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아상담사례] 주의력결핍 및 과잉행동장애아에 대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8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인적 사항
2. 특수아 유형
3. 가정 및 주변 환경
4. 행동 유형 및 특성
5. 상담 및 지도 활동 내용
6. 문제점 및 해결 방안

본문내용
4. 행동 유형 및 특성
학습면 :
▶ 수업시간에 차분히 수업을 받지 못하며 수업과 관련 없는 엉뚱한 질문을 자주 하거나, 계속 입으로 중얼거림.
▶ 3년간 교과서나 공책, 필기도구 등 수업 준비는 전혀 하지 않고, 교과서 등 중요한 물건을 잘 챙겨오지 않음.
▶ 종례시 전달사항을 제대로 듣지 않고 있다가 엉뚱한 질문으로 되물어 아이들로부터 핀잔을 자주 들음.
▶ 국어, 수학(셈하기)에서 기초 학습 능력이 부진하며 겨우 학습 부진아 대상자에서 빠졌으나 학습 의욕이 적어 부진 정도가 심화되는 편임.
▶ 거의 전교 꼴찌여서 내신성적으로 입학하는 추천제 입학 전형에서 떨어짐

행동면 :
▶ 1, 2학년때 아이들을 때리거나 괴롭혀 싸움을 자주하고 주변이 항상 시끄러워 친구들로부터 따돌림을 당하는 경우도 있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 정서 행동장애아의 교수학습지도방법
  • 장애아동을 교육할 전문가를 훈련하는데 강조되어야 하는 내용에 이르기까지 영향을 받게 된다. 애매모호하고 부적절한 정의는 부적절한 법적, 행정적 정책을 낳게 만들고, 비효과적인 중재방법과 기능적이지 못한 교사훈련 프로그램을 초래하게 된다. 따라서, 각 장애 영역의 정의는 최근 연구의 지식과 정보에 따라 수정되어져야 한다. 본 글에서는 정서 및 행동장애에 대한 개념적 모델과 정의와 사회성기술 교수와 행동관리에 대해 살펴보겠다. Ⅱ

  • [교육심리] 특수아동과 영재아동
  • 『특수아동과 영재아동』※ 목 차Ⅰ. 학습문제를 가진 학생들1. 낙인에 대한 논란2. 정신지체3. 학습장애4. 주의력 결핍/과잉행동 장애5. 행동장애6. 의사소통장애7. 감각장애(1) 시각장애(2) 청각장애(3) 교사에게 필요한 자세8. 평가와 학습: 특수교육에서 평가의 경향9. 특수교육의 의의10. 현대 특수교육의 동향Ⅱ. 영재 및 재능이 있는 학생1. 창의성: 무엇을 말하는가?2. 영재 및 재능이 있는 학생 변별하기3. 영재 및 재능이 있는

  • [아동상담] 장애아동의 상담
  • 상담을 먼저 실시하여 장애아동에 대한 파악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3.장애아동상담의 목적:상담의 궁극적 목적은 개인의 어떤 문제에 당면하여 그것을 해결하는 과정에 있어서 개인에게 잠재되어 있는 문제해결의 능력을 배양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런 점에서 장애아 상담의 목표는 일반 상담의 목표와 크게 다르지 않다. 즉, 변화와 문제해결이다. 장애아동이 지닌 문제를 구체적으로 해결하며 내담자의 사고방식이 변화하거나, 행동의 변화, 및 증

  • [장애아동][장애아동가족][가족복지][가족지원][가족체계접근법]장애아동의 특성, 장애아동과 가족복지, 장애아동과 가족지원, 장애아동의 부모정체성 확립, 장애아동의 가족문제, 장애아동과 가족체계접근법
  • 및 강화(support/strengthening family functioning)Ⅴ. 장애아동의 부모정체성 확립Ⅵ. 장애아동의 가족문제1. 경제적인 부담2. 부정적인 정서의 경험3. 가족갈등4. 장애인가족성원의 발달단계와 가족생활주기에 따라 반복되는 긴장5. 사회복지서비스의 부족과 전달체계에서 비롯되는 스트레스6. 장애인의 미래에 대한 불안과 보호부담7. 사회적 고립Ⅶ. 장애아동과 가족체계접근법 1. 가족체계접근법(Minuchin의 구조적 관점)의 개념2.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아

  • 특수 아동교육 정서 및 행동 장애 한 아이 정서장애 정의 생물학적 요인 환경
  •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의 다양함으로 인해서 정상과 비정상을 구분하는 경계를 설정하기가 어렵다는 것이다. 정서 및 행동장애를 정의하기 어려운 다섯 번째 이유는 기타 장애와의 관계에서 오는 문제 때문이다. 앞에서도 언급하였듯이 경도 정신지체와 학습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사이에는 많은 유사점들이 존재한다. 또한 이들 세 영역에 속하는 중도 장애아들 역시 그 행동 특성에 있어서 많은 공통점을 지닌다. 많은 특수아동들이 한 가지 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