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이 책은 내가 고등학교 때 이미 다 읽은 책이다. 하지만 이 책은 가까이 두고 읽게 된 이유는 이 책이 우리강산에 흩어져 있는 문화재의 중요성을 인식시켜주고 문화재란 자기가 아는 만큼 느낄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해 주었기에 아직도 이 책을 가까이 두고 탐독하고 있다. 사실 우리는 초중고 시절 소풍 또는 수학여행을 통해 많은 문화재를 접해보았다. 하지만 사전에 그 문화재에 대한 배경지식이나 어떠한 설명도 없이 그저 찍고 오기 식의 수박겉핥기 식 관광은 오히려 우리 문화재에 대한 흥미만 반감시킬 뿐 산 역사교육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못했던 게 사실이다. 책에서 본 첨성대가 실제로 보니 초라하기 짝이 없었고 그렇게 거대하다던 석굴암도 막상 현장에서 보면 기대치를 못 미치는 것이 또한 다반사였다.
2.3 독서교육의 목적 필요성 1) 목적인간은 왜 읽어야 하나? 인간이 문자를 개발하여 사용한 이후로 인간은 독서를 통하여 인간의 지적이고 정서적인 욕구와 탐구심을 개발하여 왔다. 시대변천에 따라 그 목적은 다소 다른 양상으로 나타나고 있다. 현대에 들어와서 일반적 독서의 목적은 대략 다음과 같이 크게 나눌 수 있다. ㉠ 인간의 생활을 풍요롭게 하는 교양, ㉡ 일정 분야의 개선과 개발을 위한 연구, ㉢ 일상에 필요한 생활 정보와 수단, ㉣ 여
나 독서교육은 글자나 단어 또는 문장 읽기 지도에 그쳐서는 안 된다.단어나 문장수준이 아닌, 담화나 텍스트 수준의 글을 읽는 다는것은 매우 수준 높은 정신기능을 필요로 한다. 글을 바르게 읽는 독서에서는 최소한(1) 문자를 유창하게 해독할 수 있어야하고(2) 글이 전하고자 하는 내용을 확인하고 이해할 수 있어야 하며(3) 전에는 알지 못하였던 지식이나 사실 등을 글을 읽으면서 새로이 학습 할 수 있어야 하고(4) 이해하고 학습한 내용을 자기
2. 최치원(2) 고려시대 작가와 작품세계1. 이인로2. 최자3. 이제현(3) 조선조의 수필1. 임진왜란 이후의 수필2. 병자호란과 수필문학3. 양 난 이후의 수필문학4. 여성작가들의 고수필5. 한국수필문학사 시대구분과 갑오경장 고수필의 현대적 활용중국의 수필과 한국의 수필더 생각해 볼 문제3. 결론 - 수필문학의 미래에 대하여고전수필의 이해와 현대적 양상1. 서론일반적으로 수필이란 명칭은 별다른 이견 없이 사용하고 있는 명칭이다. 그러나
100권)순서목 차순서목 차라오스에 대체 뭐가 있는데요?리더는 하루에 백번 싸운다좋은 사람에게만 좋은 사람이면 돼메트로폴리스갈매기의 꿈코로나 사피엔스시간은 없고, 잘하고는 싶고미래를 바꾸는 말 한마디방구석 미술관더 해빙(The Having)언컨택트정의란 무엇인가절대기도의 법칙모든 관계는 말투에서 시작된다완벽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 사랑철학은 어떻게 삶의 무기가 되는가하루 5분 나를 성장시키는메모 습관의 힘2050 거주
1오래된 미래헬레나 노르베리 호지(양희승 번역)중앙북스문학2살아온 기적 살아갈 기적장영희샘터사문학3완득이김려령창작과비평사문학4포기하지 않으면 불가능은 없다고승덕개미들출판사문학5생명이 있는 것은 다 아름답다최재천효형출판문학6성채AJ 크로닌지성문화사문학7공부는 내 인생에 대한 예의다이형진쌤앤파커스문학8인텔리전스리처드 니스벳(설선혜 번역)김영사철학9나의 문화유산 답사기유홍준창작과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