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문화]우리나라의 TV 만화영화와 만화영화가 나아가야 할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8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머릿말

어렸을 때의 나는 장난기가 많고 매우 활발해서 다른 여자아이들과 같이 방에서 인형놀이를 하는 것보다는 밖에 나가서 노는 것을 더 좋아했다. 아침에 나가면 밤늦게까지 밖에서 놀고는 했다. 밥 먹는 것도 잊고 놀았지만 오후 6시정도만 되면 어김없이 집으로 들어오곤 했다. 그 이유는 다름아니라 TV만화를 보기 위해서였다. 이런 나의 행동은 자율학습이 없는 중학교 때에도 계속 되었었다. 어찌됐든 난 지금도 어린애들을 위해서 방영돼는 만화영화를 좋아하고 그 시간이 기다려진다. 나뿐만 아니라 누구나 어렸을 때 TV만화영화를 좋아하고 그 주제곡을 따라 부르며 만화주인공이 그려진 물건을 갖고 싶어했었을 것이다.

몇 년 전 나는 7살 먹은 사촌동생하고 같이 살았었다. 물론 그 애도 만화에 대해서 나와 크게 다르지 않았다. 내가 '너는 커서 뭐가 될 꺼야?'라고 물으면 거침없이 "썬 가드" 라고 이야기를 했다. 그 만화는 남자아이들을 상대로 만든 만화로 로봇인간이 지구를 지키는 그런 내용이었다. 어찌됐든 시대가 변하긴 했지만 TV만화에 대한 아이들의 사랑은 변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화, 한류,] 한류와 한국영화
  • 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갖게 해주는 것은 물론 국가이미지 제고를 통해 수출증대와 관광진흥 등을 가져오고 있다는 점에서 매우 긍정적으로 평가된다. 한류의 모습은 다양한 형태로 나타난다. 일찍이 드라마로 시작되었던 한류는 이어 음악과 영화에 등으로 확대되어 동아시아 전체에 한국의 대중문화가 보급되고 있다. 여기서는 한류의 모습 중 우리 나라의 영화가 한류에 미치는 영향과 앞으로의 전망 그리고 나아가야할 방향 등에 대해서 알아보기

  • [일본대중문화] 일본 만화의 영향력
  • -일본 대중 문화의 이해-= 목차 =Ⅰ. 서론 II. 본론1. 일본 만화책 소개2.상업적 부분에 끼치는 영향(1) 코스프레(2) 캐릭터(3) 만화잡지3.대중문화에 끼치는 영향 (1) 애니메이션(2) 영화(3) 드라마4. 해외에 끼치는 영향 & 외국만화와의 비교 Ⅲ. 결론* 참고문헌I. 서론요즘 우리나라의 문화가 소위 ‘한류’라는 이름으로 아시아 각국을 넘어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다. 드라마뿐만 아니라, 영화, 가요, 스타들 등에 이르기까지

  • 일본 애니메이션의 세계화 전략
  • 문화산업으로 급부상 중인 애니메이션 산업에 본격적으로 진입해야 할 것이다. 일본 애니메이션은 독특한 캐릭터와 스토리 그리고 자체 개발한 제작 기법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하여 세계 TV와 비디오 시장의 65%를 잠식하고 있다. 이것은 일본 특유의 문화 환경과 정부의 지원이 뒷받침되어서이다. 일본은 현재 세계 애니메이션 제작 분량의 60~70% 이상을 점유하고, 세계 TV 애니메이션도 65%를 일본이 공급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외국 만화 영화 중 70% 이

  • [게임시장]국내 게임산업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 영화와 다름없는 실사 화상과 화려한 사운드, 관객이 일방적으로 보기만 하는 영화와 달리 쌍방향성 (Interactive),인터넷에 연결해 여럿이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네트워킹등의 강점을 가지고 영화 산업을 맹렬히 추격하고 있다. 실제로 일본 게임업계의 연간 매출액은 이미 할리우드를 능가하고 있고, 전 세계적으로 볼 때도 선진국에 가까울수록 게임산업의 규모가 영화산업을 앞서고 있다. 벤처 산업이자 문화 산업 중에서도 가장 부가가치가 높은 영역에

  • [국어교육론] 매체환경의 변화와 국어교육
  • 매체 환경의 변화와 국어교육1. 머리말 현대인의 일상적 삶은 매체라는 광장 안에서 이루어진다고 할 수 있다. 신문이나 잡지, 라디오나 TV라는 매체가 일상에 침투한 지는 오래 전이고, 지금도 대중매체의 이미지와 담론 및 토론이 정치․경제․사회․문화면 등 모든 사회현상에서 중심적 기호로 행세하고 있다. 미디어 기자재가 급속한 발달과 함께 우리는 하루의 시작과 끝을 매체 속에서 지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또한 정보화 홍수 속에서 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