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OP의 이해(Japanese po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18 / 2018.05.18
  • 4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J-POP의 이해(Japanese pop)
목차
1. J-POP
2. 일본의 음악 방악(邦樂) + 양악(洋樂)
3. 일본 근대음악의 시작
4. 엔카(演歌)
5. 1980년대
6. 1990년대
7. J-pop Start
8. J-pop history
9. J-pop coverage
10. J-pop Theory
11. 1990년대 음악시장 변화
12. X JAPAN : j-pop의 전설적 밴드
13. 프로듀서시대
14. 아무라 (アムラ?)현상
15. J-R&B 시대
16. 2000년대
17. 넷 컬쳐(Net Cultire)
본문내용
AKB48 논쟁 ? 시대성의 재고
어딘가에서 들어본 패턴을 현재에 맞게 잘 섞어놓았다.

AKB48을 보는 시각.

‘노래가 어떤가’라는 문제

- 노래는 무대에서 펼쳐지는 퍼포먼스의 일부로서 구성.

_ 콘텐츠, 비즈니스의 대상에서 논의.

_ 단순한 “가수의 집단”이라기 보다는 아니메, 아이돌, 팝 뮤 직을 모두 망라한 거대한 “대중문화장치”라는 위치부여.

_ TV라는 미디어를 어떻게 효율적으로 사용할 것인가.

_ 아이돌은 ‘가사의 메시지성’과 ‘노래의 표현력’이라는 제한 된 평가가 아니라 전체적 시스템구축에서 파악.

일본여성 아이돌 그룹 , 아키모토 야스시(1958~) 프로듀싱
AKB그룹:AKB48、SDN48、SKE48、NMB48 / 일본 국외 JKT48, SNH48

2005년 12월 8일 데뷰 :
‘만나러 갈수 있는 아이돌’이라는 컨셉으로 데뷔한 그룹-AKB48
아키하바라(秋葉原) 전용극장에서 활동 시작

2010년 전국에 AKB붐 활성화 “악수권(握手?付き)이 붙은 싱글”이라는 판매방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M엔터테인먼트 성공사례,마케팅,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일본진출 성공사례, 해외진출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및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 pop에 결코 뒤지지 않는 세계적 수준의 음악성을 가지고 있으며, 더 불어 세계인들에게 인터내셔널 뮤직이라는 인정까지 받고 있다. 또한 일본인들 스스로도 자신들의 음악을 J-pop(Japanese pop)으로 부를 만큼 대단한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현재 J-Pop의 규모는 미국의 pop 장르 규모의 4배 이상을 추월하고 있다. 이는 거대한 내수 시장에 다양한 장르의 수많은 세분 시장이 존재함으로 인한 일본인들의 내수 제품에의 만족이 많은 부분 기여한 것으로 분석된

  • [다국적 기업론] 해외 진출한 sm엔터테인먼트와 진출 방안
  • POP 장르 중 경쟁력 있는 부분 부각시킴 우리 가요의 유수한 장르 중에 충분히 경쟁력 있는 부분을 지속적으로 부각시켜 계속해서 새로운 음악적 콘텐츠를 공급해야만 장기적인 안목에서 유럽시장에 K-POP을 토착화하는데 유리 할 것이다. 단순히 문화적 아이콘으로 끝나버리는 형상에 만족하지 않고 유럽 문화 속에 융화되어지는 과정을 겪어나가게 되면 그러한 안착을 통해 더욱 발전된 신한류의 K-POP으로 거듭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9) 유럽 현

  • [국제경영] SM엔터테인먼트의 일본,중국시장진출
  • Pop Album of The Year’를 수상하였다. 사단법인 일본 레코드협회가 주최하는 ‘Japan 골드디스크 대상’은 매년(전년도 3월~당해연도 2월) 100만장 이상의 레코드 판매량을 기록한 음반을 낸 가수에게 주는 상이다. 특히 일본 전역의 각 레코드사를 철저하게 실사하고 반품된 음반을 제외한 실제 판매량만을 집계해 일본 최고의 공신력 있는 상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 시상식은 밀리언셀러들을 대상으로 본상을 준 후 인기가수상, 최고의 음반상, 대상 등을 수

  • SM기업분석,한류,SM엔터테이먼트,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 대만 팬미팅에 4000팬 운집http://news.nate.com/view/20061002n06094SM이수만 아시아 대표 엔터기업인http://www.fnn.co.kr/content.asp?aid=37433164e0c0471390395eedb20c7f47 포커스 영상 라운지 K-POP에 빠진 외국인들 “원더풀”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051245161유튜브 타고 세계 人을 사로잡은 KPOPhttp://news.donga.com/3//20110114/33929283/1“소시카라 성적 폄하일본 만화 법적 대응”http://news.nate.com/view/20110511n10080워너뮤직 매각, 대형 음반사의 현주소

  • [한류열풍] 한류의 부정적인 측면과 바람직한 발전 방향
  • 이해에 근거한 나머지 문화교류의 철학이 부족하다”는 비판을 동시에 받고 있다.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하여 다양한 민족과 국가의 문화적 정체성과 다양성을 존중하고 상호 교류 한다’는 문화교류의 관점은 부재인 채, 한국 문화산업의 경제적 이해만을 지나치게 강조하는 편향으로 한류에 대한 접근이 진행돼 왔기 때문이다. 중국에 진출한 가수들은 비록 현지에서 인기는 높지만 불법음반이 성행하기 때문에 중국 내 음반발매를 꺼리고 일회성 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