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크푸르트에서 출생한 유태계 소녀 안네와 그 가족들은 나치스의 박해를 피해 네덜란드로 도피했으나 독일군이 네덜란드에 진격하자 가정집 천장에 숨어살게 되었다. 그 상황에서 안네는 소녀의 풍부한 감성을 일기로 남겼다. 그러나 후에 체포되어 유태인 강제 수용소 가스실에서 티푸스에 걸려 비극적인 죽음을 맞이한다. 이것이 이 책의 간단한 줄거리인데 이제 조금더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다.
행복하고 다정한 집안에서 가족들의 사랑을 받으며 즐거운 소녀 시절을 보내던 안네는 그녀의 가족들과 함께 독일의 유태인 탄압을 피하기 위해 비밀 피신처에 판단 부부 식구와 숨어살게 된다. 밀폐된 공간인 피신처에서 외로움을 느껴 친구를 필요로 하게 된 안네는 일상적인 생활 속에서 자신이 느꼈던 바와 생각들을 일기장에 적어 놓고 외로움을 달랜다. 그녀는 일기장의 이름을 '키티' 라고 부르며 그것을 친구로 삼는다.
1. 서 론1.1 연구의 목적어릴 때 책을 읽는 습관이 후에 성장해서도 그 독서습관이 그대로 유지된다는 점에서 어렸을 때 독서교육을 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그런 기능을 가장 잘 수행할 수 있는 기관을 학교도서관으로 보고 연구한다. 학교도서관의 기능을 단순히 책을 빌려주고 또 다른 교과의 학습만 보조하는 데서 머물지 않고, 사서교사가 중심이 되어 능동적으로 학생들에게 독서교육을 해야 한다. 따라서 우리는 학교도서관의 독서교육 실태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기초자료 개발 연구연구책임자: 김남두 (서울대학교)공동연구자: 강충렬 (한국교원대학교)박낙규 (서울대학교)우한용 (서울대학교)허경철 (한국교육과정평가원)황규호 (이화여자대학교)1999. 1. 목 차서문Ⅰ.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내용 23. 연구 방법 및 절차 34. 연구의 기대 효과 6Ⅱ. 국내외 독서교육의 실태 분석 71. 국내 독서교육 실태 7가. 국내의 초중고등학생용 독서 목록 및 선
FILE:knd.hwp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기초자료 개발 연구연구책임자: 김남두 (서울대학교)공동연구자: 강충렬 (한국교원대학교)박낙규 (서울대학교)우한용 (서울대학교)허경철 (한국교육과정평가원)황규호 (이화여자대학교)1999. 1. 목 차서문Ⅰ.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내용 23. 연구 방법 및 절차 34. 연구의 기대 효과 6Ⅱ. 국내외 독서교육의 실태 분석 71. 국내 독서교육 실태 7가. 국내의 초중고등학생용 독서
1. 서 론1.1 연구의 목적어릴 때 책을 읽는 습관이 후에 성장해서도 그 독서습관이 그대로 유지된다는 점에서 어렸을 때 독서교육을 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그런 기능을 가장 잘 수행할 수 있는 기관을 학교도서관으로 보고 연구한다. 학교도서관의 기능을 단순히 책을 빌려주고 또 다른 교과의 학습만 보조하는 데서 머물지 않고, 사서교사가 중심이 되어 능동적으로 학생들에게 독서교육을 해야 한다. 따라서 우리는 학교도서관의 독서교육 실태
독서계획 등 특정 프로그램의 일부로서 참여하고 있음. 이러한 시도는 학교의 주된 흐름을 대체하기 보다는 보완하는 것으로 볼 수 있음.ㅇ 학부모 등 국외자의 참여는 경직될 수도 있는 학급에서의 교수를 개방하는 것으로, 이러한 시도에 참여한 학생이 인식하는 장점에 대해서는 좀 더 평가가 필요함. - 학교가 학부모나 다른 지역사회 자원인사를 학급에서 활용하고자 하는 안으로부터의 접근방법과 지역사회 주도의 학습프로그램을 통한 밖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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