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 듣기 말하기 영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16 / 2018.05.16
  • 8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듣기 말하기를 왜 가르치는가?
화법이란 무엇인가?
담화의 유형
듣기 말하기의 교수 학습 방법
듣기 말하기 영역의 평가
실제 수업시연에 관한 성취기준 분석 및 지도안 설명
본문내용
듣기·말하기를 왜 가르치는가?
[ 듣기·말하기 교육의 필요성 - 의문점 ]
자연스럽게 터득 가능하지 않나?
읽기·쓰기를 통해 배울 수 있지 않나?

[ 듣기·말하기 교육의 필요성 ]
읽기·쓰기와는 다른 맥락
현대 사회에서 필요한 능력
여러 담화 맥락&모범적 의사소통 경험

[ 듣기·말하기 교육의 목표 ]
 국어 활동과 국어와 문학을 총체적으로 이해하고, 국어 활동의 맥락을 고려하여 국어를 정확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하며, 국어를 사랑하고 국어 문화를 누리면서 국어의 창의적 발전과 국어 문화 창조에 이바지할 수 있는 능력과 태도를 기른다.
 가. 국어 활동과 국어와 문학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익힌다.
 나. 다양한 유형의 담화와 글을 비판적이고 창의적으로 수용하고 생산한다.
 다. 국어의 가치와 중요성을 인식하고 국어 생활을 능동적으로 하는 태도를 기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