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학교 2013` 교육심리이론의 적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1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학교 2013 설명

2.이론

동기: 내재적 동기
동기: 외재적 동기
도덕적 딜레마/도덕성 발달
사회학습이론: 관찰학습
교사효능감
상담기법: 인간중심상담

본문내용
학교 2013 설명

내재적 동기

영우 said‘시를 배우고 싶어요!’, ‘나는 시가 좋다’

시를 공부하는 것 = 시를 배우기 위한 욕구와 그것에 대한 호기심 충족

=>내재적 동기화 이론

외재적 동기

하경이는 공부를 하고, 부반장을 하는 이유

->미래의 더 좋은 대학에 가기 위해(보상)

=>외재적 동기화 이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집단따돌림 청소년의 실태와 문제점 및 사회복지적 개입방안
  • 학교 부적응 문제로까지 표면화되고 있다. 친구들에게 소외를 당하여 집중적인 폭언이나 폭행의 대상이 된다는 것은 청소년기의 학생에게는 매우 위험한 사태를 초래할 수 있다.왜냐하면 어른들의 경우와 달리 학생의 입장에서의 상처와 충격은 심리적 방어기재가 제대로 형성되지 않은 청소년들에겐, 감당하기 어려운 문제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 피해의 정도는 한 개인에 머무르는 것이 아니라 가정의 파탄으로까지 확대되고 곧 사회의 안전을 해

  • 드라마가 시청자에게 미칠 수 있는 영향 연구
  • 드라마라는 미디어가 대중에게 얼마나 크게, 얼마나 은밀하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생각해보게 되었다. 그래서 드라마가 대중에게 미치는 효과의 형태를 조사해보기 위해, 의사사회적 상호작용 이론과 사회학습이론, 배양효과 3가지 이론을 적용하여 효과를 분석해 보았다.Ⅱ. 본론사회학습이론과 드라마1 - (1) 사회학습이론드라마 안에는 우리들의 생활모습들이 들어있다. 그리고 대부분이 가정 내 가족 간의 관계, 학교에서의 관계, 직장 내의

  • (아동청소년과미디어 공통)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영상콘텐츠 한 편 또는 시리즈물을 선택하고 그 프로그램이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미칠 수 있는 부작용
  • 심리를 자극하여 더욱 공격적이 되게 한다는 이론으로 대부분의 학자들은 부정론을 지지하는 입장이다. 3. 드라마‘학교2013’이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미칠 수 있는 부작용 분석1) 청소년드라마 ‘학교2013’에 대해학생들의 삶을 다룬 은 청소년드라마로 지칭된다. 청소년 드라마에 대해 이상범(2013)은 주요 인물이 청소년으로 학교와 가정, 그 주변을 주요 공간으로 하여 전개되는 드라마로 정의하고 있다. 텔레비전 드라마에서 청소년의 삶

  • 보건교육4A) 흡연청소년의 금연교육에 관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0k
  • 학교의 진학 시에 계속적으로 연계하여 흡연예방교육을 하는데 기초를 제공할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아울러 흡연예방프로그램은 청소년 자신은 물론 가정에서의 흡연에 대한 간접적 교육 및 부모의 금연 유도에 파급 효과를 갖기 위해 학부모의 적극적인 참여를 포함하는 활동 내용으로 구성할 필요가 있다.9) 9단계-결과평가연구는 학령전기 청소년의 흡연예방을 위한 목적으로 흡연예방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적용한 후 청소년의 흡연 지식과 흡연

  • [교육심리학2017공통]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이론의 교육적 시사점1-6참고자료2-1서론2-2인간발달과 교육심리학2-3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의 주요 개념2-4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의 특징2-5동기위계설의 교육적 시사점2-6참고자료1-1. 서론최근 국내외에서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의 중요성이 증대되면서 창의성, 자율성, 문제해결능력, 개성, 자기주도 학습, 협동학습 등이 학습의 키워드로 대두되고 있다. 이러한 교육적 패러다임의 전환을 반영한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르면 학교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