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관찰일지(아동관찰일지) 9월 유아관찰일지 작성표- 만 5세를 대상으로 평가인증 유아관찰일지 서식에 맞추어작성,유치원 어린이집 실습일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8.21 / 2017.08.21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9월 한 달 동안 만 5세를 대상으로 작성한 유아관찰일지입니다.
- 실제 유아를 대상으로 관찰한 내용을 서식에 맞추어 작성하였습니다.
- 유아관찰일지 서식에 맞추어 한 달 동안의 관찰내용과 이에 대한 관찰평가의 내용을 상세하게 기술하였습니다.
- 만 5세 남여 아동 10명을 대상으로 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본문내용
유아관찰일지(아동관찰일지) 9월 유아관찰일지 작성표,(유치원 관찰일지, 어린이집 관찰일지)
이 름 XXX
성 별 (남, 여)
관찰자 XXX 교사
관찰내용
신체운동
9월 15일
방송 댄스를 배우는 시간에 선생님의 율동을 잘 따라하지 못한다. 계속 박자를 놓치고 정확한 율동이 나타나지 않는다.
관찰평가
음악과 댄스에 대한 즐거움을 느끼게 해주면서 댄스 활동에 대한 재미를 느끼게 하여 자연스런 율동을 유도해보는 것이 필요하다.
의사소통
9월 5일
관찰내용
등원하는 길에 엄마와 헤어지면서 엄마에게‘내가 XX 가지고 간다고 했잖아. 왜 내말 안들어? 저리가!’라고 이야기 한다.
관찰평가
자신이 원하는 대로 일이 되지 않는 상황에서 엄마에게 바르지 못한 언어를 사용하여 등원 후에 함께 바른 언어 사용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속상한 마음을 달래주었다.
예술활동
9월 12일
관찰내용
색모래로 우리나라 지도 그리기 활동을 하는 중 바다색을 파란색 모래와 하얀색 모래를 섞어서 그리고 있다.
관찰평가
창의적으로 작품을 표현하는 모습이 엿보인다. 두 가지 모래로 색을 내면 더 멋있는 색이 나오겠다고 이야기하고 활동에 대한 흥미를 더욱 북돋아 주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관찰일지 9월 만5세 유아관찰일지-평가인증 유아 관찰일지서식에 맞추어 영역별 내용과평가를 작성(어린이집 관찰일지,유치원관찰일지)
  • 9월 01일~9월 30만 5세 유아 10명(남아 5명, 여아 5명)을 관찰한 내용을 포함한 유아관찰일지입니다. 9월 1일에서 9월 30일까지의 관찰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실제 관찰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신체운동, 의사소통, 예술활동, 탐구활동, 기본생활, 상호작용의 6개 부분으로 구분하여 관찰 내용을 상세하게 정리하였습니다.담 임원 장유아관찰일지이 름XXX성 별(남, 여)생년월일XXXX년 XX월 XX일관 찰 자교사구 분날짜관찰내용관찰평가신체

  • 유아관찰일지 아동관찰일지 (만5세) 7월 8월 9월 총 3개월 분량 (어린이집 관찰일지, 유치원 관찰일지, 평가인증 관찰일지)관찰일지
  • 관찰일지 유아관찰일지 관찰일지 유아관찰일지 관찰일지 유아관찰일지 관찰일지 유아관찰일지 관찰일지 유아관찰일지 관찰일지 유아관찰일지 관찰일지 유아관찰일지 관찰일지 유아관찰일지 관찰일지 유아관찰일지 관찰일지 유아관찰일지 관찰일지 유아관찰일지관찰대상 : 만 5세 유아남아 5명 여아 5명 관찰기간 : 7월, 8월, 9월총 3개월 분량어린이집 관찰일지유치원 관찰일지평가인증 관찰일지만 5세 유아를 대상으로 서식에 맞추어 작성한

  • 한국의 보육정책, 의의, 특징, 발달, 개선방안, 영유아보육법등에 대한 모든것
  • 유치원은 부모와 협의 탄력적으로 운영하고 있다.유아교육 전달체계는 교육부, 시도교육청이며, 시도 교육감의 인가를 받아 유치원이 설립되고 아동대 교사비율은 각 시도 교육청에서 결정하며 3세는 20명을 4세이상은 30명을 1인의 교사가 담당하도록 지도하고 있고, 수업료는 자율화되어 있다. 보육시설과 유치원의 기능별 운영현황구 분보 육유아교육소관부처여성가족부교육인적자원부대상아동만0~12세(방과후 보육 포함)만3~5세기

  • [아동안전관리] 교통안전 교육
  • 만 아니라 타인의 생명을 존중하는 인간 개개인의 존엄성을 배우는 전인교육이 바로 유아 안전교육의 목적이다. 이러한 안전교육의 목표는 유아교육 현장의 교육과정 속에서 보다 구체적으로 나타난다. 우리나라 6차 유치원 교육과정을 기초로 안전교육의 목표는 생활주변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고의 종류, 사고를 일으킬 수 있는 위험한 물체나 대상, 위험한 장소나 행동,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규칙이나 구체적인 방법, 사고가 일어났을 때 대처 방안

  • 포괄적 보육서비스 연구고찰
  • 유아보육법을 제정하여 아동양육이 가정과 부모만의 개인적인 책임이 아니라, 국가와 사회가 공동으로 부담하는 사회적 책임임을 법제화하였다. 그러나 지난 10년 동안 우리 사회는 보육시설과 보육아동 수가 크게 증가하였으나, 보육의 사회적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양질의 보육서비스가 부족하고 보육시설의 사회적 역할과 기능에 대한 인식이 왜곡되어서 보육시설인 어린이집과 유아교육기관인 유치원과의 기능적 차별성이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