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4학년 사회과 교재제작 및 모의 수업-3. 사회 변화와 우리 생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3.08 / 2018.03.08
  • 3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단원 분석
1. 단원의 개관
2. 선택한 단원의 문제점
3. 단원 재구성방향
Ⅱ. 교재설명
1. 아날로그 교재
2. 디지털 교재
Ⅲ. 교수학습 과정안
Ⅳ. 소감 및 후기
Ⅴ. 참고문헌
본문내용
3) 단원의 개관
대단원 3. 사회 변화와 우리 생활은 가족 구성, 성 역할, 인구 구성의 변화, 대중 매체의 발달 및 생활 방식의 다양화 등 현대 사회의 일반적인 변화 양상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사회 변화가 우리의 생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인식을 돕기 위해 설정되었다. 아울러 사회 변화에 따른 문제에 유연하게 대처하고 삶의 다양성을 이해하며 사회적 약자의 권리를 존중하는 태도를 기르는 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소단원 ① 현대 사회와 가족 에서는 우리 사회의 다양한 가족 유형을 이해하고, 새로운 가족 관계의 특징을 살펴보면서, 현대 사회에서 바람직한 가족의 의미를 찾도록 하였다.
소단원 ② 성역할의 변화 에서는 전통적인 성 역할과 성에 대한 고정 관념을 비판적으로 검토하면서 양성평등 사회를 만들기 위해 가져야 할 바람직한 태도를 생각해 보도록 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과] 초등학교 사회과 교육과정
  • 초등학교 사회과 교육과정1. 사회과 교육 과정 개정의 배경2. 사회과 교육 과정의 변천3. 사회과 교육 과정 개정의 중점4. 사회과의 성격5. 사회과의 목표6. 사회과의 내용7. 사회과의 교수․학습 방법8. 사회과의 평가9. 사회과 학교 교육 과정의 편성․운영10. 사회과 신․구 교육 과정 비교1. 사회과 교육 과정 개정의 배경가. 정보화․세계화 사회의 새로운 시민적 자질에 대한 요구교육 과정 개정은 무엇보다도 다가올 미래 사회의 변화에 대한

  • 교육학 초등학교 복식 학급
  • 수업을 효율적으로 진행하기 힘들고 학습목표 도달이 어 렵다.`③ 교사의 지도력이 분산되고 학생 상호간 학습활동 충돌이 심하다.`④ 연령차가 많고 혈연관계로 맺어져 생활지도가 곤란하다.`⑤ 상대가 한정되어 있어 사회성 지도에 어려움이 많다.`⑥ 학생수가 적어 예체능 및 특별활동 조직 및 지도가 곤란하다.`⑦ 하급학년은 상급학년으로부터 유형무형의 압력을 받는다.`⑧ 주먹구구식 지도가 되기 쉽다.`⑨ 주관적 판단자료에 의존한다.`⑩

  • [ICT활용학습][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영어과,국어과,수학과,사회과,과학과,미술과,기술가정과 ICT(정보통신기술)활용학습지도 분석
  • 3. ‘국어 생활 문화 교육의 연결고리’로서 ICT의 가능성을 주목하자Ⅳ. 수학과 ICT(정보통신기술)활용학습지도1. ICT활용 교수․학습지도방법1) 직접교수법2) 귀납-연역 모형3) 개념학습 모형4) 문제해결수업모형2. ICT활용 교수․학습지도전략1) GSP활용 전략2) 엑셀 활용 전략3) 웹 내용 활용 전략4) 웹 시뮬레이션 활용 전략5) 웹 정보 탐색 전략Ⅴ. 사회과 ICT(정보통신기술)활용학습지도1. 웹 활용 학습2. 컴퓨터 매개 커뮤니케이션 활용 학습3. 응

  • [사회과교육] 구성주의원리에 따른 사회과교과서 내용 분석 및 평가
  • 초등학교사회과해설서,1998).그 동안의 사회과 교과서의 현저한 변화를 요약해 보면, 내용면에서는 개념 제시형에세 사례 제시형으로, 체제면에서는 주요 사실 배열형에서 학습 활동 유도형 또는 문제 해결형으로 변해 왔다고 할 수 있다. 지식과 기술의 폭발적 생산과 그에 따른 사회의 급격한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는 오늘날의 사회과 수업은, 지식의 습득에 있어 전달과 기억을 중심으로 전개되어서는 도저히 국가사회적, 학문적, 학습 심리

  • [사회교육] 사회과수업모형
  • 모의 놀 이 등 사회 생활 활동형으로서 활용○학생 스스로 형성 평가를 하거나 단원별로 총 괄 평가를 실시하는 자료로서 활용사회과부도○학년초에 반드시 내용 소개와 활용 방법 지도○수업 중, 자율 학습 자료로서 활용 강조○사회과 수업의 보조 자료, 중심 자료로 활용○부록의 내용과 활용 방법, 백지도를 그려 활용 하는 방법 지도○일상 생활에서 활용하도록 지도학 년5-2단 원1-(3)-3 공주와 부여차시 및 시간16/19 (40분)학습목표○ 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