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산업론] 상업시설 -백화점, 마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제
2. 용어정의
3. 백화점 마트 선정 대상 기준
4. 내용
1-1. 마트조사방법
1-2. 마트의 건설적 특징
1-3. 마트 발주,도급 방식의 특징
1-4. 마트의 종류와 점포수
1-5. 마트의 지역별 분포
1-6. 유통업계 대형할인마트의 현황
1-7. 마트 연혁(인수합병), 경영방침
1-8. 이마트, 롯데마트 연도별 개점 현황
1-9. 마트 건설 시장 현황, 미래전략

5. 결론

참고문헌


2-1. 백화점 조사방법
2-2. 백화점 건설 사업 시행의 특징
2-3. 일반적인 도급방식
2-4. 지역별 백화점 분포
2-5. 시공사별 건축현황(표)
2-6. 시공사별 건축현황(차트)
2-7. 백화점 건설시장의 현황
2-8. 백화점 건설시장의 미래전략




본문내용
3. 백화점, 마트 선정 대상 기준

3. 백화점, 마트 선정 대상 기준(①에 해당되고, ②나 ③에 해당되는 경우)

① 백화점이나 마트에 부합하는 통상적인 이미지를 갖는 백화점이나
마트의 건물.

② 자가건물을 소유하고, 그 건물이 자사의 주 업무시설(판매시설 중
백화점이나 마트)에 해당 하는 경우.

③ 백화점이나 마트 용도가 주가 되는 건물.


4. 내용

4.1-1. 마트조사방법

지식검색을 활용하여 국내 마트 파악.
마트의 현존을 확인하기 위한 확인작업.
마트들의 홈페이지를 통하여 전국에 분포된 지점 탐색.
건설도급순위 1~100위까지의 건설사의 실적을 통한 시공사 탐색.


지역 점포수 인구수(2005년 통계청 자료조사 기준) 점포대 인구비
서울 51 9,820,171 1 : 192,552
경기도(인천포함) 101 12,946,679 1 : 128,185
대전광역시 14 1,442,856 1 : 103,061
광주광역시 11 1,417,716 1 : 128,883
대구광역시 16 2,464,547 1 : 154,034
부산광역시 31 3,523,582 1 : 113,664
울산광역시 11 1,049,177 1 : 95,380
충청도 23 3,349,948 1 : 145,650
강원도 8 1,464,559 1 : 183,070
경상도 41 5,663,997 1 : 138,146
전라도 22 3,603,832 1 : 163,811
제주도 5 531,887 1 : 106,377
334 47,278,951 1 : 141,553


4.1-6. 유통업계 대형할인마트의 현황


-인구 10만당 마트1개 입점 적정.

-2009년 마트 포화 상태 도달 예측
(`03 신세계 유통산업 연구소)

-점포수: 334개

-점포대 인구비 (1:141553)

조사방법

유명 백화점들의 홈페이지를 통하여 전국에 분포된 백화점 탐색.
지식검색을 통한 지역 백화점 탐색.
지역백화점의 현존을 확인하기 위한 확인작업.
건설도급순위 1~100위까지의 건설사의 실적을 통한 시공사 탐색.
탐색되지 않은 백화점 개별탐색.
각각의 해당건물들의 도급방식 탐색.

참고문헌
-신세계 유통산업연구소 홈페이지
-삼성 경제연구소 홈페이지
-네이버 지식인
-2008년도 도급순위 1~100위 시공사 홈페이지
-국내 유명 백화점 홈페이지
-국내 유명 마트 홈페이지
-통계청 홈페이지
-대형 할인점 프로젝트를 위한 효율적 발주방식 선정과 수행방안에 관한 연구= (A) study on effective delivery system for large discount store project: CM at risk 개념을 중심으로/정재욱/연세대학교대학원
-발주자 측면에서 본 백화점 건설공사의 효율적 시행 방안 연구/김재선/경기대 산업정보대학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주상복합개발사업] 의왕시 주상복합 사업계획서
  • 시설 풍부, 최상의 주거입지의왕, 안양, 과천, 군포 통일생활권풍부한 녹지율 , 최상의 생활환경교통 편리성경부고속도로, 1번국도, 외곽순환도로 등 최상의 교통여건 지하철 군포역, 금정역이 단지와 인접광대역 교통망 , 사통팔달의 편리한 교통환경 구비개발계획청계신도시 개발계획으로 주거환경 개선 등 Snergy효과 창출환경친화, 주거입지 가치 수직상승의왕지역 = 최고의 가치창출 지역최상의 상품각종 부문별 최고의 고급마감재 제공지

  • [마케팅원론] 유통환경
  • 백화점, 슈퍼마켓, 편의점, 하이퍼마켓, 할인점) 분석2. 국내 산업 구조 분석1)격변기의 국내 유통2)신 유통 5대 유망분야3)기업의 대응4)유통 산업의 디지털 전략5)세계 유통 산업의 디지털 추진 현황6)국내 유통 산업의 디지털 추진 현황7)대응 전략3.경쟁사 분석1)이마트2)마그넷3)까르푸4)홈플러스4. 경쟁사 강점과 약점5. 고객 분석 및 관여도1)고객needs의 복합, 다양화2)고객 편의 서비스 시설이 핵심적 요소로 부각3)점포 개념의 구체화6. 시

  • 중소유통업의 발전방안에 대한 고찰
  • 백화점들이 본격적으로 도입되는 과정에서 그 역할이 상대적으로 작아지기는 했지만 아직도 유통산업에서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경영학과 부교수) 중소기업청,『중소유통업의 정보화 촉진전략 연구』, 1998, P. 4.유통산업이 국민경제에 차지하는 비중을 살펴보면 97년 현재 GDP 비중은 10.6%, 고용인구 비중은 18.6%로서, GDP의 6.2%, 고용인구의 11%를 차지하고 있는 농림수산업보다 훨씬 비중이 크며, GDP의 30.3%, 고용인구의 21.3%를 차지하고 있는 제조업

  • [전략경영] GS25 VS 훼밀리마트 기업 비교 분석
  • 마트의 성장률과 점유율체인사1호점개설시기200020012002200320042005200620072008GS25(매장수)90.126227801128158018642060239928563388성장 13.925.444.640.018.010.516.519.018.6점유22.020.219.921.922.622.724.125.827.1훼미리 마트90.106469031429216527653152348637514159성장22.139.858.351.527.714.010.67.610.9점유22.923.325.130.133.534.735.133.933.35) 편의점 시장 산업구조분석a. 진입자 위협편의점 산업은 산업의 특성상 고가의 기반 시설을

  • [국제마케팅] 정관장 `비타 홍삼` 칠레
  • 론지금까지 정관장의 비타홍삼 칠레 진출 전략을 바탕으로 잡은 초기 목표는 일단 칠레 국민들에게 에너지 드링크의 Needs를 알리고 그에 대한 충족 방안을 알리고 결과적으로는 니즈를 만족시키는 제품이 정관장의 비타홍삼을 이라는 것을 인식하게 하는 것이다. 중장기적 목표는 젊은 층을 넘어서서 다양한 계층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음료가 되어서 나아가서는 칠레 국민들의 국민음료로서 자리잡고 중남미 에너지 드링크 시장에 선두자가 되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