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 편부모와 함께하는 평생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18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프로그램 개발 요구 및 필요성
2. 평생교육기관 및 조직체의 상황분석
3. 프로그램 참여자에 대한 분석
4. 개발할 주제에 대한 선행연구 및 프로그램 분석
5. 교육목적과 목표의 설정
6. 교육 프로그램의 설계

본문내용
교육은 사회를 이루는 많은 구성요소들 중의 한 부분을 차지하기도 하지만, 교육은 또 다른 사회를 만들어 가는 주체이기도 하다. 교육은 분명 변화하는 사회 속에서 그 사회가 담고 있는 성격이나 색깔들에 대하여 영향을 받기도 하지만, 교육은 교육 자체가 지닌 커다란 힘으로 사회의 성격이나 띄고 있는 색깔들을 바꿔나가기도 한다. 즉, 교육은 사회로부터 영향을 받고, 반대로 사회에 영향을 끼치기도 한다는 것이다.
교육이 사회적 상황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으며, 사회와 함께 공존한다는 것을 모르는 이는 없을 것이다. 한 사회와 교육이 상호 의존하고 교류하는 가운데, 우리는 교육이 책임지고 담당해야할 많은 부분과 역할들을 발견하게 된다. 특히 사회를 구성하는 인간의 삶이 이어져 나가는 한 끊임없이 발맞추어 나아가야 한다는 당위성을 가진 평생교육은 사회 안에서 담당해야할 그 역할과 범위가 점점 더 중요시되고, 포괄적인 성격으로 변하고 있다.
현 시대 속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흐름의 양상과 변화의 모습들 속에서 교육은 사회에 대한 시각의 차원을 높이고 자신이 담당해 내야 할 것들에 대하여 빠르게 인식할 수 있어야 한다. 그리고 사회와 사회 구성원들의 삶 속에서 보여 지는 특징들과 문제들에 대해서 어떠한 차원으로 접근할 것인가를 알아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평생교육] 청소년과 부모님이 함께 참가하는 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
  • 교육내용 및 교수방법선정⑹ 자원배분⑺ 홍보⑻ 평가 및 보고서 작성Ⅲ.결론Ⅰ.서론Ⅱ. 친해지길 바라1단계 : 프로그램 필요성 검토 및 추진 여부 결정검토항목분석결과프로그램이 필요하다고 느끼게 된 이유많은 가정이 깨트려지고 청소년의 방황은 날로 더 심화되어가는 상황에서 퇴색해가는 세상을 아름다운 세상으로 변화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프로그램을 개발하게 되었습니다.프로그램의 최종목적청소년이 부모님과 함께 프로그램을

  • 방과후학교의 도입 배경과 방과후학교 현황 및 개선방안 분석
  • 교육, 고등학교의 수준별 보충학습, 성인대상의 평생교육 등 각각의 다양한 교육활동을 보다 내실화하고 활성화하기 위하여 2006년부터「방과후학교」라는 용어로 통합 운영하는 수요자(학생․학부모) 중심의 정규 수업 이외의 학교 교육활동(경상남도교육청,2009)을 말한다. 즉 교과, 재량활동, 특별활동 등 정규 교육과정 이외에 학교 주도적으로 이루어지는 교육활동 프로그램으로서, 수요자의 요구와 희망에 따라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수익자 부담의

  • [학사] [생산적복지] 우리나라 사회복지정책에 관한 심층고찰 - 생산적복지,복지정책 예산분석,현황 및 문제점
  • 개발을 유발하여 기업의 생산성을 증대시키고 지속적인 경제발전 기반을 제공함으로써 나타나는 결과이다. 그리고 생산의 의미는 복지제도 자체 운영의 효율성을 강조하는 것이기도 하다. 이는 산만한 조직과 방만한 운영으로 비효율성을 초래하였던 서구 복지제도의 잘못을 답습하지 않고 최적의 재원과 조직으로 효과를 극대화하는 것이다.또한 종래의 사회복지가 시혜적 혜택이었다면, 생산적 복지는 인간개발을 위한 직업교육과 평생교육을 통

  • 보육의 개념과 유형2
  • 하는데 그 바탕을 제공하였다. 즉 욕구가 있는 모든 아동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보편주의 지향의 정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정부에서의 재정지원이 증대되고 있다는 점이다. 그리고 이와 관련하여 아동과 가정의 다양한 욕구에 대응한 다양한 보육서비스의 형태와 프로그램이 개발 ․ 보급되고 있으며, 민간의 참여가 매우 증가하고 있다는 점이다. 3) 과거의 탁아와 현재의 보육에 함축된 공통적 개념 보육의 개념은 변화하고 있지만, 과

  • 무엇이 지능을 깨우는가
  • 하는 변증법적 사고를 한다. 서양인의 지각과 사고는 분석적이다. 서양인은 자신이 영향을 미치려 하는 주변 환경이나 사물, 또는 사람처럼 상대적으로 작은 부분에 초점을 맞춘다. 그들은 범주화와 모델링을 통해 작은 부분의 속성에 주의를 기울인다. 그리고 형식적인 논리의 규칙에 따라 추론한다. 9. 지능향상법평소에 함께하는 일을 통해 자녀의 지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는 자녀와 말할 때 수준 높은 어휘를 구사하고 자녀에게 책을 읽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