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초등 6학년 음악 교수학습 지도안-운명 교향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2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수업일시
교 과 명
학습주제
학습목표
교수․학습 모형
교수․학습 자료

본문내용





T:론도 형식은 한 가지 선율이 계속해서 반복되는 곡을 말합니다. ○★○◆○▲○
T:대표곡으로 ‘엘리제를 위하여’가 있어요. 잘 들어보세요.

T:변주곡 형식은 주제를 다양하게 변화시키는 기법을 이용해 만든 곡의 형식을 말합니다.
T:대표곡으로 ‘캐논 변주곡’이 있습니다. 잘 들어보세요.

T:주제 멜로디를 들려주고, 그것을 발전 ․ 변형시키고 다시 주제 멜로디가 나오는 곡의 형식을 ‘소나타 형식’이라고 합니다.
T:우리가 지난 시간에 감상한
베토벤의 ‘운명 교향곡’이 바로 이 형식의 음악입니다.
T:소나타 형식은 제시부 - 발전부 - 재현부 - 코다로 이루어 졌어요.









T:(각 부분의 그림카드에 대해서 설명해 준다.)






S:(선생님의 설명을 듣는다.)


S:('엘리제를 위하여‘를 감상한다.)


S:(선생님의 설명을 듣는다.)



S:('캐논 변주곡‘을 감상한다.)


S:(선생님의 설명을 듣는다.)







S:(계속해서 선생님의 설명을 듣는다.)










S:(그림카드를 보며 선생님의 설명을 잘 듣는다.)

1‘



9‘


























10‘





※그림 카드


※곡의 형식에 해당하는 음원 파일


※아동들이 쉽게 이해할 수있도록 그림카드를 잘 활용해서 지도한다.



※활동지















※그림 카드


※활동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특수]특수교육학 개론 정리
  • 음악 등의 교수법을 제안하였다.한국의 맹교육은 미국 북감리교 선교사인 Hall 여사에 의해 실시됨.1894년: Hall 여사가 오복녀라는 맹소녀를 가르침.1900년: 평양여자 맹학교 설립1903년: Moffett에 의해 남자맹학교가 평양에 설립됨.일제시대: 조선 총독부에서 제생원을 두어 보통교육을 실시. 제생원 맹아부는 일제의 손에 의해 국가에서 운영한 최초의 공립 맹교육 기관이라 할 수 있다.해방 후 1846년: 4월에 이영식 목사가 대구에 최초의 사립특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학습경험과정으로서, 위에서 말한 교육목표의 설정, 교육내용의 선정 및 조직과는 달리, 실제로 전개되는 상황이기 때문에 다양한 요인의 상호 작용을 의미 있게 통찰하는 종합적 사고 체계가 필요하다. 학습경험과정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들로서는 ① 학생의 발달 단계, 특성 및 적성, 지능 ② 교사의 성격, 교육적 배경 및 지식 수준, 가치관 및 목표 의식, 교수 방법 및 기술 ③ 교육목표의 성격, 교육내용의 종류 및 구조, 조직 방식 ④ 교수조건

  • 지식기반과 교육정보화
  • 초등학교-교사지원연구센터-에듀넷고등학교-에듀넷중학교-정보시장 순으로 이용하고 있다. 그리고 97년 9월 멀티미디어 교육지원센터에서 실시한 실태조사에 의하면 이용자 만족도는 문자서비스와 웹서비스 모두 반응자의 82%가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에듀넷에서 제공되는 교수-학습자료의 확대를 위하여 초중학교 교과를 대상으로 한 사이버학습교재 11종을 개발하여 98년 6월부터 본격적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아울러 98년 12월에는 초중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교수방법으로 개발할 수 있는가를 알아볼 필요도 있을 것이다. 또 여러 학문 분야에서 직관적 사고가 어떤 역할을 하는가 하는 것은 매우 유용한 연구라고 생각한다. 직관의 결과로 나온 오류와 단순히 무지나 어리석음에서 나온 오류를 올바로 분간하는 데 교사의 감애성이 요구된다. 교사는 직관이 있는 학생에게 승인과 교정을 동시에 베풀 줄 알아야 한다. 5. 학습동기현재의 교육과정의 구성을 개선하려면 어떻게 해야할 것인가를 알아볼 때, 우리

  • 특수교육론 - 영재아교육
  • 학습 태도는 전체적으로 좋은 편이다. 시험을 여러 번 거치기도 했고, 어떤 한 분야에 재능을 보이는 아이들이다. 교사는 학생들의 관심과 사고력 신장에 부합하는 교수법과 교육과정을 꾸준히 계획, 개발에 노력해야 한다.☐ 영재교사 지망생이라면 서울교육대학교 대학원에는 영재교육학과가 개설되어 있다. 본 영재교육원은 교수진이 학습 지도를 하고 있는데, 앞으로 영재교사들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하리라 생각한다. 영재들을 가르치려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