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1세 관찰일지)만1세 11월 관찰일지 8명 분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30 / 2016.11.30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만1세 11월달 관찰일지 8명 분량입니다.
2016년 11월 에 작성했습니다.
- 목차
-
1. 기본생활관찰
1) 식습관
2) 배변습관
3) 수면습관
2. 발달 영역별 관찰
1) 신체
2) 언어? 인지
3) 사회? 정서
- 본문내용
-
<기본생활관찰>
식습관:11/10 반찬을 먹고 매운지 ‘아~매워~물!’하고 말하는 OO. 교사는 밥과 반찬을 같이 먹어야 맵지 않으니 같이 먹을 수 있도록 알려준다.
해석: 반찬을 다 먹고 나서 맨밥을 먹으려 한다.
배변습관: 11/19 ‘쉬~’하고 말하며 화장실 변기에 소변을 본다.
해석: 대변은 바지에 실수를 하나 소변은 이제 표현한다.
수면습관: 11/21 11시쯤 되면은 피곤해서 칭얼거림이 많은 OO. 이부자리를 펴고 눕혀 주면은 일찍 잠이 든다.
해석: 피곤해서 잠이 들긴 하지만 특강활동을 하지 못한다.
<발달 영역별 관찰>
신체
11/14 풍선을 위로 올려주고 잡아보라고 하니 몇 번 실수하더니 요령이 생겨 두 손으로 받는 모습이다.
해석 : 소근육보다는 대근육활동을 좋아한다.
언어. 인지
11/3 집에서 장난감을 가지고 온다.‘OO야~장난감은 버스에 놓고 내리고 집에 갈 때 가지고 가자~’처음에는 싫다고 하더니 장난 감 벨트도 채워주자니 놓고 내린다.
해석 : 다음날도 장난감을 등원 차량에 놓고 내린다.
사회? 정서
11/24 친구가 장난감을 빼앗으면 울면서 따라가서 때리는 OO다.
교사는 말리지만 끝까지 화가 안 풀린 모습이다.
해석 : 감정을 조절 할 수 있도록 교사가 도와준다.
비 고
잠이 많은 OO는 11시쯤 되면은 피곤해서 많이 칭얼거린다.
아침에 늦게 일어난 날에도 습관적이로 11시가 되면은 칭얼거림을 보인다. 특강활동까지 끝내고 잘 수 있도록 도와주고는 있으니 너무 힘들어하면은 잘 수 있도록 도와준다.
소근육에도 집중력이 있었던 OO가 2학기에 들어 대근육에만 활동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고전문학] 15세기 관료문인과 방외문인의 문학세계-서거정과 김시습
- 유아의 미술발달 단계에서 켈로그의 발달단계와 로웬펠드의 그림 발달단계
- 학교 민주주의 구현을 위한 학교자치의 방향과 과제를 제시하시오
- 아동 미술, Lowenfeld의 발달 단계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삼국의 건국 신화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