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중독의 원인과 증상, 게임중독 치료 및 예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8.19 / 2017.08.19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레포트 작성에 참고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게임중독
I. 게임중독의 정의
II. 임상적 특징 및 원인
1. 특징
2. 원인
3. 주요 증상
III. 치료 및 예방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게임중독
I. 게임중독의 정의
게임중독증은 과도하게 게임하면서 경견완 장애, 허리손상, 사회성 손상 같은 각종 정신적 ․ 신체적 위해를 입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중단하지 못하는 현상을 말한다(국가청소년위원회, 2009). 이는 단지 중독대상이 게임으로 바뀌었을 뿐 근본적으로 약물중독과 동일한 정신병리현상으로 도박, 섹스중독과 함께 행위중독증이라 불린다. 따라서 게임중독은 단지 아이들이 게임을 많이 하는 것이 아니라 심각한 질병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스트레스를 해소시켜 주는 수준을 넘어 게임을 과도하게 하여 대인관계 및 현실과 가상공간을 구분하지 못하는 등의 심각한 부작용을 낳는 중독이다. 심한 경우에는 게임을 하지 않는 시간에도 게임에 대한 생각이 하루 종일 머리에서 맴돌고, 하루라도 게임을 하지 않으면 초조하고 불안해져서 그러한 불안을 잊기 위해 다시 게임에 빠져드는 악순환이 나타나기도 한다.
- 참고문헌
-
인간발달 / 박성연, 백지숙 저 / 파워북 / 2011
아동상담 / 구은미, 박성혜 외 2명 저 / 양서원 / 2016
아동발달 / 이항재 저 / 교육과학사 / 2004
발달심리학 : 전생애 인간발달 / 정옥분 저 / 학지사 / 2014
심리학의 이해 / 방선욱 저 / 교육과학사 / 2003
아동심리학 / 김경희 저 / 박영사 / 2005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장르문학의역사_아리스토텔레스의 발견과 급전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세요 수업시간에 언급되지 않은 예시를 제시해주세요
- 통합교육의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KBS 1, 위기의아이들 3회, 무중력 아이들을 보고 사례를 분석하고 개입계획을 세우시오
- 집단기술 - 어떤 것이 필요한가
- 엘리자베스 빈민법이 왜 공공부조법의 기원 인지에 대해 토론하시오 또한 이법이 생존권적 권리라는 측면에서 적절한지에 대해 찬반으로 토론~
- 사회복지정책론_인간의 존엄성, 자유, 평등 세 가지 가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1)일반적 개념과 2)사회복지정책에서 가지는 의미를 설명하고, 3)이 가치가 잘 반영되었다고 생각하는 사회복지제도를 선택하여 설명해주세요
- 사회복지행정론_사회복지행정이 일반 행정과 다른 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제시해 봅시다
- 아동권리와복지 아동권리와복지아동복지를 실천하는 과정에서 윤리적인 판단을 내릴 때 고려해야 할 윤리적 결정원칙 8가지를 각각 설명하고, 이를아동복지현장에서 적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윤리적 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학습자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헤롤드 핀터 `배신`
- [교육학] 서머힐 교육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