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敎職)의 성격(性格)과 교권확립(敎勸確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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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제 1 절 교직(敎職)의 특수성(特殊性)
제 2 절 교사(敎師)의 사회(社會)·경제적(經濟的)지위(地位)
제 3 절 교사(敎師)의 역할(役割)
제 4 절 교직(敎職)의 전문성(專門性)과 교권확립(敎勸確立)
본문내용
으로 이루어질 때에 우리는 그것을 직업이라고 한다(Hall, 1979:3~4).
직업의 분류
직업사회학자인 홀(R.H.Hall)은 직업의 업무적 성겨에 따라서 ①전문직(professions), ②관리인, 사어가, 관리(managers, proprietors, officials), ③화이트컬러 업무자(white colla workers), ④기술공과 근로감독(craftsmen, foremen), ⑤반숙련 및 미숙련 노동(semi-skilled and unskill workers) 등으로 나누었다.
우리나라의 경제기획원은 ①전문기술직, ②행정관리직, ③사무직, ④판매직, ⑤서비스업, ⑥농림수산업, ⑦생산운수, 단순노동 등으로 나누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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