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과학 교육수업]액체와 기체의 부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2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몰
2.기체분자운동론
3.물질의 가열곡선
4.상평형곡선
- 본문내용
-
< 단원소개 >
3학년 1학기에 학습한 물질의 세가지 상태에 대한 내용을 기반으로 하여 액체와 기체의 부피 측정과 기체의 일반적 성질을 학습한다.
이 단원의 활동을 통해 액체와 기체의 부피, 질량에 대한 기본개념을 학습하고 측정활동을 통해 정확한 측정도구에 대한기본지식을획득한다. 더불어, 눈에 보이지 않는 기체에 대해 부피와 무게를 통해 개념을 학습하기 때문에 기체가 물질임을 인식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1) 몰은 원자, 분자, 이온 등과 같이 입자를 다루기 위한 단위로, 1몰은 6.02×1023 개이고, 이 수를 아보가드로 수라고 한다.
① 1몰 : 6.02×1023개의 입자(원자, 분자, 이온, 전자)의 집단
원자 1몰 = 원자 6.02 × 1023개 분자 1몰 = 분자 6.02 × 1023개 이온 1몰 = 이온 6.02 × 1023개
② 몰수= 입자수/ 6.02×1023
2) 몰과 화학식량
① 1몰의 질량 = 화학식량g
② 몰수 = 질량/화학식량
③ 원자(분자)1개의 질량 = 원자량(분자량)/6.02×102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학교 6학년 국어과,영어과교육과정, 초등학교 6학년 수학과,과학과교육과정, 초등학교 6학년 사회과교육과정, 초등학교 6학년 교과교육과정 평가
- 초등학교 4학년 과학과(과학교육) 내용체계, 초등학교 4학년 과학과(과학교육) 지도내용과 지도방법, 초등학교 4학년 과학과(과학교육) 학습모형
- 초등학교 6학년 과학과(과학교육) 목표, 초등학교 6학년 과학과(과학교육) 지도내용과 지도방법, 초등학교 6학년 과학과(과학교육) 평가
- 교육학 초등학교 과학과 교수 학습 과정안 2단원 용해와 용액
- FIFTH EDITION SCIENCE STORIES 저자 Janice KOCH Part 6 Matter Matters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아기의 발달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조기교육의 장단점에 대해 기술하세요0K
- 개별화교육 IEP의적용과 실제 개별화교육 IEP의 배경 의미
- 인간행동과사회환경_다중체계(미시체계, 중간체계, 거시체계) 개념을 자신이 속해 있는 체계들을 분석하여 자신과 환경의 상호작용이 현재 자신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고 있는지 분석하시오
- 김광규(金光圭) 작가론
- 시인 김광규에 대하여
- 김광규 낮은 목소리로 들려주는 진정성의 깊은 파동
- 천황제 - 기원, 의미, 역사와 문화, 근대의 군국주의, 현대에서의 천황의 의미
- [중국산문문학]노사(老舍)의 일생과 작품세계 조사
- 천황과 일본인
- 팝아트와 네오 팝의 공통점과 차이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