헌터: 기업의 경력직 채용을 도와주는 일을 한다. 기업이 요구하는 스펙에 적합한 인재를 찾아서 기업에 소개하고 채용이 될 때까지 양자를 중개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직업상담사 : 직업상담사는 진로개발 분야에서 유일한 국가 자격증이다. 직업상담사는 주로 직업정보 제공과 심리 안정, 취업 알선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국가 자격증인 만큼 주로 종사하는 분야가 정부 사업 분야이다. • 커리어코치/커리어컨설턴트 :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