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체육지도법-유아발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6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유아체육
유아 체육 놀이를 통하여 얻을 수 있는 효과
유아체육의 필요성
유아기의 신체 및 운동발달
신체발달의 원리
유아 체육 발달 원리
유아기의 발육발달
유아발레의 교육적 가치
유아 발레 학습 지도안
본문내용
◈ 유아체육 ◈

1. 활발한 신체의 움직임을 수반하는 놀이를 통하여 무한한 잠재력을 신장시켜 개인적으로 행복하게 하고 나아가 그들의 역량을 국가발전의 자원이되도록 건강한 신체와 건전한 정신을 기르는 것이다.(문화체육부,1995)

2. 유아들이 활발한 신체의 움직임을 수반하는 놀이를 여러 가지 형태로 경험하게 함으로써 건전한 신체의 발달을 촉진하고자 하는 것

3. YMCA, 아기스포츠단, 유치원이나 어린이집, 학원등에서 체육선생님이 매트, 철봉, 뜀틀, 소도구(줄넘기,공)등을 갖고 대근활동을 사용하는 신체활동을 의미한다.(황덕호, 1992)

1) 유아교육의 연구 목적
. 신체활동을 통한 유아의 전인적 성장발달 도모
. 조기 체육 교육 실시
- 올바른 신체관, 건강관 인식
- 올바른 체육문화정책에 기여
. 유아체육의 전문 전담기구
- 현 유아교육 중 신체활동 프로그램의 한계 극복
. 유아체육의 중요성과 올바른 유아체육 프로그램 개발 보급

2) 유아체육 활동의 목적
. 신체활동을 통하여 유아의 잠재된 행동을 변화 발전 시킨다.
. 유아중심의 자율적 자주적 흥미활동의 놀이와 경 험을 통하여 자기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능력 (욕구충족)과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good
    도움 감사합니다
  • dnjfd***
    (2009.12.13 23:47:16)
회원 추천자료
  • 생태유아교육의 과제와 전망
  • 아동의 자발적인 흥미에서 시작된 교육이 아니라 보여 주기식 교육의 대상으로 이용되고 있는 현 교육은 뭔가 크게 잘못 되어가고 있다. (5) 마라톤 선수가 아닌 단거리 선수를 양성하는 유아교육(6) 더불어 사는 지혜보다 경쟁을 부추기는 유아교육(7) 아이들의 감각과 몸과 영혼을 경시하는 유아교육(8) 아이들의 먹거리와 생활을 외면하는 유아교육2. 생태유아교육: 왜 해야 하는가?(1) 우리 민족이 당면한 생태위기우리나라의 자연 생태계 파괴와

  • [사회복지현장실습보고서] 에벤에셀어린이집
  • 유아 보육법에 의한 유아보육과정2) 우리민족의 우수성을 알리는 전통예절교육-전통의상예절, 공공예절, 민속예절, 사회문화3) 다양한 프로그램 미술활동-그리기, 오리기, 접기. 만들기. 꾸미기 등으로 아동미술전공교사와 창의력 ,상상력,표현력 향상에 역점을 둔다.4) 신문을 통한 NㆍIㆍE활동-살아있는 교과서인 신문을 활용하여 열린교육, 21세기에 걸맞은 정보화교육5) 다양한 신체활동과 표현활동의 체육 및 발레-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을 통하

  • 혈액형이 유아교육과 학습지도에 미친영향00
  • 유아기의 교육이 성격 형성을 좌우한다.→ 이렇게 지도하세요 (3) 애정이 담긴 스킨십을 아끼지 않는다O형 아이들이 애정의 과부족에 민감한 만큼 애정 표현을 적극 해주는 것이 좋다. 아이를 혼낼 때도 매우 걱정하는 모습을 보이며 혼내면 놀랄 만큼 효과적이라고 한다. 0형 아이들은 이론이 아니라 애정이 모든 것에 우선하는 성향을 보이기 때문이다. (4) 경쟁심을 활용한다 승부욕이 강해 달리기 시합을 할 때도 이기겠다는 의욕이 강하다. 혼자 공

  • 오르프의 음악지도법 활용한 영유아 음악교육 프로그램의 최근 동향에 대하여 논하시오
  • 유아 음악교육에서 활용되는 프로그램 커리큘럼- 커리큘럼 출처 정윤선, 오르프 교수법에 기반한 음악교육 프로그램이 유아의 음악적 창의성에 미치는 효과, 음악교육연구, 2015커리큘럼 1~17차시 소개결론자료를 조사하면서 느낀 건 낯설다는 점이다. 현재 음악교육 관련 전공자들 혹 음악 전공자들이 유아계열로 사업을 뛰어든다는 소식은 여럿 들었지만, 오르프 음악교육 및 아동 음악교육이 낯설게 느껴진다. 실제에서는 체육교육 및 창의교육이

  • 서양 교육사 실학주의 교육
  • 지도법의 문제는 결국 아동의 힘과 흥미의 발달 순서의 문제로 돌릴 수 있음 마. 교육학의 5가지 기본이념(『나의 교육학 신조』) (1) 교육이란 무엇인가? : 교육은 인류의 사회의식에의 참여이다. (2) 학교란 무엇인가? : 학교는 개인을 사회화하는 기관이다. (3) 교육내용은 무엇이 되야 하는가?- 그것은 아동의 노력과 성과에 대한 무의식적인 통일과 배경을 주는 사회활동 그 자체이어야 (4) 가장 바람직한 교육방법은 무엇인가?- 아동의 본성의 전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