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단성] 로마 카톨릭의 이단성 연구9405.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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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마리아 숭배
1. 마리아 종신 처녀설
2.마리아 무죄 잉태설
3.마리아의 지속적 무죄성
4. 마리아는 은총의 중보자이다
5.마리아는 기도의 중보자이다
교황의 신격화
1. 교황은 그리스도의 대리자이며 교회의 최고 통치자인가?
2. 교황은 과연 무오 한가?
3. 교황은 정말 면죄권이 있는가?
인 간 론
1. 로마 카톨릭의 인간론
2. 성경적 인간론
3. 성경적 비판
구 원 론
1. 로마 카톨릭의 구원론
2. 성경적 구원론
3. 성경적 비판
우상숭배
1. 우상숭배의 개념
2. 천주교의 우상숭배
Ⅲ. 결 론
본문내용
Ⅰ. 서 론
로마 카톨릭은 “개신교의 큰 집이다”라는 발언을 어려서 부터 귀가 따갑도록 들어 왔다. 심지어 강대상에서 조차도 그렇게 말씀하시는 것을 들었다. 혹자는 카톨릭은 이단이다. 또는 이단이 아니라 단지 교리가 좀 다를 뿐이지 이단이라고 까지 할 수 없다. 아니다 카톨릭은 기독교의 형제다. 라는 견해를 우리 기독교인들 이라면 누구나 한가지 정도는 가지고 있다.
하지만 신학을 공부하면서 이는 도저히 용납할 수 없는 견해임을 알게 되었다. 로마 카톨릭은 기독교가 하나님의 존재와 인간의 전적 타락,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의 구원과 회복을 전적으로 믿는 신중심의 종교임에 반해서 로마 카톨릭은 판이한 인간 이성을 의지하는 기독교와는 다른 비진리 종교임을 알 수 있다. 그러므로 우리 기독교인들 사이에서도 로마 카톨릭에 대한 분명한 인식이 필요하다.
이에 우리는 로마 카톨릭을 성경적, 즉 개혁주의 입장에서 비판해 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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