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과제 존듀이를 읽고 저널쓰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3.14 / 2018.03.1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과 교육과정/경험과 교육-존듀이를 읽고 저널쓰기
본문내용
“듀이의 사상은 한물간 사상이다.”라는 여러 독자들의 생각을 없애고 현재 교육철학에서 논의되고 있는 쟁점들을 이해하며 철학적인 관점에서 논의되고 검토되어야 하는 교육학의 제반 문제들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었다. 듀이의 교육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며 폭넓은 교육에 대한 이데올로기가 있다는 것을 알았다. “교육은, 아주 넓은 의미에서 보면, 삶의 사회적 연속성을 유지하는 수단”이라고 듀이는 말했다. 개인이 사회에 입문하는 과정은 교육적 의의를 갖는 것이고, 교육의 본래적인 존재 이유라고 보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행정] 장학론[SuperVision and Instructional Leadership]
  • 듀이가 기술한 바와 같다. “교사는 무엇이 그들 시대의 진리인지를 배울 필요가 있다. 그러나 지식의 일부분에 해당되는 내용을 가진 채로 가만히 있어서는 안 된다. 장학사들은 학교를 교사가 옛 가설을 검사하고 새로운 가설을 실험하는 실험실로 보아야 한다. 장학사들은 단지 옛 시대 지혜의 전달자가 아니며, 그 시대의 기본 지식의 전달자이며 동시에 시행착오와 탐험적 학습의 안내자여야 한다.”다. 실존주의실존주의자들은 본질주의자나 실

  • [교육공학] 협동학습 & 문제 중심학습
  • 과제를 수행하는 데 비해 소집단 활동은 교사가 긴밀하면서도 직접적인 교수를 위해 구성하는 것이라고 하였다. 협동학습은 모든 학습자가 명확하게 할당된 공동 과제에 참여할 수 있는 소집단에서 함께 학습하는 것이라고 정의하였다.Johnson & Johnson(1991)은 협동학습이란 소집단에 공동의 학습 목표를 부여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집단 구성원간의 협동을 통하여 학습이 진행되는 것으로 긍정적인 상호의존성을 바탕으로 한 소집단 내에서의 협동적

  • 쓰기(글쓰기)정의,목표, 쓰기평가(글쓰기평가)원리,요소, 쓰기평가(글쓰기평가)와 과정중심쓰기평가, 쓰기평가(글쓰기평가)사례,방법,제언 분석
  • 듀이(Dewey)의 진보주의 교육 철학에 바탕을 둔 열린 교육의 기본 개념들은 이미 오래 전에 우리에게 소개된 적이 있으나, 교육 과정이나 교육 방법 및 평가 방법이 개선되지 않는 한 진보주의 교육이 그랬듯이 실패로 끝나기 쉽다. 따라서 교육 과정, 교수 방법, 평가 방법간의 괴리는 현장 교사들이 극복해야 할 하나의 과제로 대두되었다. 쓰기를 중심으로 살펴보면, 교육 과정에서 채택하고 있는 직접 교수법은 객관주의 전통에 뿌리박은 행동주의 심

  • 듀이의 교육사상
  • 듀이는 학생들 사이에서 인기가 좋았다. 그러나 그는 교사 생활에 정착하지 않고 철학 연구에 흥미를 가지게 되고 존스 하프킨스에 진학하기로 결심하였다. 그는 대학원 생활을 통해 철학과 심리학 분야에서 학문적인 자질을 발휘하기 시작했다. 듀이는 새심리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그것이 그의 철학 연구에 많은 시사점을 가진다고 생각했다. 듀이는 약 2년간에 걸친 존스 하프킨스 대학원의 연구생활을 통해서 그의 지적 발전에 많은 진전을 보

  • [유아교육] 만 4세 유아 사회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
  • 교육과정. 창지사. 2008. 조운주 최일선. 개정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유아생활지도. 창지사. 2012. p87-1002007년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황해익 공저.2012. 영유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공동체.지경옥. 2008. ‘김치 프로젝트’수업에 적용한 프로젝트 접근법의 관찰 및 효과. 춘천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이경화. 1997. 듀이의 진보주의 교육과 우리나라유치원 교육과정 Progressive Eduation of Dewey and Kindergarden Curriculum of Korea. 社會科學硏究 The Journal of Social Sciences.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