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3세 관찰일지]만3세 6월 관찰일지 11명 분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30 / 2016.11.30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만3세 관찰일지 6월달 11명 분량입니다.
2016년 6월달에 적은 관찰일지입니다.
관찰 기간 : 2016년 6월 1일 ~ 6월 30일
- 목차
-
1. 발달영역별 관찰
1) 신체운동 건강영역
2) 의사소통 영역
3) 사회관계영역
4) 예술경험 영역
5) 자연탐구영역
2. 비고
- 본문내용
-
관찰 기간 : 2016년 6월 1일 ~ 6월 30일
1. 발달영역별 관찰
1) 신체운동 건강영역:
6/16
실외활동 활동시간 친구의 손을 꼭 잡고 산책을 하며 동네 어른을 보면 인사를 하자 이야기를 하였더니 친구와 장난을 치고 뛰다가도 어른을 보면 “안녕하세요”하며 인사를 한다.
해석:활동을 하다가도 선생님의 말이 생각이 났는지 인사를 하는 모습을 보여 줌.
2) 의사소통 영역:
6/30
실외활동으로 장터에 갔는데 먹는 코너 마다 들러“맛있겠다.”“선생님 이것 봐요”하며 사달라고 이야기하는 것 같았다.또 뻥튀기를 한자루 들고 와서 “사주세요~”하며 들고 가려하여 엄마에게 사달라고 하자 이야기했더니 “응~”한다.
해석: 시장에 와보니 먹고 싶은 것이 많았는지 선생님에게 사달라고 하는 것 같다. 개별로 다 사줄수가 없어 엄마에게 부탁해보자 이야기 함
3) 사회관계영역:
6/20
친구들과 쌓기놀이를 하는데 OO이가 열심히 만든것을 옆에 있던 친구가 망가뜨렸는지 화가 나 친구를 막 때리자 친구도 OO이를 때려 선생님에게 와“앙~ 쟤가 때렸어”하며 손가락으로 친구를 가리킨 다 친구를 불러 어떻게 된거냐고 물었더니 친구는 OO이가 때렸다고 만 한다. 친구의 것을 빼앗지말고 빌려 달라고 이야기 하자 하고 화해시켰음.
해석: 장난을 조하하여 친구와 트러블이 있고 내 것을 다른 친구가 만지는 것을 싫어하지만 빌려달라고 이야기하면 잘 빌려 줌. 화를 잘 참지 못하여 옆에서 잘 지켜 제재가 필요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