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이론] Rogers 로저스의 통합적인간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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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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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델의 출발
- 통합적 인간 모델
- Rogers 모델과 간호메타파라다임의 네 가지 개념
◆ 참 고 문 헌 ◆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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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델의 출발
Martha E. Rogers는 1914년 5월 12일 Texas의 Dallas에서 4형제 중 장녀로 태어났다. 그의 가계에는 여성참정권 지지자가 많았으며, 대학교육의 필요성을 강력하게 주장하였다. 간호대학에 들어가기 전에 1931년에서 1933년까지 Knoxville의 Tennessee대학교에 다녔다. 1936년 대학을 졸업했으며 1937년 Tennessee의 Nashville에 있는 George Peabody에서 공중보건간호학사학위를 받고, 1945년 New York에 Columbia대학교 교육대학에서 공중보건간호관리로 석사학위를 취득, 1952년에 John Hopkins대학교에서 M.P.H.를, 1954년에 동대학에서 Sc. D. (Doctor of Science)를 취득했다.
Rogers는 풍부한 지도력을 지니고 지역사회간호의 중심적인 역할을 했는데 방문교수로, 다음은 연구원으로 활동하였다. Rogers는 21년간 New York에 대학교 교수와 간호교육학과장으로 봉직했으며, 1975년까지 계속 대학교에서 강의를 해왔다. Dr. Rogers는 여러 전문기관에서 활동했으며, 여러 가지 상을 수여받았고, 많은 사람에게 존경을 받아왔다.
- 참고문헌
-
최 영희, 1990. 간호이론. 수문사
김 수지, 1990. 간호이론. 수문사
Ruby L. Wesley (김명애, 고성희), 1995. 간호이론. 현문사
이선옥, 김영임. 1993. 간호이론. 한국방송통신대학 출판부
http:// www.happycampus.com. Rogers의 통합적 인간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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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ruit***
(2010.03.20 21:18: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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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jink0***
(2007.03.29 20:13: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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