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과학 교육수업]액체와 기체의 부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몰
2.기체분자운동론
3.물질의 가열곡선
4.상평형곡선
본문내용
< 단원소개 >

3학년 1학기에 학습한 물질의 세가지 상태에 대한 내용을 기반으로 하여 액체와 기체의 부피 측정과 기체의 일반적 성질을 학습한다.
이 단원의 활동을 통해 액체와 기체의 부피, 질량에 대한 기본개념을 학습하고 측정활동을 통해 정확한 측정도구에 대한기본지식을획득한다. 더불어, 눈에 보이지 않는 기체에 대해 부피와 무게를 통해 개념을 학습하기 때문에 기체가 물질임을 인식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1) 몰은 원자, 분자, 이온 등과 같이 입자를 다루기 위한 단위로, 1몰은 6.02×1023 개이고, 이 수를 아보가드로 수라고 한다.
① 1몰 : 6.02×1023개의 입자(원자, 분자, 이온, 전자)의 집단
                         원자 1몰 = 원자 6.02 × 1023개                     분자 1몰 = 분자 6.02 × 1023개                     이온 1몰 = 이온 6.02 × 1023개
② 몰수= 입자수/ 6.02×1023

2) 몰과 화학식량
① 1몰의 질량 = 화학식량g
② 몰수 = 질량/화학식량
③ 원자(분자)1개의 질량 = 원자량(분자량)/6.02×102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학교 6학년 국어과,영어과교육과정, 초등학교 6학년 수학과,과학과교육과정, 초등학교 6학년 사회과교육과정, 초등학교 6학년 교과교육과정 평가
  • 초등학교 6학년의 수학과 교육과정1. 6-가 단계1) 수와 연산2) 도형3) 측정4) 확률과 통계5) 문자와 식6) 규칙성과 함수2. 6-나 단계1) 수와 연산2) 도형3) 측정4) 확률과 통계5) 문자와 식6) 규칙성과 함수Ⅶ. 초등학교 6학년의 과학과 교육과정1. 우리 몸의 생김새1) 몸의 속 구조 관찰하기2) 각 기관의 기능 조사하기2. 계절의 변화1) 계절별 기온2) 지구의 운동과 계절의 변화3. 기체의 성질1) 기체의 무게와 부피2) 용해된 기체 분리하기4. 여러 가

  • 초등학교 4학년 과학과(과학교육) 내용체계, 초등학교 4학년 과학과(과학교육) 지도내용과 지도방법, 초등학교 4학년 과학과(과학교육) 학습모형
  • 초등학교 4학년 과학과(과학교육)의 목표1. 에너지가. 수평의 원리를 이해하고 양팔 저울의 성질을 알아 물체의 무게를 비교할 수 있다.나. 용수철의 성질을 이용하여 용수철 저울을 만들어 여러 가지 물체의 무게를 잴 수 있다다. 여러 가지 방법으로 전구에 불을 켜보고 전지의 직렬과 병렬연결을 이해한다.라. 회로검사기를 만들어 전류가 흐르는 물체와 흐르지 않는 물체를 분류한다. 마. 여러 가지 고체, 액체, 기체를 가열할 때 열의 이동과 빠르

  • 초등학교 6학년 과학과(과학교육) 목표, 초등학교 6학년 과학과(과학교육) 지도내용과 지도방법, 초등학교 6학년 과학과(과학교육) 평가
  • 초등학교 6학년 과학과(과학교육)의 지도중점1. 지식2. 과정Ⅵ. 초등학교 6학년 과학과(과학교육)의 지도내용1. 우리 몸의 생김새2. 계절의 변화3. 기체의 성질4. 여러 가지 기체5. 물 속에서의 무게와 압력6. 주변의 생물7. 쾌적한 환경8. 일기예보9. 편리한 도구10. 흔들리는 땅11. 전자석12. 촛불 관찰Ⅶ. 초등학교 6학년 과학과(과학교육)의 지도과정과 지도방법1. 지도 방법2. 학습 유형별 지도 과정1) 경험 수업 모형2) 발견 수업 모형3) 가설 검

  • 교육학 초등학교 과학과 교수 학습 과정안 2단원 용해와 용액
  • 수업전략학습 모형∘ 가설 검증 학습 모형학습 집단조직∘ 대집단 활동 ➱ 개별 활동 ➱ 모둠별 활동 ➱ 대집단 활동교수․학습자료일반자료∘ 택배(액체가 들어있는 병), 설탕물, 미숫가루 탄 물∘ 삼각플라스크 2개, 플라스틱 페트리접시 2개, 비커 4개, 고무마개 2개, 스탠드 1개, 헝겊 2장, 거름종이 2장, 깔때기 2개, 깔대기대, 약숟가락, 유리막대 2개, 실(약 1m), 물, 아세톤, 소금∘ 학습 활동지멀티미디어자료∘ 동영상, ppt자료단 계학습의흐

  • FIFTH EDITION SCIENCE STORIES 저자 Janice KOCH Part 6 Matter Matters
  • 수업은 진정 라벨을 넘어서 진행되는 중이다. 교사는 다시 강조하면서 수업을 이끌었다. “알레나가 그 주머니의 물질들은 고체, 액체 기체라고 말했어요. 여러분은 뭐라고 생각해요?” 질문에 대한 토론이 끝난 후 학생들은 공기는 기체의 하나이고 블록은 고체의 하나이고 물은 액체의 하나라고 결론지었다. 교사는 이 세가지 상태에 대해 “과학자들은 물질이 무게가 있고 질량과 부피가 있는 것이라 했어요” 라고 말했다. 교사는 학생들이 이 세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