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아 또는 유아의 동작교육시 교수방법에 대해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4.03 / 2017.04.03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특수아동지도] 지적장애의 이해와 통합교육의 실재
- [영유아교수방법론 2020 기말] 다음 1-7번까지 문제에 모두 답하시오
- 영유아교수방법론2공통) 영유아교수학습의 원리 발달이론에 따른 교수·학습원리 교사의 상호작용에 대해 영아와 유아로 나누어 설명하시오0k
- [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 영유아교수방법론(공통)(영유아교수학습의원리,발달이론,교사의상호작용,영유아평가,환경구성원리,대소집단활동,문제행동)
- (2020학년도 2학기 영유아교수방법론 기말) 다음 1-7번까지 문제에 모두 답하시오. 1. 영유아교수학습의 원리에 대해 서술하시오. 2. 발달이론에 따른 교수학습원리를 서술하시오. 3. 교사의 상호작용에 대해 영아와 유아로 나누어 설명하시오. 4. 영유아평가의 목적과 평가 단계를 쓰고, 평가 시 주의할 점을 서술하시오. 5. 영아를 위한 환경구성의 원리와
- 하고 싶은 말
-
영아 또는 유아의 동작교육시 교수방법에 대해 서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동작교육의 정의 및 중요성
2. 유아 동작교육의 교수방법
1) 동작교육의 목적과 목표
2) 유아 동작교육의 내용 및 방법
3) 유아 동작교육을 위한 환경
4) 유아 동작교육의 교수 방법
5) 동작교육을 위한 교사의 역할
Ⅲ 결론 및 의견
참고문헌
- 목차
-
영아 또는 유아의 동작교육시 교수방법에 대해 서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동작교육의 정의 및 중요성
2. 유아 동작교육의 교수방법
1) 동작교육의 목적과 목표
2) 유아 동작교육의 내용 및 방법
3) 유아 동작교육을 위한 환경
4) 유아 동작교육의 교수 방법
5) 동작교육을 위한 교사의 역할
Ⅲ 결론 및 의견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영아 또는 유아의 동작교육시 교수방법에 대해 서술하시오
Ⅰ 서론
유아기는 적극적이며 건강한 생활양식을 발달시키기 시작하는 시기로 생의 초기에 적극적이고 건강한 생활양식을 야기하는 기술, 지식, 태도에 대한 학습이 이루어져야 한다. 그러한 의미에서 유아기에 있어서의 동작교육은 한 개인의 평생 동안의 건강한 삶을 보장하기 위한 기초로 작용한다. 2013년부터 시행된 3-5세 누리과정도 유아의 건강한 발달을 위해 매일 규칙적으로 60분 이상의 바깥놀이(대근육 활동 포함) 시간을 확보하도록 하고 있다. 유아기 기초 체력은 이동운동, 비이동 운동을 통해 형성되는 근력, 근지구력, 민첩성, 유연성, 협응성 등을 통해 도모되며, 이후 아동기나 청소년기 체력과 운동 능력에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유아의 발달정도와 능력에 적합한 운동기회를 제공하여 유아가 즐겁게 신체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성취감과 긍정적 자아개념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렇듯 유아기의 동작교육은 유아의 발달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에 본론에서는 영아 또는 유아의 동작교육시 알맞은 교수방법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동작교육의 정의 및 중요성
1) 동작교육의 정의
유아 동작교육은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체육교육과는 다른 개념으로 유아중심적인 교수방법, 유아의 체력을 증진시켜 주는 건강 체력의 요소, 신체인식 및 인지, 사회성 발달을 촉진시키는 요소가 포함되어야 함을 알 수 있다. 즉 유아 동작교육은 유아의 발달에 적합하여야 하고 기본적이고 건강한 운동능력을 배양하며 신체인식, 창의적 움직임을 도모하고 인지적, 정의적, 사회적, 예술적 능력 등 여러 영역에서 유아가 전인적으로 발달할 수 있도록 도와 유아가 어렸을 때는 물론 성인이 되어서도 건강하고 의미 있는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잠재력과 신체적 해득력을 계발 육성하는 것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2. 유아 동작교육의 교수방법
1) 동작교육의 목적과 목표
유아동작교육의 목적은 그 필요성에 비추어 유아발달의 전체적인 맥락에서 논의되어야 한다. 이에 동작교육의 목적은 활동에 즐겁게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흥미와 능력의 발달뿐 아니라 신체, 사회, 언어, 인지, 정서, 창의성, 상상력, 심미감 등 유아의 전인적 발달의 추구라고 할 수 있다. 유아동작교육의 구체적 목표를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다.
① 신체의 여러 부분을 활용해 볼 수 있는 다양한 동작활동을 통해 신체적 자아 인식과 성장을 촉진하고 건강을 도모하며 체력을 증진시키는 등 유아의 신체적 발달을 돕는다...<중략>.
2) 유아 동작교육의 내용 및 방법
3) 유아 동작교육을 위한 환경
4) 유아 동작교육의 교수 방법
5) 동작교육을 위한 교사의 역할
Ⅲ 결론 및 의견
참고문헌
- 참고문헌
-
김은심 (2003). 유아동작교육. 정민사.
김은심 역 (2004). 유아 동작교육의 이론과 실제. 창지사
심성경 외(2007). 유아를 위한 동작교육의 이론과 실제. 학지사.
이영 외(2004). 유아를 위한 창의적 동작교육. 교문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만 3세 일일보육 계획안 비가 많이 와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