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유아사회교육의 개념과 의의, 그리고 중요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5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받은 레포트입니다. 많은 도움있길 바랍니다^^
목차
1. 유아교육의 의의
1) 유아교육의 대상
2) 유아교육의 개념
3) 유아교육 기관

2. 유아교육의 중요성
본문내용
1) 유아교육의 대상

유아교육은 유아기의 아동들을 대상으로 한다.
유아기의 연령 범위는 시대나 학자 또는 국가에 따라 달리 정의되어 왔기 때문에 그 개념 규정이 명확하지 않다.
고대 희랍 시대에는 태어나서 3세까지를 요람기,4세에서6세까지를 유희기 로 보고 이 시기 아동들의 기초 교육을 강조했다. 17세기의 교육 균등과 감각 교육을 주도했던 코메니우스는 태어나서 부터 6세까지를 19세기 프뢰벨은 4세에서 6세까지를 그 대상으로 하였다. 1960년대를 기점으로 미국이나 영국 등이 주도하는 보편적인 추세는 유아교육의 대상을 출생 직후부터 초등학교 저학년까지의 아동으로 규정하고 있다.
위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유아교육의 대상 연령은 시대와 학자에 따라 달리 규정되어 왔다. 오늘날도 역시 나라나 문화적 배경 등에 따라 약간씩 다를 것이다. 그러나 선진국을 중심으로 세계적으로 인정되고 있는 유아교육의 보편적인 대상 연령은 아동이 모태 속에 자리잡는 순간부터 8세까지의 아동이다
우리 나라는 유아교육이 0세에서 8세까지의 아동을 대상으로 한다는 세계적인 추세와는 상당한 거리를 보이고 있다. 특히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은 유아교육과는 별개의 교육의 대상으로 간주되어 완전히 분리된 교육기관에서 상이한 교육 방법으로 교육을 받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찾기 어려웠던 자료인데 도움되겠습니다.
  • 35276***
    (2020.03.17 13:04:25)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좋은 자료 고마워요~ 참고 되었습니다~
  • leejun***
    (2006.06.07 16:58:12)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