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심리학-(학교폭력)상담자가 되어 내담자와 직접 2회기 이상의 상담을 진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6.18 / 2018.06.18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전체 평균93점(A학점)으로 평생교육사 2급 자격증 취득했습니다..^^

평생교육사 자격증 공부과정에서 작성한 과제로,, 나름대로 좋은점수 받았으니 참고하셔서 더 좋은 점수 받으세요.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인간중심 상담이론
1) 주요개념
2) 상담 과정과 기법
3) 공헌점과 비판점
2. 내담자와의 상담관계형성을 위한 상담자 반응과 이유
1) 상호간의 신뢰분위기 형성
2) 내담자의 이야기를 경청하기
3) 내담자에 대한 무조건적인 긍정적 존중
3. 상담 및 검사 신청서와 상담동의서 [별첨1]
4. 내담자와의 상담내용 정리(녹취록) [별첨2]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얼마 전에 우리 사회를 경악하게 한 ‘부산 여중생 폭행사건’을 보면 가해자들은 보통사람의 상식으로는 도저히 이해가 안 되는 행동을 하고서도 오히려 자신의 행위를 자랑하듯 사진을 찍고 SNS로 전파를 하는 등의 행위를 했습니다. 이 가해자는 그 동안 ‘충동조절장애’ 약을 먹고 있었다고 하는데요. 상담심리학을 배우는 입장에서 이 사건을 정상적인 사고를 가진 자의 의도적인 폭행으로 봐야할지? 아니면, 질병에 의한 우발적인 사고로 봐야할지? 에 대해서 잠시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제 생각의 결론은 그동안 정신적인 질병으로 인해서 정상적인 사고를 하며 성장하지 못한 청소년의 잘못된 인생관이 가장 큰 문제가 되었을 것이며 아마도 이 아이의 주변환경이 그릇된 성장의 주범이 아니였을까 생각해 보았습니다.

어쨌든, 이 사건의 가장 큰 피해자는 사고를 당한 학생임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이 학생의 경우.... <중략>
참고문헌
상담심리학의 이론과 실제, 천성문 외, 학지사, 2015
상담의 기술, 클라라 힐, 학지사, 2012
상담 및 심리치료 윤리, 제랄드 코리, 시그마프레스, 2014
[네이버 지식백과] 칼 로저스 [Carl Ransom Rogers] (두산백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빈곤가정
  • 폭력으로 인한적대감.특기손재주(요리, 뜨개질, 등.)6. 환경체계나빈곤(ct)문제강점서비스개입계획Micro⦁음주시 자기통제력 상실(알콜중독)⦁도박중독⦁신용불량자⦁경제적 빈곤⦁착하고 성실하며 책임감이 강함.⦁자녀에 대한 애정⦁노래를 좋아함.⦁변화하려는 의지 남아있음.⦁개별상담(이화여자대학교 종합사회복지관, 신사종합사회복지관)⦁정신보건센터 연계(아산시정신보건센터, 원주시 정신보건센터)⦁알코올센터 연계(원

  • 사회복지실천론 가정폭력 개념 원인 유형 특성 순환과정 사례 대책
  • 폭력사건이 조명되고 있다. 오랜 시간동안 가정폭력을 참아왔다고 하는 서정희씨와 같은 가정폭력 피해자들이 우리사회에 생각보다 많이 존재하고 있다. 2013년, 가정폭력은 성폭력, 학교폭력, 불량식품과 함께 ‘4대 악’으로 규정되었고, 경찰 측에서도 ‘가정폭력’이라는 별도의 신고 접수 코드를 부여한 만큼 가정폭력은 더 이상 가정 내의 사적인 일이 아닌 사회적 문제인 범죄의 한 축으로 인식되고 있다. 그러나 가정폭력은 여전히 여러 곳곳에

  • [가족복지] 인터넷 중독가정
  • 내담자는 요리사가 되어서 남들을 돕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꿈이 있으나 공부만을 강요하시는 부모님께 말씀드리지는 못한 상황이다. 자신의 성격(소심하고, 끈기가 없고, 주의가 산만하다고 스스로 평가)에 대한 불만을 가지고 있다. 학교 폭력, 친구관계의 어려움으로 인한 스트레스 등 내담자에게 복합적으로 작용하고 있는 문제를 회피하기 위해 인터넷 과다사용을 통해 불안정한 상황을 버티고 있다. 2) 실제 치료와 개입(1) 내담자의 인적사항이

  • [사회복지] 군 장병을 대상으로 하는 자살예방사업 프로그램개발 및 평가
  • 되어, 불만, 불평, 불가능, 무능력, 자기 포기, 소극적 부정적 감정을 갖게 되고 결국 부대에 유해한 결과를 가져오게 된다.(차정철, 2005) 차정철, 2005, 군복무 부적응 병사의 심리 상담을 위한 권한부여 과정 연구, 서강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석사학위논문즉, ‘복무 부적응’이란, 군대에 복무 중인 장병들이 위에서 서술한 부적응 현상을 겪는 것을 말하며 이는 또한 충분히 군대 내에서 일으킬 수 있는 범위 내의 범죄의 요인이 될 수 있다.

  • [생활지도] 학교 폭력 가해자 피해자 프로그램
  • 함께이기에 아름다운 내 모습 찾기 프로젝트♠ 목 차 ♠Introduction: 서론프로그램 소개이론적 배경Main body: 프로그램 요약프로그램 실제┖맞춤형 프로그램1회기 성격검사 및 마음 속 이야기2회기 내가 ○○○ 이라면?3회기 세상의 중심에 서서┖함께하는 프로그램4회기 너와 내가 함께5회기 거울 속으로6회기 한 걸음 물러나기Conclusion: 프로그램을 마치며Introduction: 서론학교폭력의 개념 및 정의프로그램에 들어가기에 앞서 학교폭력이 무엇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