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사회복지] 현재 아동 및 청소년관련 문제를 제시하고 그에 따른 서비스, 학교사회복지의 역할을 제시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2.20 / 2017.02.20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학교사회복지] 현재 아동 및 청소년관련 문제를 제시하고 그에 따른 서비스, 학교사회복지의 역할을 제시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논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현재 아동 및 청소년관련 문제 – 학교폭력
2. 학교폭력에 따른 사회복지 서비스
1) 피해자 지원
2) 피해자 보호
3) 학교폭력 분쟁조정
4)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
3. 학교폭력에 따른 학교사회복지의 역할
1) 사회화의 조력자로서의 역할
2) 인간 형성자로서의 역할
3) 윤리적 모범자로서의 역할
4) 사회적 지도자로서의 역할
4. 학교폭력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
1) 전인교육, 인성교육, 상담교육
2) 학생생활지도 체제 개선
5.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학교사회복지는 학교가 교육의 본질적인 목적을 달성하도록 도와주는 사회사업의 전문분야이기 때문에 학교사회복지의 목적은 교육의 목적을 상호 접목 시킨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사회사업과 교육의 목적은 본질적으로 서로 다르긴 하지만 이 두 전문분야는 공히 인간의 잠재력과 능력을 확신하는 인간존엄의 가치관에 기초를 두고 있다. 따라서 사회사업과 교육의 목적을 동시에 수행하는 것은 곧 인간의 존엄성을 실현시켜 주기 위해 사회사업과 교육의 방법론을 병행하여 최적의 교육환경을 제공하는 것이라고도 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현재 아동 및 청소년관련(아동학대, 학교폭력, 성매매, 무상급식, 자살 등) 문제를 제시하고 그에 따른 서비스, 학교사회복지의 역할을 제시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논해 보겠다.
- 참고문헌
-
한상철 외(2003). 청소년 문제 행동. 학지사.
문용린(2006). 학교폭력 예방과 상담. 학지사.
한인영 외(2004). 학교와 사회복지실천. 나남출판.
채완순(2002). 학교사회복지사와 교사의 팀 협력 경험에 대한 질적 연구. 전북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 우수 인적자원 확보를 위하여 기업은 어떠한 노력을 기울여야 하는가 -인적자원의 정의를 정리 -인적자원 확보란 -기업이 기울여야 하는 노력에 대하여 본인의 의견은
- 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 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세요
- 근대일본 천황제와 북한 수령제 - 아시아 교회사
- [일본문화] 일본의 천황
- 이천 도자기축제
- 기능주의 교육 이론의 특징을 설명하는 교육 현장의 실제 사례는 무엇이 있는지 서술해보시오
- 현 우리나라의 보편적 교육과정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 질 높은 보육과정의 운영과 개별 장애영유아 중심의 접근적 방법에 대해서
- 현 우리나라의 보편적 교육과정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 질 높은 보육과정의 운영과 개별 장애영유아 중심의 접근적 방법에 대해서 서술
- 뉴스 등을 통해 알려진 아동 권리 침해 사례 중 하나를 선택한 후, 해당 사례가 아동 권리협약에 명시된 아동의 권리 중 어떤 권리가 침해된 것인지 분석하시오. 더불어 권리 침해를 예방하기 위한 방법을 제시하시오.
- 우리나라 사회복지의 역사와 서양의 사회복지 역사에 대해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해 설명해 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