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이닝방법론] 댄스스포츠트레이닝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6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댄스스포츠 소개
▣댄스스포츠의 특성
▣교육과정
▣과제를 통해 느낀점
[참고 자료]

본문내용
▣댄스스포츠 소개
댄스스포츠는 사교춤(Social Dance)과 스포츠댄스(Sport Dance)로 나뉘며, 다시 스포츠댄스는 경기용(Competition Dance), 시범용(Demonstration Dance)으로 나뉩니다. 국제올림픽위원회 가입을 추진하면서 볼룸댄스보다 댄스스포츠가 더욱 적합하다는 결론을 내리고, 댄스스포츠로 바꾸어 사용하도록 권장하였다.
남녀가 한 조를 이루어 추는 커플 댄스로서 크게 라틴댄스와 스탠다드 댄스로 나뉘며 라틴은 다섯 가지로 룸바, 차차, 삼바, 파소도블, 자이브로 나뉘고 스탠다드 댄스는 왈츠, 탱고, 퀵스텝, 슬로우 폭스트롯, 비엔나 왈츠로 총 10가지 종목으로 나뉜다.
시합의 경기방식은 한 종목당 약 1분30초에서 2분내지로 5종목(모던,라틴)의 짜여진 안무를 추어야 하며 마지막 6커플을 가리기 위한 예선전을 치룬다.
현재 댄스스포츠는 그 운동적 가치를 인정받아 현재는 건전한 생활체육의 한 분야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참고문헌
유우봉, 댄스스포츠 세미나 발표문
댄스스포츠 (김종문, 엄화순)
http://kasfa.or.kr/sub4/sub4_3.htm운동요법 및 처방
www.dfa.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지도방법론] 청소년의 자율적인 참여 활성화 방안 작성
  • 트레이닝 자기주도적 학습 가이드라 , ,인 등을 제공하고 코칭 및 상담과정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해야 합니다 , .셋째 청소년들이 직업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도록 적극적으로 독려하고 지원 ,합니다 직업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청소년들은 사회로 나아가기 위한 기본 .적인 기술과 지식을 습득하게 됩니다 따라서 이러한 경험은 청소년들의 직업 .적 적응 기술을 갖추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실제로 서울시 내에서는 청소년들의 직업적 전문성을

  • [미디어조사방법론] 대학생들의 웰빙에 대한인식조사
  • 방법인 클럽이나 피트니스 이용률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월 평균 용돈 * 웰빙 필요도 교차표 빈도 웰빙 필요도전체매우 그렇다약간 그렇다그저 그렇다거의 그렇지 않다전혀 그렇지 않다전체월 평균 용돈20만원 이하278722621만원~30만원1118311568131만원~40만원912181045341만원~50만원22511051만원 이상44210전체2839663512180전체 응답자 180명중 37.2%(67명)가 웰빙이 필요하다고 응답, 36.7%(66명)이 중립적 입장을 나타냈으며 26.1%(47

  • 웰빙 열풍의 현주소 검토 및 문제점에 따른 대안모색
  • 방법이 될것이다. 이러한 이유로 자신의 능력계발을 위한 노력도 하나의 웰빙을 위한 예가 될 수있는것이다. 정신적인 만족감을 느낄 필요가 있다. 다른사람들은 다 하는데 나만 시간혹은 경제적이 여건으로 못한다는 생각을 하면 오히려 열등감 유발등으로 스트레스를 받을 것이다. 자신의 삶에 만족하고 생활속에서 여유를 가지고 긍적적이고 적극적이 사고를 가지고 보다 즐거운 생활을 하려고 노력하는 것은 자신의 노력여하에 달린것이다. 개인

  • [운동] 운동의 중요성, 운동의 목적, 운동의 원칙과 운동의 신체적 효과, 운동의 정신적 효과 및 올바른 운동의 선택, 올바른 운동의 방법 분석
  • 진다.참고문헌김명환, 건강과 운동생활, 한국학술정보신국판, 2007김정수, 건강과 운동처방, 공주 : 공주대학교 출판부, 2000그레이 쿡 저, 이경옥 역, 운동선수를 위한 몸과 체력의 균형, 대한미디어, 2007 박인숙, 건강운동프로그램, 대경북스, 2007 이홍렬, 동네 조깅에서 진짜 마라톤까지, 디자인하우스, 2002 천길영오경론오인석, 트레이닝 이론과 방법론, 대경북스, 2002하권익, 성균관의대 정형외과 교수(삼성서울병원장), 출처 : 스포츠 의학뉴스

  • [연예 기획사의 스타 브랜딩 마케팅 전략] 연예 기획사의 스타 브랜딩 마케팅 전략
  • 트레이닝 과정을 거쳐, 10대 아이돌 스타의 양산 및 대체(Replacement: 계약 종료 시점과 맞물려 준비)가 지속적으로 일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트레이닝 시스템 역시도 중장기적 플랜을 중심으로 핵심 분야와 파생 분야에 대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예를 들어 댄스 가수를 핵심 분야로 선정할 경우, 보컬과 댄스 트레이닝을 지속화하는 동시에 다양한 분야에서 역량을 발휘하는 멀티 연예인으로 키우기 위해 연기력이나 문화, 예절에 대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