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학]등촌고등학교건축사례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5.17 / 2017.05.17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건축과 관련한 알찬 자료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본문내용
Ⅰ. 개 요
(1) 건축 개요
․위치 : 서울시 강서구 등촌동 691-2번지
․지역/지구 : 일반주거지역/고도(수평)지구
․대지면적 : 14,495.60 sm (4,384.92평)
․건축면적 : 4,100.32 sm ( 1,240.34평)
․건폐율 : 28.29% (법정 60%이하)
․연면적 : 14,704.18 sm (4,447.89평)
․용적율 : 98.62% (법정 300%이하)
․규모 : 지하1층, 지상5층
․구조 : 철골조
․승강기 : 24인승 1대
․마감재료 : 외벽-압출성형 시멘트판, 갈바륨강판, 알미늄 쉬트
창호-THK16 복층유리
․조경면적 : 2,437.93 sm (737.47평, 16.81%)
․주차대수 : 74대 (장애인 주차 2대 포함, 법정 74대)

(2) 학교 연혁
2003.12.20
  등촌고등학교 준공
2003.12.30
  등촌고등학교 설립인가(36학급)
2004. 1.14
  고필곤 교장 사무 취급 겸임 발령
2004. 3. 1
  고필곤 초대 교장 취임
2004. 3. 2
  제1회 입학식(15학급 509명, 특수1학급 포함)
2004. 5.12
  개교식
2004. 9. 1
  교육인적자원부 지정 e-learning연구학교
2004.12. 1
  교육인적자원부 심사 설계부문 최우수학교 선정
2005. 3. 2
  제2회 입학식(12학급 400명, 특수 1학급 포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우리는 천국으로 출근한 다한 미 파슨스 김종훈 회장의 유토피아 경영
  • 사례 조사 결과로 보여주었다.- 구성원이 행복해야 회사가 잘되고 리더십이 살아 있는 조직에서 일하라.2. 패러다임을 바꿔라.- 혁신을 위해서는 발상을 전환하라 - 판을 새로 짜라- 뜻밖의 보너스로 고객에게 감동을 줘라 - 발은 현재에 눈은 미래에Chapter4초 일류 기업 만들기 프로젝트3. 블루오션은 가까운 곳에 있다.-고객이 없으면 기업은 존재할 수 없다. 작은 고객이든 큰 고객이든 모두 소중하다. -사람들은 ‘블루오션’이라는 말 속에서 먼

  • 학업계획서 - 건축학과
  • 학업 계획서- 건축학과 -개인 소개 및 학업 배경 학업 목표 및 동기 연구 계획 및 방법론 학업 준비 상태 및 자격 장기적 목표 및 비전결론1. 개인 소개 및 학업 배경저는 건축학을 전공하는 학생으로, 어린 시절부터 구조와 디자인에 대한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관심은 시간이 흐름에 따라 점점 더 구체화되고 전문화되어, 다양한 교내외 대회 참여와 프로젝트로 이어졌습니다. 특히 고등학교 때 도시 재생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 영어교육과 문제중심학습
  • 학교교육의 맥락 속에서는 접근이 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문제중심학습을 통해 우리가 얻을 수 있는 교육적 가치 중 가장 상위로 꼽을 수 있는 것이 바로 ‘창의적 문제해결력’의 신장이다.문제해결은 일반적으로 문제를 발견하고, 인식하며 정의하고(또는 재정의), 가능한 해결책이나 해결을 위한 방법을 찾고, 이러한 과정을 반추해 보거나 나타난 결과를 적용할 방법을 찾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따라서 Feldhusen과 Treffinger(1986)

  • 레지오에밀리아 교육의 종합과 유아교육에서의 적용방안00
  • 학교)7. 어린이의 여러 가지언어 : 아뜰리에스타와 아뜰리에 8. 발현적, 상호조정적인 교육과정(Emergent and Negotiated Curriculum) 9. 프로젝트10. 소집단에서의 관계성과 상호작용의 가치11. 파트너로서의 교사12.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협동(collaboration) 13. 표상활동 (Representational Activity)을 통한 상징 발달의 추구14. 기록작업(Documentation) 15. 체제의 바탕으로서 협동과 협력 16. 시간의 역할과 연속성의 중요성Ⅵ. 교사교육 및 운영조직 Ⅶ. 환경구성1. 건축학

  • [교육방법] 문제중심학습
  • 학교교육의 맥락 속에서는 접근이 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문제중심학습을 통해 우리가 얻을 수 있는 교육적 가치 중 가장 상위로 꼽을 수 있는 것이 바로 ‘창의적 문제해결력’의 신장이다.문제해결은 일반적으로 문제를 발견하고, 인식하며 정의하고(또는 재정의), 가능한 해결책이나 해결을 위한 방법을 찾고, 이러한 과정을 반추해 보거나 나타난 결과를 적용할 방법을 찾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따라서 Feldhusen과 Treffinger(198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