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시스템공학] 스마트폰을 이용한 이수체계도 활용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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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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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제1장 서 론
1. 문제 정의
2. 문제 분석
제2장 본 론
1. 대안 제시
1.1 대안 비교 및 평가
2. 대안 선택
제3장 결 론
1. 기대 효과
1.1 산업공학과
1.2 산업공학과 재학생
2. 경제성 평가
참고문헌
부록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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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문제 분석
문제의 원인을 분석해 보자면 다음과 같다.
첫째, 공학인증을 위한 MSC과목에 있어, 각 학과 특성에 맞는 과목보다는 일괄적으로 정해진 과목을 들어야 한다. 현재 공과대학 재학생들은 공학인증을 받아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정해진 MSC과목을 반드시 이수해야 한다. 산업시스템공학과도 마찬가지로 MSC과목을 모두 이수해야 하며, 이 외로 선이수 설정된 것을 따라 순차적으로 전공과목들을 이수해야 한다.
둘째, 이수체계도에 ISE의 특성이 드러나지 않는다. ISE는 다양한 분야를 다루고 있는 통합적인 학문으로써, 학생이 배우는 과목에 따라 그 세부 전공이 달라진다고도 할 수 있다. ISE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학생들에게는 자신이 배우는 과목에 대해 막연하게 느껴질 수 있는 부분이다.
이수체계에 관한 내용은 한국공학교육인증원의 기준에 맞춰 설정된 것이므로 문제에서 제외한다. 따라서 이번 과제에 맞추어 이수체계의 이해를 높이는 방법을 모색하고, 이수체계도의 개선과 이용의 편리성, 효율성을 증대시키고자 한다. 특히 이용의 편리성, 효율성 증대 측면을 앱에 적용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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