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작시 모음 10편(시창작과제-자유시,시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1.21 / 2017.11.21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제가 직접 창작한 자유시9편과 평시조1편을 모아 놓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와 본문 미리보기를 참조하시구,
시창작 연습을 할 때 좋은 참고자료가 되길 바랍니다.
- 목차
-
【1】 자작시 1 - <발자국> + 시 해설
【2】 자작시 2 - <길치> + 시 해설
【3】 자작시 3 - <퍼즐을 맞추며> + 시 해설
【4】 자작시 4 - <엘리제를 위하여> + 시 해설
【5】 자작시 5 - <천사와 악마> + 시 해설
【6】 자작시 6 - <날지 않는 새> + 시 해설
【7】 자작시 7 - <엄마의 그늘> + 시 해설
【8】 자작시 8 - <비누 인형> + 시 해설
【9】 자작시 9 - <우리는 모두 흉기를 지니고 산다> + 시 해설
【10】 자작시 10 - 평시조 <모과> + 시조 해설
- 본문내용
-
화자는 새하얀 벌판에 새겨진 발자국(임과의 추억 혹은 임 그 자체)을 보며, 이제는 남이 되어버린 떠나간 임을 떠올린다. 화자는 그 발자국이 임이 떠나간 발자취라 여기며 한 발 한 발 맞추며 걸어본다. 이 때 임이 남긴 발자국이 진하다는 것은 임이 내게 남긴 상처가 선명하다는 혹은 매정하게 떠난 임을 의미하는 것이며 화자가 그럼에도 불구하고 발자국을 고이고이 조심스레 밟는다는 것은 임과의 추억을 소중히 간직하고 싶어 하기 때문이다.
화자는 발자국이 멈추는 곳까지 걸으면 헤어졌던 임을 만날 수 있을 것만 같아 걷고 또 걷는다. 그러나 임이라고 여겨졌던 환영의 실체는 앙상한 검은 나무(이별 후에 남은 상처, 허무)였음을 알게 되고 화자는 떠나간 임을 잊기로 마음먹어 되돌아오는 길에는 임이 남긴 발자국(임에 대한 기억)을 지우면서 온다.
1연에서 친구가 되어주었던 눈은 뒷부분으로 갈수록 거센 눈발이 되어 매정한 존재로 변모하는데 여기서 `발자국 위로 쌓이는 눈`은 추억을 의미하는 발자국을 없애는 존재로 세월이 지나면 임과 함께 했던 추억이나 이별의 상처가 자연히 치유되거나 아무것도 아닌 것이 되어버리는 과정을 보여주고자 했다. (중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0세 부모상담일지]만0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5명 분량)
- [부모교육] 정리정돈 하지 못하는 아이
- 배론 한국사의이해 A+
- [의상] 한국 중국 일본의 전통 의복 디자인에 대한 비교
- [아동생활지도] 기본생활습관 지도 -식사지도, 배변지도, 수면지도, 청결지도, 안전지도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