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요약정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1.21 / 2017.01.21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 자료는 교육학 요약정리자료입니다. 임용준비자, 교육행정직 준비자들에게 좋은 자료가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목차
1. 형성평가 도구를 제작할 때 유의해야 할 점
2. 자유학기제
3. 상호제지이론
4. 다문화교육
5. 서술적 수업이론과 처방적 수업이론
6. 교육목표
7. 스키너의 강화이론
8. Gagne와 Briggs의 처방적 교수이론
9. 능력참조평가와 성장참조평가
10. 분산적 지도성
1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12. 교육과정 재개념주의
13. TTTI모형
14. 발전교육론
15. 역동적 평가
16. PMI법
17. 스킬백의 학교중심교육과정
18. 교육과정, 학습, 수업의 실제적 관계
19. 아이즈너의 교육과정개발모형
20. 보울스와 긴티스의 경제적 재생산이론
본문내용

1. 형성평가 도구를 제작할 때 고려해야 할 점
형성평가도구를 제작할 때 고려해야 할 점으로 중요한 학습요소를 모두 포함해야 한다는 것, 구체적 행동목표를 모두 포함해야 한다는 것, 문항의 형식을 다양하게 혼용할 필요가 있다는 것 등이 있다. 또한, 형성평가 도구를 제작할 때 평가 후에는 반드시 피드백을 해주어야 할 필요가 있으며 문항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논문형이나 서술형 문항을 사용하는 것을 피하고 선택형이나 서답형 문항을 사용할 필요가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북한의사회와경제4D)북한의 교육에 대해 논하시오0k
  • 요약정리⑴ 북한의 기본적인 학제 구조는 후대의 교양교육사업과 성인교육사업, 민족간부양성사업 등을 이룩해 나가야 한다는 목표를 지향하고 있다. ⑵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교육제도 조직의 원리는 ① 이론과 실천 또는 교육과 생산의 결합 원리, ② 학교교육과 사회교육의 결합 및 병진, ③ 당적 지도의 강화, ④ 일반교육과 기술교육의 결합⑤ 혁명유자녀 및 특기자 우대원칙으로 파악할 수 있다.⑶ 북한의 기본학제는 4-6-4(6)제로서 인민

  • 장애인상담과교육 멀티미디어 강의 1-6강 수강 후, ① 주요 주제 세 가지에 대해 요약 및 정리하고
  • 20 학년도 학기 중간과제물(온라인 제출용)교과목명장애인상담과교육학번성명연락처과제유형(공통형/지정형)공통형- 이하 과제 작성장애인상담과교육교2멀티미디어 강의 1-6강 수강 후, ① 주요 주제 세 가지에 대해 요약 및 정리하고(표지 및 제목 제외하고 1페이지 내외), ② 장애인 지원과 관련하여 교육학 전공자로서 가장 시급하게 다루어야 할 것으로 생각한 주

  • [교육학개론, 교육학] 교육학개론 핵심정리 서브노트
  • 교육학개론 핵심정리 서브노트제1장 교육의 개념1. 조작적 정의1) 교육 활동에 포함되는 기본적인 요소와 그 요소들이 작용하는 실제적인 과정과 방법을 보여줄 수 있도록 정의하는 방식2) 정범모 : 교육은 인간 행동의 계획적 변화 3) 인간 행동은 교육의 대상, 계획적은 교육의 의도성과 계획성, 변화라는 교육의 목적과 결과를 나타냄.2. 조작적 정의의 한계1) 비의도적 교육이나 잠재적 교육과정을 통한 교육 제외2) 교육 활동의 결과에 의해

  • [심리교육학] 교육 심리학의 요점 정리입니다.
  • 정리하는 일과 유사. 2) 저장 부호화된 정보를 기억 속에 보관하는 것.3) 인출 필요할 때 정보를 기억 속에서 찾아내는 과정.2. 기억에 관한 이론1) 구조 이론(애트킨슨, 쉬프린)① 감각 기억 감각 경로를 통하여 감각 수용기로 받아들여 극히 짧은 동안 저장하게 된다.② 단기 기억 감각 수용기에서 선택적으로 처리된 가용 기억(단기 저장고에 들어간 정보). 정보의 흐름 지배. 가장 중추적 기능.③ 장기 기억 단기 기억으로부터 받아들인 정보

  • [교육학개론, 교육학개론 요약, 교육학개론 정리] 교육학개론 A+ 파워서브 노트
  • 교육학개론 A+ 파워서브 노트제1장 교육의 정의1. 교육의 기술적 정의교육은 인간형성의 과정이며 사회개조의 수단이다. 바람직한 인간을 형성하여 개인생활가정생활사회생활에서 보다 행복하고 가치있는 나날을 보내게 하며 나아가 사회발전을 꾀하는 작용인 것이다. 교육은 어버이와 자식 사이, 교사와 제자 사이, 선배와 후배 사이 등 일반적으로 경험이 풍부한 사람과 미경험자 사이, 혹은 성숙자와 미성숙자 사이에서 이루어진다. 이와 같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