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령에 따른 모래놀이 특징과 효율적인 지도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1.11 / 2018.01.11
- 1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모래놀이에서의 교사의 역할
신생아기 (0~1세 미만)
걸음마기 (만1~2세)
3. 만 3,4,5세 유아기
모래를 이용한 탐색놀이
모래를 이용한 구성놀이
모래를 이용한 연합.협동놀이
- 본문내용
-
모래놀이에서의 교사의 역할
1. 유아가 자발적으로 모래놀이를 하도록 한다.
놀이상황을 관찰하여 필요한 경우에만 적절히 개입한다.
2. 놀이를 진행하는 중에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토의한 후 규칙을 정한다.
-물과 모래를 다른 친구에게 튀기거나 뿌리지 않는다.
-놀이도구는 각 놀이영역에서만 사용한다.
-모래를 입에 넣지 않는다.
-놀이를 한 후 제자리를 정돈한다.
-모래 묻은 손을 충분히 턴 후 수돗가에서 깨끗이 손을 씻는다.
3. 청결과 안전에 유의한다.
학기 마다 새 모래를 보충해주고, 모래 안에 물길을 만든다고 하여 물이 고
이게 한 경우, 놀이를 마친 후 그 흙을 말릴 수 있게 한다.
4. 유아의 놀이를 확장하고 발달을 도울 수 있는 질문을 던진다.
자료평가
- 잘 읽어보고 도움이 되었습니다!!
- 135740***
(2021.05.26 21:36:2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부모교육] 정리정돈 하지 못하는 아이
- 배론 한국사의이해 A+
- [의상] 한국 중국 일본의 전통 의복 디자인에 대한 비교
- [아동생활지도] 기본생활습관 지도 -식사지도, 배변지도, 수면지도, 청결지도, 안전지도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 만세전 염상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