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보육프로그램] 만2세 교육계획안,환경구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09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언어영역 - 「엄마가 좋아」그림책
엄마와 아기 동물들의 생활을 즐거운 리듬으로 표현한 것으로서 엄마와 아기의 사랑스런 관계를 보여준다. 호랑이 엄마와 아기, 고양이, 물개, 악어, 나비 등의 엄마와 아기의 정다운 모습이 나타나 있다.
탐색ㆍ조작영역 - 곰돌이 인형 옷입히기
자신의 옷에 달려있는 지퍼와 단추를 아직 쉽게 열고 닫지 못하는 아동들이 많은 시기인데 곰돌이 인형의 옷을 입히고 벗기는 활동에서 기본생활습관을 기를 수 있다. 곰돌이 인형의 옷에 지퍼와 단추가 달려있는데 이것을 해봄으로써 소근육 발달이 이루어지고 옷을 입고 벗는 것이 더 자연스러워질 수 있다.
쌓기 영역 - 와플블록으로 우리집 만들기
대근육과 소근육 운동이 되는 블록쌓기로 우리집을 만들어본다. 와플을 서로 연결해서 집을 만드는 활동이 되면 자연스럽게 엄마놀이 역할하는데 장소로 이어질 수 있다.
그리기ㆍ만들기 영역 - 엄마 핸드백 만들기
네모난 종이를 삼각형으로 접고 양쪽 끝을 또 세로로 접어주어 간단하게 엄마 핸드백을 만들어본다. 아동과 함께 만들어보는데 교사의 도움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아동과 함께 종이로 핸드백을 만들고 모루로 끈을 연결해주어 아동이 엄마 놀이 하는데 재료로 사용될 수 있고, 역할놀이로 확장 될 수 있다.
소꿉 영역 - 아빠, 엄마 흉내내기
교실에는 엄마 아빠의 의상과 여러 가지 역할놀이하는 놀잇감이 주어져야 놀이가 활성화 될 수 있다. 의상과 구두, 아기 인형, 소꿉놀이 놀잇감이 배치되어 있어야 한다. 아동이 스스로 놀이를 할 수 있도록 지켜봐주고, 아동이 가족의 역할을 알고 놀이를 진행해나가는지 본다. 아동들이 잘 이끌어가지 못할 경우에는 교사도 개입하여 함께 역할 놀이에 참여할 수도 있다.
자료평가
- 예 좋습니다 좋아여
- dbswjdnrg***
(2014.05.15 14:27:24)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아동건강교육 A형] 2세 이하를 위한 건강교육과정을 계획하시오. (표준보육과정내용 포함, 환경구성, 활동계획안 포함)
- (보육학개론) 미래 우리들의 어린이집 만들기(보육시설 설립 계획서) PPT 프레젠테이션
- [아동건강교육 A형] 3~5세 누리과정에서의 건강교육부분과 표준보육과정에서의 건강교육과정 설명 공통점 차이점 비교, 누리과정 표준보육과정 건강교육 비교 / 2세를 위한 안전교육 계획, 표준보육과정내용 포함, 환경구성, 활동계획안, 2세 안전교육계획
- [2018 유아건강교육4A] 만 0-1세 표준보육과정, 만 2세 표준보육과정의 건강하게 생활하기의 내용 및 수준별 세부내용 비교?분석 [인용, 출처표기완료]
- [유아교육] 영아보육프로그램의 구성과 바람직한 운영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선교적 교회의 본질
- [희곡론] 작가 송영 `호신술` 작품분석
- [만점 받은 자료] 배론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개론 `내가 몰랐던 언어 소개하기`라는 주제로 해당 언어의 음운 체계, 어순과 문장 구조, 품사별 주요 어휘 10여 개 정도를 소개해 보십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유아기의 발달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조기교육의 장단점에 대해 기술하세요0K
- 개별화교육 IEP의적용과 실제 개별화교육 IEP의 배경 의미
- 인간행동과사회환경_다중체계(미시체계, 중간체계, 거시체계) 개념을 자신이 속해 있는 체계들을 분석하여 자신과 환경의 상호작용이 현재 자신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고 있는지 분석하시오
- 김광규(金光圭) 작가론
- 시인 김광규에 대하여
- 김광규 낮은 목소리로 들려주는 진정성의 깊은 파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