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개념에 대한 피아제의 관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03 / 2017.03.03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이 자료는 오개념에 대한 피아제의 관점에 대한 레포트입니다. 좋은 자료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목차
-
1. 오개념이란 무엇인가
2. 오개념에 대한 피아제의 관점
3. 피아제의 관점에 의거하여 오개념 극복을 위한 수업방안
- 본문내용
-
1. 오개념이란 무엇인가
오개념이란 학습자의 경험과 이전에 배운 내용이 학습자에게 정합적으로 연결되어 있어 형성되는 올바르지 못한 개념을 의미한다. 보통 학습자들은 새로운 개념을 받아들일 때 자신이 이미 경험한 것을 토대로 혹은 자신이 이미 배운 것과 연관시켜 이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해석하려고 한다. 만약, 새로운 개념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해석할 때 이것이 올바르다면 문제가 없으며 오개념이 될 수 없겠지만, 자신의 경험이나 이전에 배운 내용이 새로운 현상을 바라보는데 있어 오류를 범하게 된다면 이는 바로 오개념이 될 수 있다. 예를 들면, 지구의 계절변화에 대해 배운다고 가정해보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