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론] 보육시설에서의 아동학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2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아동학대의 정의(1)
아동학대의 정의(2)
·아동학대 사례(1)
·아동학대 사례(2)

·아동학대 사례(3)
·아동학대 사례(4)
·아동학대 사례(5)


학대가 아동에게 미치는 영향    <아동학대의 대표적인 징후>


신체적 징후
신체발달적 징후
행동양식적 징후
<아동복지법>
아동학대 처벌관련 국내 법들

논 의 점
다양한 의견들
토 론




본문내용
경기도 일산경찰서는 어린이집 원장 48살 손 모 씨가 한 두 살짜리 영아들을 때리고 식단에 맞지 않는 음식을 먹이는 등 학대를 일삼았다며 학부모들이 고소장을 제출해 수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학부모들과 일부 보육교사들은 손 씨가 말을 듣지 않는다는 이유로 영아들을 발로 걷어차고 짜여진 식단과 다르게 김치와 밥만 먹이는 등 학대를 반복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손 씨는 이에 대해 보육교사들이 급여 문제로 불만이 쌓이자 허위 사실을 이용해 고소까지 한 것이라며 보육교사들을 무고 혐의로 맞고소했습니다.경찰은 손 씨가 지난 2007년 교사를 허위로 등록하거나 퇴소한 원생을 계속 다니는 것처럼 꾸며 각종 보조금 6,000여만 원을 타내다 관할 구청에 적발된 사실을 추가로 확인하고 업무상 횡령 혐의에 대해서도 조사할 방침입니다.

“스스로 머리 때려라” 유치원 체벌 물의


원주 모 초교 병설유치원 원아에게 지시 학부모 반발해당 교사 “반성하라는 의미 … 앞으로 금지하겠다”

▷행동장애(반사회적, 파괴적 행동장애)
▷극단행동, 과잉행동, 발달지연, 자살시도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아무런 내용도 없네요 뭐에요
  • golove3***
    (2014.05.10 15:59:39)
회원 추천자료
  • [2020 정신건강론4공통][출처표기] 영유아교사(또는 복지사)가 겪을 수 있는 스트레스에 대해 조사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본인만의 방법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 유아 교사들이 겪는 스트레스로는 인간관계 요인(동료ㆍ원장ㆍ상사ㆍ학부모ㆍ영유아와의 관계 등), 근무환경 요인(근무시간과 조건, 지역사회와의 관계, 영유아보육 시설과의 일체감, 안전성 등), 심리적 요인(장래성, 승진 기회, 안정감 등), 경제적 요인(보수, 복지혜택, 시설의 재정 상황 등), 직무 자체적 요인 (행정적 지원, 직무 특성, 직무 내용, 교육과정 운영 등) 등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여기서 본인은 영유아 교사가 겪는 스트레스로 본인

  • [사회복지] 아동복지서비스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 아동복지서비스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Ⅰ. 서 론우리나라는 1990년에 유엔의 ‘아동의 권리에 관한 협약에 가입함으로써 국제적으로 협의된 아동복지의 수준을 준수하여야 하는 의무를 지게 되었다. 이 협약은 모든 아동의 기본적 생존권 외에 건전한 가정환경에서 양육될 권리, 교육과 보건에 관한 권리, 문화적 생활을 영위할 권리, 아동학대로부터의 보호, 노동력 착취금지 등을 제시하고 있다. 그러나 현재 우리나라의 아동복지 수준은 이러한 국제

  • 아동복지법에 따른 아동복지종사자의 역할과 자격00
  • 교육이나 보육의 결여, 아동의 학대유기(遺棄), 부모의 별거나 이혼 등의 불화에 의한 발달의 장해 등이고, ② 생활기능의 장해는 아동의 정신이나 신체에 장해가 있는 경우에 생기는 문제를 주요 내용으로 하며, ③ 생활환경의 장해에는 아동생활에 직접적으로 관계되는 공해, 유흥장 기타 비교육적 시설의 만연(蔓延) 등이 포함된다. 이와 같은 아동의 생활에 있어서의 여러 곤란이나 장해는 구체적으로 부모가족의 개인적 생활능력의식태도행

  • 유아교육개론1E)유치원또는어린이집1개원방문해유아교육필요성과보육교육기관에서부모교육서술0
  • 유아교육개론1E)유치원또는어린이집1개원방문해유아교육필요성과보육교육기관에서부모교육서술0유아교육과유아교육개론1E형유치원 또는 어린이집 1개원을 방문하여 원장/시설장 또는 유아교사와의 면담과 관찰, 관련 자료수집을 통하여 유아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논하고(15점), 보육/교육기관에서의 부모교육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15점).Ⅰ. 서 론사람을 사람답게 기르는 것은 유아교육은 물론 초등학교 및 중등 교육의 가장 중요한

  • [아동복지론] 보육시설에 대해
  • 아동 보호를 하기 위해서 보육사업이 정부 중요정책으로 필요하게 되었다. 우리나라의 보육사업이 정착되기까지는 1945년 이전의 빈민아동 구제사업시기와 정부수립 후 후생시설운영요령시기, 아동복지법에 의한 보육사업, 유아교육진흥법에 의한 유아교육이 강조된 시기와 영유아보육법에 의한 보육사업으로 나누어 설명 할 수 있다. 1945년 이전 : 우리나라의 보육사업은 해방이전에 일본의 총독부관할로 사회사업분야의 지도 및 통제역할로 시작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