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령에 따른 모래놀이 특징과 효율적인 지도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1.11 / 2018.01.11
  • 1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모래놀이에서의 교사의 역할

신생아기 (0~1세 미만)

걸음마기 (만1~2세)

3. 만 3,4,5세 유아기

모래를 이용한 탐색놀이

모래를 이용한 구성놀이

모래를 이용한 연합.협동놀이
본문내용
모래놀이에서의 교사의 역할

1. 유아가 자발적으로 모래놀이를 하도록 한다.
놀이상황을 관찰하여 필요한 경우에만 적절히 개입한다.

2. 놀이를 진행하는 중에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토의한 후 규칙을 정한다.

-물과 모래를 다른 친구에게 튀기거나 뿌리지 않는다.
-놀이도구는 각 놀이영역에서만 사용한다.
-모래를 입에 넣지 않는다.
-놀이를 한 후 제자리를 정돈한다.
-모래 묻은 손을 충분히 턴 후 수돗가에서 깨끗이 손을 씻는다.

3. 청결과 안전에 유의한다.
학기 마다 새 모래를 보충해주고, 모래 안에 물길을 만든다고 하여 물이 고
이게 한 경우, 놀이를 마친 후 그 흙을 말릴 수 있게 한다.

4. 유아의 놀이를 확장하고 발달을 도울 수 있는 질문을 던진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 읽어보고 도움이 되었습니다!!
  • 135740***
    (2021.05.26 21:36:20)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 우리조가 생각한 학교폭력의 실태와 개입 및 대처방안
  • 방안을 강구할 필요가 있다.21.학교폭력에 대한 인식의 전환1) 청소년 폭력은 인간의 존엄성을 파괴하고, 생명의 소중함을 무시하는 행위이다.최근 학교 내․외에서 발생하고 있는 청소년들의 폭력은 다양한 유형으로 나타나고 있다.그 특징으로 저연령화, 흉포화, 집단화, 범죄화 등을 들 수 있다. 청소년 폭력은 어떤 형태의 것이든 그리고 그것을 어떻게 개념 규정하든 인간의 존엄성과 가치를 파괴하고 생명

  • [유아교육] 유아 놀이지도와, 유아 미술교육 및 유아 사회성발달 분석
  • 유아 놀이지도와, 유아 미술교육 및 유아 사회성발달 분석Ⅰ. 개요Ⅱ. 유아 놀이지도1. 놀이의 특징2. 연령별 놀이 발달3. 교사의 역할Ⅲ. 유아 놀이의 특성Ⅳ. 유아 놀이의 실제1. 전통놀이의 교육적 효과2. 전통놀이의 실제3. 유치원 종일반 교육1) 발달에 적합한 교육과정2) 혼합연령 기초한 교육과정3) 교육과 보호의 균형에 기초한 교육 과정4) 안전에 기초한 교육과정5) 개별화 학습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교육과정Ⅴ. 유아 미술교육과 조형

  • [사회복지] 어린이 놀이 공간-놀이터- 개선 방안
  • 어린이 놀이 공간-놀이터- 개선 방안 Ⅰ. 서론어린이들에게 휴식과 놀이 그리고 배움의 공간이어야 할 어린이 놀이 시설이 언제부터인가 어린이들에게 사고위험의 사각 지대로 변하고 있다. 실외놀이터에서는 넘어짐, 미끄러짐, 부딪침, 충돌, 낙상, 베임, 끼임, 눌림, 익사 등 여러 가지 안전 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 추락사고의 경우 어린이 추락에 대비하여 모래. 나무껍질. 고무매트 등이 두툼하게 깔려 있어야 할 바닥이 흙. 잔디 바닥은 예사이고 심

  • [유치원안전교육] 유치원 안전사고 방지를 위한 안전교육 및 안전지도
  • 효율적으로 실시하는 방안에 대하여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야기 나누기, 역할놀이, 음률활동, 신체표현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한 교통안전지식의 내면화와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행동이 습관화되도록 지도하는 방안이 모색되고 있다(정희영, 윤선화, 정윤경, 이경선, 나미혜, 2003). 또한 5세 이하의 유아의 사고발생장소는 가정내에서 사고가 발생하는 경우가 72.9%로 월등히 높으며(한국소비자보호원, 2002), 서울시 소방방재본부에서 2002년 119구급대

  • [사회복지] 중증 중복장애아의 일상생활훈련법 개발과 직업재활
  • 지도. 서울: 한국방송통신대학.여광응, 조용태 역 (1994). 장애유아의 조기교육. 서울: 도서출판 특수교육.이소현 (1994). 자폐아 교육 프로그램: 문헌연구 및 특수아 조기교육 기관의 실태조사연구. 한국특수교육학회.정대영, 김상진, 장병연, 정동연 (1996). KISE 발달 척도. 안산: 국립특수교육원.최진희, 제 19장 정신지체아동의 조기교육. 김승국 외 (1996). 정신지체아동교육의 이론과 실제. 서울: 도서출판 특수교육.Altshuler, K. (1975). Identifying and programming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