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교육활용론] 호주의 원격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7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론


●  21 세기와 원격 교육


■ 본론

● 호주의 특성

○ 지리적 특성

○ 문화사회적 특성

○ 그 밖에 특성

● 호주의 교육적 특성

○ 교육의 특징

○ 교육체제와 학제

○ 그밖의 교육적 특성

● 호주의 원격교육

○ 원격교육의 발달 과정

○ 원격교육의 특징

○ 원격교육과 관련된 특징


■ 결 론
● 호주 원격교육의 발전 방향과 전망

본문내용
■ 21세기와 원격교육
21세기는 지식정보화사회로 지적능력과 창의력에 바탕을 둔 인적자본시대이다. 인적자본시대 즉 고도정보화사회를 이끌어가는 인재의 필수조건은 자발성과 창의성이며 더블어사는 인간이다. 따라서 21세기 지식정보화사회에서 교육의 기본방향은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열린교육사회/평생학습사회」건설에 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한 필수적인 교육방법이 원격교육이다. 현재는 집합교육이 주를 이루고 원격교육은 걸음마 단계이지만, 21세기 산업교육의 주류는 원격교육이 될 것이다. 따라서 본 발표에서는 호주의 특성, 호주 원격교육정책과 관련된 것들의 제도에 대해서 알아보고 원격교육 측면에서의 교육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 호주의 대륙
호주는 세계에서 가장 거대한 섬으로 이루어진 대륙으로써 총 면적 은780만 평방킬로미터에 달하는데, 이는 남북한 면적의 35배, 남한 면적의 78배, 유럽 대륙의 1.5배, 그리고 알래스카를 제외한 미국 본토의 크기와 유사한 면적이다. 또한 호주 대륙은 태평양과 인도양에 걸쳐 위치해 있으며 해안선의 총 연장 길이는 3만 6천 킬로미터 에(지구둘레가 4만 킬로미터임) 달하고 있다. 호주의 인구는 방대한 대륙의 크기에 비해 우리 나라 인구의 절반도 안돼는 약 1천8백만명 정도이며, 그중에 85%이상이 해안선으로부터 80킬로미터 이내에 위치한 잘 발달된 도시에 거주하고 있으며, 이는 호주가 세계에서 가장 도시화된 국가중의 하나임을 잘 나타내 준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별로
  • jhm***
    (2007.04.14 17:40:27)
회원 추천자료
  • [원격교육활용론] 원격교육의 개념과 역사를 간단하게 서술하고 원격교육에 있어 질관리가 왜 중요한지를 논술하시오
  • 원격교육활용론 원격교육의 개념과 역사를 간단하게 서술하고 원격교육에 있어 질관리가 왜 중요한지를 논술하시오.1. 원격교육의 개념과 역사1) 원격교육의 개념원격교육이란 “교사가 교실이나 혹은 학교 내에서 지속적직접적인 관리감독을 하지 않고 개별지도 체제에 의해서 가르치고, 계획하고, 지도하는 모든 수준의 다양한 학습형태를 포함하는 교육” 원격교육활용론 1차시 교안을 의미한다. 원격교육의 정의를 충족하기 위해서는 교사

  • [원격교육활용론] 제 7장 원격교육과 매체
  • REPORT제 7장 원격교육과 매체Ⅰ. 교재 내용정리제7장 원격교육과 매체1.교육과 매체(1)매체: 의사소통에 있어서 송신자와 수신자사이를 연결하는 매개체 혹은 전달체를 의미(2)교수-학습 매체교육목표를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교수자와 학습자, 학습자와 학습자 사이에 내용전달이나 의사소통을 도와주는 다양한 형태의 매개체를 의미2.수업매체의 필요성(1)구체적인 경험의 제공원격교육활용론 6조1)수업매체는 학

  • [원격교육활용론] 원격교육의 인쇄매체
  • 목 차Ⅰ. 서 론Ⅱ. 원격교육의 매체Ⅲ. 원격교육의 인쇄매체1. 인쇄매체의 장ㆍ단점2. 인쇄매체의 역할3. 인쇄매체의 개발 시 유의점4. 인쇄매체의 일반적 개발원리Ⅳ. 방송대학의 인쇄매체1. 방송대학 인쇄교재2. 방송대학 인쇄교재의 평가3. 방송대학 인쇄교재 평가의 문제점Ⅴ. 결 론※ 참고문헌Ⅰ. 서 론원격교육은 전통적인 교육과 훈련체제에서 제한적일 수밖에 없었던 교육. 훈련대상을 확대하고, 기존 교육체제의 운영에 도전을 주며,

  • [원격교육활용론] 원격교육 프로그램 분석
  • 원격교육 프로그램 분석목차1. 서 론2. 인천 e-스쿨 조사2.1. 인천 e-스쿨 소개2.2. 인천 e-스쿨 선정 이유2.3. 인천 e-스쿨 구조 분석- 사이트 구조 분석2.4. 교육 내용 분석- 교수․학습 과정 분석원격교육 구성 개념 활용 2.5. 인천 e-스쿨 컨텐츠 평가 3. 결 론 1. 서 론원격교육은 매체라는 매개를 통하여 이루어지기 때문에 통신기술, 정보기술, 기술공학 등과 밀접한 연관을 맺으며 발전하여 왔다. 아울러 시대별로 변화하는 교육

  • 원격교육활용론
  • R E P O R T과목원격교육 활용론담당교수제출일2004년 12월 12일학과학번이름기말고사 시험1. e-learning의 장단점에 대해 기술하시오.정보 통신 기술의 발달은 많은 부분에서 우리 생활을 편리하게 해 주었다. 컴퓨터 한 대와 네트워크 설비만 갖추어져 있으면 앉은 자리에서 세계 각국의 뉴스를 확인할 수 있고, 멀리 떨어진 다른 사람과 대화나 편지를 주고받을 수 있으며, 백화점에 가는 일 없이 물건을 손쉽게 구입할 수도 있다. 교육 분야에서도 학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