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가구(싱글족) 개념,유형,정책분석및 1인가구(싱글족) 문제점과 해결방안분석및 1인가구(싱글족)위한 향후정책방안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2.23 / 2017.02.23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1인가구(싱글족) 개념,유형,정책분석및 1인가구(싱글족) 문제점과 해결방안분석및 1인가구(싱글족)위한 향후정책방안 제안 레포트입니다.

1인가구에 관하여 충분한 정보들이 많이 있으니 어떤 주제로든 레포트를 작성함에있어서 귀중한 자료가 될것입니다.

바로 레포트작성하실수있게 스토리 라인이 만들어져 있으니 허술한 레포트 받아서 수정하고 시간,돈 쏟지마시고 제대로 된 레포트 받아서 시간아끼시고 점수 잘 받으시길 바랍니다.
목차
1. 1인가구 (싱글족)에 대한 사회적인식

2. 1인가구 (싱글족) 증가원인

3. 1인가구 (싱글족) 유형분석

4. 1인가구 (싱글족)을 위한 정책분석

5. 1인가구 (싱글족)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1) 1인가구의 문제점
(2) 문제해결방안

6. 여성1인가구를 위한 정책제안
(1) 정책방향
(2) 정책목표
(3) 여성1인가구위한 정책제안

7. 1인가구 (싱글족)의 향후발전방향 제언
본문내용
1인가구의 증가에 대하여 사회구성원의 관심정도는 어떠하며 1인가구의 구체적 형태에 대하여 어떠한 태를 갖고 있는지 알아보자. 1인 가구 증가와 관련된 가치관에 대한 것은 1인 가구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필요하다고 보고 있다. 즉 1인 가구 증가가 정책적 대응을 해야 하는 사회적 이슈로 정립되어 있는 것이다.
향후 이러한 사회문제로의 정립에서 한발 나아가 구체적인 정책적 대응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사회적 수용성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무엇보다 먼저 1인가구가 증가하고 있지만 혼자 생활하는 것보다는 가능한 한 가족과 함께 생활하는 것이 좋다고 보고 있다. 1인가구가 이상적인 생활로 여겨지지 않는 것이라 생각된다. 그러나 1인 가구가 비1인 가구에 비하여 일단 1인 가구로 생활하면 가족과 함께 생활해야한다는 규범적 구속력이 약화된다. 모든 연령군에 있어 1인가구의 혼자 생활하는 것보다 가능한 한 사족과 함께 생활하는 것이 좋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반조리식품 마케팅 분석
  • 및 건강관리를 하는 사람들을 위한 맞춤 식단 제안까지 있으므로 고르는 재미와 선택의 즐거움을 줄 수 있다. 고객들의 선택사항들을 기반으로 인기메뉴와 비인기메뉴를 파악하여 새로운 식단개발에 피드백으로 사용할 수 있다.- 신속한 배달이 가능한 편리한 생활 추구한다.인터넷과 Application으로 주문된 반조리 식품들은 싱글족들이 많이 거주하는 소형 아파트 혹은 강남과 종로 일대의 회사 중심지를 메인 타겟지역으로 한다. 그러므로 신속한 배

  • 아시아지역연구 - 중국지역 연구
  • 정책(计划生育)마오쩌둥(毛澤東)을 비롯한 정책 결정자들은 인력을 통한 생산력 증대를 강조하고 인구 대국이 세계 강국이 될 수 있다는 인식을 늦추지 않았다. 이는 결과적으로 인구의 폭발적 증가를 불러와 1969년 말에 중국 인구는 이미 8억을 돌파했다. 하지만 가파른 인구 증가는 곧 수요와 공급의 불균형을 가져왔고, 이를 타계하기 위한 무리한 정책으로 이어져 애초 공산당이 내세운 의식주 해결은 오히려 위기를 자초하게 되었다.

  • [가족복지론] 가족발달관점
  • 개념화와 계획• 자신의 두려움 및 재혼과 복합가족을 형성하는 것에 대한 새 배우자 및 자녀의 두려움을 수용, 다음의 3가지 점에서 복잡성과 불명확성에 적응하기 위한 시간과 인내가 필요하다는 것을 수용한다.- 새롭고 다양한 역할- 경계: 공간, 시간, 멤버십, 권위- 정서적 문제: 죄의식, 부모들에 대한 충절과 관련된 갈등, 상호관계에 대한 바람, 미해결된 과거의 상처• 새로운 관계에서 개방적인 태도로 가식적 관계를 피한다.• 전 배우자와

  • 본죽 성공요인과 SWOT,STP분석및 본죽 마케팅사례와 기업전략 해외진출전략분석및 본죽 향후전략제시
  • 문제점이 나타나기 시작하였다. 먼저, 낮은 진입장벽으로 인해 많은 경쟁자들이 후발주자로 등장하였으며, 다른 죽 전문점과의 확실한 차별적 우위를 가질 수 없었기 때문에, 시장의 점유율을 잠식당하기 시작하였다. 기존의 핵심역량이 점차 약화되어가고 경쟁우위를 갖지 못하여 이러한 위기에 직면한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위기를 타개하기 위하여 위에서 살펴본 브랜드 이미지의 제고와, 글로벌에 대한 전략적 접근, 전략적 혁신의 방안 모색해야

  • [유통관리] ABC마트(전문 할인점) 카테고리 킬러
  • 및 할인점 내에서도 멀티샵 입점이 보편화되고 있다. 특히 ABC마트를 중심으로 제화업계에서는 스니커즈의 판매 비중이 점차 높아지는 추세에 힘입어 스포츠 뿐만 아니라 다른 패션업계 전반, 뷰티, 리빙 등 다양한 분야의 멀티샵으로 확산되고 있다. 이에 따라 멀티샵 시장은 성장률이 높고 수익성이 증대되면서 시장의 크기는 점차 확대될 전망이다.이러한 멀티샵 붐의 핵인 ABC마트는 올해 역시 40%의 높은 성장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하지만 스프리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