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의 것들이 모두 재조직 된 다음에 필요한 것은 재정적 문제의 해결일 것이다. 상.하의 사회 계층간 교육기회를 평등하게 하려면, 우선 학교체제 외부의 교육자원을 제공해야 함은 명백하다. 가난한 학생들에게 교육기금을 제공하려면, 학교에서 그러한 학생을 따로 분리해 내거나 아니면 그들이게 직접 돈을 주는 방법밖에 없다. 가난한 학생들을 분리해 내는 첫 번째 방법이 시도되었지만 완전히 실패하고 말았다. 교육기금을 조세부담자에게도 쓰여지도록 하려면 단순히 교육비를 축소시켜 세금 부담을 줄여 주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 될 수 있다. 또한 교육은행이 설립되어 교육서비스를 저축하거나 차용할 수 도 있을 것이다
이 책을 작품을 권해 주고 싶다. 항상 고전을 읽으면 느끼는 것이지만 고전은 몽유록계 소설이 많으면서도 문체가 독창적이며 현실적이다. 그래서 여러 번 읽어도 질리지 않고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아닐까이번 과제를 기회로 삶아 고전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배우고, 느낄 수 있어서 큰 보람을 느낀다. 이번 과제 하나로 만족할 것이 아니라 다른 고전들이나 선조들의 책을 읽고 그 분들의 큰 지혜와 슬기를 배우기 위해서 노력할 것이다.
읽고.hwp꼴찌에게 보내는 갈채를 읽고 를 읽고꼴찌에게 보내는 갈채란 제목을 접한 나는 당연히 성적에 관한, 학교에 관한 이야기려니 하고 제멋대로 추측하고 있었다. 요새 TV에서 방영되는 프로때문이었는지는 몰라도 하여간 처음 이 추측이 자연스레 머리에 박힌 나는 책을 읽어가며 적잖은 낯설음을 느껴야했다.난 묘사가 많은 글이 싫다. 내가 이상해서 그런지 읽을수록 지루하고 정신만 산만해질뿐 머리속에 떠오르는
독서 습관을 들이지 못한 아이, 늦은 것일까?A : 책 읽는 습관은 어릴 때 들이면 좋지만 초등학교 5학년이라고 해서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아이의 수준에 맞는 책보다는 조금 낮은 단계의 쉽고 재미있는 책부터 읽히며 자기가 좋아하는 분야의 책들을 자꾸 읽다 보면 책 읽는 것이 즐겁다는 것을 알게 된다. Q2 : 독서 감상문을 쓰는 게 좋을까요? A : 독서 감상문을 쓰면서 자신의 생각을 조리 있게 표현하는 것을 배우는 것은 바람직하다. 하지만 읽기가
독서는 학교 생활에서 배우지 못한 부족한 점에 자양분이 될 것이며, 인생에 눈을 뜨는 교양의 길잡이가 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젊은이에게 많은 책을 대하라고 권하는 이유도 이런 데 있지 않을까?(안도섭< 책이란 무엇인가> 중에서)4. 독서의 기술독서는 하나의 기술이다. 따라서 다른 기술에서와 마찬가지로 독서를 위해서는 일반적인 규칙이 있게 마련이다. 물론 여기에는 여러 가지 이론이 있을 수 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독서는 그 기술을 몸에
죽었다는 것을 알고 미안해하며 슬퍼하기도 한다.만지에게 복잡한 감정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의 아버지가 만지의 어머니에게 결혼 사기를 치려고 한 것도 알고 있고, 스토커 처럼 쫓아다니고 있으며, 자신의 동생인 미라가 천지가 괴롭힘을 당하는 것을 보고도 도와주지 않고, 오히려 구경을 하며 천지를 욕한 것 때문에 미안해한다. 그러면서도 자신에게 화를 내지 않는 만지를 상처받았을 만지를 위로해 주고 싶어한다.4. 이 책을 읽고 느낀 점사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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