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청소년과 부모님이 함께 참가하는 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8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서론

Ⅱ. ‘친해지길 바라’
⑴ 프로그램 필요성 검토 및 추진 여부 결정

⑵ 상황분석 및 고객 분석

⑶ 요구조사

⑷ 설문지 요구분석


⑸ 교육내용 및 교수방법선정

⑹ 자원배분

⑺ 홍보

⑻ 평가 및 보고서 작성

Ⅲ.결론

본문내용
*외부재정 지원자들의 프로그램 우선순위에 대한 입장
프로그램의 중요도는 사회적으로 보아서도 중요하다고 파악. 프로그램이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 투자를 고려한다.

*프로그램에 대한 고객 및 지역사회의 관심
부모님(고객)들은 자녀를 생각할 때 굉장히 좋은 기회라 생각하고 문의 중이다. 그러나 자녀들은 스스로 자원하지 않아 함께 할 수 있도록 하는데 끊임없이 힘을 기울여야 한다. 지역사회의 관심도는 높다. 잘 이루어졌으면 하는 바람으로 바라보고 있다.



<보기>
*다음은 주변 환경에 대한 질문 내용입니다. 해당란에 √(체크)해주십시오. 
1. 당신의 성별은? ①남 ( ) ②여 ( )
2. 당신의 연령은? ( )세
3. 당신의 가족관계는?
(예-엄마, 나, 동생) ( )
4. 당신의 거주지 역은 어디입니까?
(예- 달서구-호산동) ( )
5. 가족 간의 의사소통이 문제가 있는가? ①있다 ( ) ②없다 ( ) ③잘 모르겠다. ( )
 
* 다음은 프로그램 진행에 대한 내용입니다. 해당란에 √(체크)해주십시오. 
6. 청소년 가족문제 해결 프로그램에 들어보신 적이 있습니까?
①들어봤다 ( ) ②들어보지 못했다( ) ③잘 모르겠다. (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 중학생의 체험활동중심 진로탐색 프로그램
  •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중학생의 체험활동중심진로탐색 프로그램Run to Me중학생의 체험활동중심 진로교육 프로그램목 차Ⅰ. 서 론 Ⅱ. 이 론 적 배 경 1. 진로교육의 개념과 이론 2. 체험활동 중심 진로탐색 프로그램의 개념 3. 국내․외 사례검토 Ⅲ. 프 로 그 램 개 요 1. 프로그램 개요 2. 예산 및 평가방법 참 고 문 헌 부 록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Ⅰ. 서 론청소년기는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고 이에 대한 구체적인 준비를

  • [평생프로그램개발론] 1.3세대 공동체교육 프로그램
  •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론1.3세대 공동체교육프로그램1.3세대(실버세대와 청소년)의 공동체 교육 프로그램-세대 공감 .나눔. 함께해요 -목 차1. 프로그램 필요성 검토2. 프로그램 환경 분석3. 목표 집단 분석4. 요구진단 및 분석5. 요구의 우선순위와 목표설정6. 교육내용 선정7. 교수법 선정8. 교수매체 선정9. 인적물적재정 자원의 배분10. 홍 보11. 평가 및 보고STEP 1.1. 프로그램 필요성 검토2. 프로그램 실시 조직분석3. 목표 집단 분석1. 프로

  • [사회복지] 저소득층 청소년들이 취업지원 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
  •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프로젝트JOB으로!-직업을 잡(Job)으러 가자JOB으로!사업개요※ 필히 1Page로 작성기 관 명(신청기관명)금정구 하니홍조 종합사회복지관사 업 명청소년 취업지원 프로그램Job으로!직업을 잡(Job)으러 가자사업기간2012년 3월 ~ 2012년 8월(6개월)서비스지역금정구서비스대상부산광역시 금정구에 거주하는 취업지원을 원하는 저소득층 청소년실인원수15명서비스 단가145만원 (산출식 = 총사업비 ÷ 실인원)투입인력24명사업

  • 고든과 부모 교육이론 토마스 고든 생애 토마스 고든 철학
  • 교육에 참여할수 있도록 제안해 부모효율성훈련협회를 창설하고 이 협회를 통해서 아동, 청소년을 위한 전국의 교사, 행정가, 상담가, 부모를 대상으로 전문적인 교사 효율성 훈련을 실시하였다. PET 운동이 확산되자 그 이후 지도자급인 감독자, 관리자, 중역들을 위한 지도자효율성훈련을 출판하여 직장에서의 인간관계를 향상시키도록 하였다.마지막으로 청소년을 위한 청소년효율성훈련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이들에게 알맞은 민주적인 인간관계

  •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참여의 중요성과 개선방안 우리나라 청소년 자원봉사활동의 유형과 관찰 현황 청소년 자원봉사활동의 한계점
  • 개발과 인성함양을 위해 청소년 개인 또는 단체 수련활동과 학내의 자원봉사활동의 내용과 참가시간을 종합생활기록부에 기제 하여 관리하는 것을 의무화하고 상급학교에 진학할 때 이를 반영하도록 하였다.(서울특별시 교육청, 1997)청소년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필요성과 긍정적인 면들이 체험 현장에서 나타나고 있지만 우리의 현실은 다각적으로 문제들이 제기 되고 있다. 개인적 측면인 동기화문제나, 가정적측면의 문제, 프로그램측면, 지도자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