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회 케이터링(Catering)의 현황과 개선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2.26 / 2018.02.26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국내 연회의 현황과 발전방향에 대한 모색
- 목차
-
1장 연회조직의 특수성
2장 국내 유명호텔 연회주제파티 상품의 현황
3장 연회주제파티 활성화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4장 연회의 효용과 과제
5장 결론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1. 연회행사의 대중화와 행사이미지 효과
연회행사란 불특정 다수를 상대로 하기 때문에 처음 오는 고객도 상당수 있으므로 연회의 대중화와 이미지 개선에 큰 효과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단체고객이라는 취급이 아닌 개인 개인을 신경써서 참석자 전원에게 좋은 인상이 남는 서비스와 고객의 가치창출은 더 많은 연회행사 우치와 지역의 집회장소 및 각종 연회행사 장소로 인식하게 될 것이다. 행사를 인상 깊게 유치하기 위해서는 교육이 중요한 만큼 소속된 종사원은 만능 탈렌트가 되어야 한다.
2. 매출기여 효과
호텔의 식음료 부문에서 연회부문이 차지하는 매출액은 상당히 매력이 있다. 그리고 연회장은 호텔에서 차지하는 면적이 10%에 불과하나 매출액은 식음료 부문에서 65.9%를 차지하고 있기에 가히 놀라지 않을 수가 없다. 그리고 연회행사의 빈번함은 날이 갈수록 많아질 것이다. 그래서 고객의 욕구도 다양해져 여러 형태의 연회행사가 치러지면 가히 매출은 폭발적이라 할 수가 있다. 그리고 한 번의 행사만 잘 치러도 고객의 구전효과는 영향력이 크다는 것을 익히 알고 있다.
한 사람의 좋은 인상은 8명에게 전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100명짜리 행사라면 800명에게 전할 경우 그중에 10%의 효과만 있다고 해도 이것의 효과는 8건에 불과할지 몰라도 인원은 몇 명이 유치될지 모르는 일이다. 이렇게 중요한 사업인 만큼 가장 중요한 것은 한 사람 한 사람에게 일일이 신경을 써서 고객감동을 줄 수 있는 조직을 만드는 데 있다.
- 참고문헌
-
연회기획관리 실무론 가산 출판사 김기영, 추상용 공저
연회서비스 실무론 대현사 김영준 편저
호텔 연회 관리 백산 출판사 최동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구문예사] 얀 반 아이크(Jan van Eyck, 1395 ~1441)
- [공연예술] 라보엠 렌트 비교분석 감상문
- 유니버셜 디자인의 사례 ; 유니버셜 디자인의 개념과 원리 분석
- 뉴스포츠의 정의와 종류
- [안무와 즉흥이란] 안무와 즉흥이란 무엇인가
- [인상주의미술, 인상주의, 인상파]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정의와 특징,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탄생배경,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구분,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색채구성 원리,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대표적 화가와 작품 분석
- 호신술의 역사, 정의 및 종류
- [미디어]미디어 결정론
- [체육]소프트볼에 대해서
- [음악감상문]피아노 5중주곡 A장조 <숭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