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프란츠 카프카의 변신 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23 / 2019.12.24
  • 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우리는 늘 인간관계속에서 살면서 그 속에서 상처받고 기뻐하고 새로운 관계를 위해 노력한다. 또한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자신의 존재에 대해 생각하며 가끔 너무나도 나약한 자신을 발견하고는 한없는 자괴감에 빠질 때도 있다. 이런 면에서 이 소설은 여러 가지 생각을 하게 하는 작품인 듯 하다. 소설 전반적으로 흐르는 암울한 분위기와 사람이 벌레가 될 수밖에 없는 현실은 인간의 비참함 그 자체이다. 또한 벌레가 된 주인공과 그를 둘러싼 등장인물들의 그를 향한 태도는 단순히 소설이라고 치부하기엔 우리들이 마음속에 묻어둔 상처를 적날하게 자극한다. 부부관계를 중심으로 서술된 이전에 작품 ‘꿈의 노벨레’를 읽은 후 부부관계뿐만 아니라 인간관계에서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하여 좀더 적절한 인간관계에 대해서 생각해보던 중 읽게 된 소설이라 더욱 내 안의 상처를 자극한 것 같다. 따라서 이번 글의 방향은 인간관계, 특히 그레고르라는 주인공의 가족간에 나타나는 관계를 중심으로 바라보려고 한다.
이 소설을 읽는 처음에는 진짜 벌레일 거라고는 생각하지 않았다. 그냥 주인공의 의식 속에 내재된 어떤 압박감으로 인해 자신이 그렇게 되었다고 인식한 것이다라고 생각했다. 이러한 생각이 소설읽기를 마친 후 충격을 반감시켜주기는커녕 더욱 자극했는지도 모르겠다. 가족들에게 그레고르는 단지 경제적 수단이었다. 돈을 벌어오던 초기에 그는 가족에게 기쁨이자 놀라움이었지만 그것이 계속될수록 당연시 되어진다. 아버지와 어머니는 나이가 있으니 당연히 집에서 쉬어야 하는 사람이었고, 동생은 나이가 어리니 또한 당연히 일을 못하는 사람이었으므로 자신만이 경제활동에 참여하여 돈을 벌어야 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서의 역사를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 Report( 독서의 역사를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목 차1. 마지막 페이지2. 암시 읽기3. 눈으로만 읽는 독서4. 기억 속의 책5. 글 읽기 배우기6. 찢겨 나간 첫 페이지7. 그림 읽기8. 누군가에게 대신 책을 읽게 하기9. 책의 형태10. 혼자만의 은밀한 독서11. 책 읽기의 은유12. 최초의 시작은 진흙 조각에서13. 책 분류의 역사14. 책 읽기와 미래 예언15. 상징적인 독서가16. 갇힌 공간에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을 논리적으로 발표함. 11. (1학기) ‘십시일반(국가 인권위)’, ‘말해요 찬드라(이란주)’를 읽고 사회적 약자, 소수자들의 인권 문제에 대해 깊이 고민함. 특히 이주 노동자 각자의 사연을 생생하고 친근하게 풀어놓아 그네들을 가깝게 느낄 수 있게 해준 ‘말해요 찬드라’의 감상문으로 교내 독후감 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함.12. (1학기) ‘시간을 달리는 소녀(츠츠이 야스다카)’, ‘말할 수 없는 비밀(저우제룬)’, ‘조제와 호랑이와 물고기들(다

  • 감자, 괭이부리말 아이들 등 독서감상문 50편 모음
  • 갈매기의 꿈 지난 겨울. 그 동안 책을 너무 멀리 했다고 느낀 나는 갈매기의 꿈이라는 책을 집어 들었다. 그 책은 전부터 읽으려고 했지만 항상 중간에서 책을 덮었다. 이번에는 어떤 일이 있어도 포기하지 않겠다고 다짐하며 책을 열었다. 주인공인 조나단은 다른 갈매기와 달리 비행하는 것을 좋아했다. 다른 갈매기들이 먹이를 구하러 다닐때 조나단은 홀로 비행연습을 햇다. 그 동안 그의 몸은 점점 야위어 같다. 부모님이 타일렀지만 조난단은 포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기초자료 개발 연구연구책임자: 김남두 (서울대학교)공동연구자: 강충렬 (한국교원대학교)박낙규 (서울대학교)우한용 (서울대학교)허경철 (한국교육과정평가원)황규호 (이화여자대학교)1999. 1. 목 차서문Ⅰ.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내용 23. 연구 방법 및 절차 34. 연구의 기대 효과 6Ⅱ. 국내외 독서교육의 실태 분석 71. 국내 독서교육 실태 7가. 국내의 초중고등학생용 독서 목록 및 선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을 중심으로김성옥 :중앙대학교 대학원 경제학과 경제정책전공 : 1992 : 학위논문(석사)(정기간행물)1 정부의 기업 지배 공방조영권 : 주간매경 : 1995: 799(”95.3.29):8-142 문민정부의 경제성과와 향후 과제홍재형: 광업진흥 : 1995: 58(”95.11):26-313 문민정부의 경제성과와 향후과제홍재형: 재정 : 1995: 418(”95.10):45-514 대통령의 경제리더십 ;「박정희전두환노태우 정부의 경제정책관리」 ,정정길저 염재호 평 : 한국행정연구 : 1995: 4,2(”95.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