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과학] 기독교가 직면한 창조환경의 도전.hw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8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기독교환경운동연대에서는 지난 5월 9일(토) 오전 10시 30분부터 연세대 연합신학대학원에서 위스콘신대 환경학 캘빈 드윗(Calvin B. DeWitt) 교수를 초청하여 ‘복음주의 기독교에 대한 피조물의 도전(God' Love for the World and Creation's Environmental Challenge to Evangelical Christianity)’이라는 제목으로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이날 세미나에서 드윗 교수는 예수 그리스도가 창조의 주인(골로새서 1:15-20)임을 강조하면서 동시에 모든 생명있는 것들을 보전자이며 상처난 세상을 원상으로 회복시켜주는 화해자라고 하였다. 또 그는 하나님의 형상을 완전히 닮은 분(히브리서 1:3)이자 둘째 아담이라고 말하면서, 우리는 그를 만물의 창조자, 보존자, 화해자로 온전히 섬겨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이어 그는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만물의 창조자, 보전자, 화해자로 섬기도록 도움을 주는 세가지 성경적 원리를 설명하였다. 다음은 그 요지이다.

제1원리/ 지구보전
하나님께서 우리를 지키시는 것과 같이 우리는 창조세계를 지켜야 한다. 주님은 우리에게 복 주시고 우리를 지키신다(shamar, 민 6:24-26). 그러므로 주님께서는 우리도 이 땅을 지키기를 기대하신다(창 2:15).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보호가 사랑과 돌봄, 양육, 그리고 보존으로 특징지워지는 것과 같이 창조세계를 향한 우리의 보호도 그러해야 한다. 하나님의 형상을 반영함으로써 즉, 그리스도의 방법으로 땅을 다스림으로써(빌 2:5-8), 우리는 창조자의 사역에 동참한다(창 1:28, 신 17:18-2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원격교육활용론] 미국의 원격교육
  • .hwphttp://www.happycampus.com/pages/2001/11/17/D1053230.html http://211.241.112.118/%B9%CC%B1%B9%B1%B3%C0%B0.hwphttp://www.iloveyuhak.co.kr/uhak/yusa4.htmhttp://segero.hufs.ac.kr/scripts/articleview.asp?JNAME=IANR&ISSUEID=127&SECID=048http://www.sydneyuhak.com/aedu.asphttp://plaza1.snu.ac.kr/%7Eysn/wwwboard-3.0.1/data/1st/%BA%F1%C0%FC2020%BA%B8%B0%ED%BC%AD-2.hwphttp://www.interexchange.co.kr/usastudyabroad/2.htmhttp://100.naver.com/100.php?mode=all&id=66526http://kin.naver.com/browse/dbdetail.php?dirid=61401&docid=193811http://www.itosil.com/leechan/doc/text/11/11/11712htm

  • [경영조직론] 계층, 지역, 세대간 갈등구조 대처방안
  • 환경을 동시에 경험한 30대, 1980학번대로 1960년대에 출생한 사람들을 의미한다. 지금부터 3년 전이라면 현재 3342세대가 바로 이 용어에 어긋나지 않는 세대들일 것이지만 우리는 여전히 이들을 386세대라 부르고 있다. 개강 총회나 MT가 있으면 빠짐없이 참석해서 조용히 있다가 뒤풀이로 모인 술자리에서 무식해 보일 정도로 술을 마시던 사람들, 자본주의니 공산주의니 하는 어려운 이야기하기를 일삼고 통기타를 치며 신나게 노래도 부르던 그들은 어떤

  • [교직,교육학개론,교육과학사] ***교육학개론***교육과학사
  • 환경을 보는 시각이다. 인간의 여러 가지 특성이 안정성이 있다는 가정을 전제하면 안정성에 영향을 미치는 어떠한 외부의 요인도 위협적인 존재로 간주할 수밖에 없다. 환경이란 곧 이러한 변화를 촉진하는 외부 요인의 총체이다.2) 평가관첫째, 평가관의 가장 중요한의 가장 중요한 가정은 자연 속에 존재하는 모든 실재나 인간의 행동 특성은 안정성이 없고 언제나 변화한다는 관점을 취한다. 둘째, 평가관에서는 평가도구의 객관성, 신뢰성, 능률성

  • 생활속의심리학 13-19년도 족보
  • 환경에서도 자신을 가장 적합하게 허용하는 태도를 의미한다. 이런 사람들에게서 나타난 세 가지의 특징은 스트레스 상황에서 위협보다는 도전감을 소외보다는 헌신을 그리고무력감 보다는 통제를 느낀다는 것이다. 위에 언급된 대대기업의 회장들은 변화와 스트레스에 의해 강화가 되는 것을 경험하고 그들이 하는 일에 열정적으로 참여하고 매우 어려운 상황이더라도 무기력함을 극복하는 것으로 스트레스에 잘 대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복원력

  • [교양] 관광과 문화행동보고서
  • 기독교로 대치되고, 기술은 자연과학으로 대치되었다. (2) 한국인의 음주가무와 신바람「왜지동이전」에 따르면 「제천의식」(祭天儀式)땐 국중대회 연일 음식가무란 말이 나온다. 고조선에 5월제, 10월제 때 의식과 노래와 춤이 있었는데 당시의 풍속은 경제적으로나 사회신분적으로 차별이 심하지 않았다. 부여에서는 음력 12월, 하늘에 제사지내는 「영고」(迎鼓)라는 행사가 있었고, 고구려에도 10월에 온 나라 사람들이 하늘에 제사를 지내는 「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