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아상담사례] 주의력결핍 및 과잉행동장애아에 대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8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특수아교육4B)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정서 및 행동장애의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시오
- [생활지도] 영역별 상담활동 -정서 및 행동상담
- [2019 특수교육학개론 4B]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의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시오.
- [2020 특수교육학개론4공통][정서 및 행동장애 선정] 1.발달지체에 대한 정의 및 진단, 발달지체영역별 교수-학습 방법을 기술하시오. 2. ①지적장애, ②자폐성장애, ③시각장애, ④청각장애, ⑤정서 및 행동장애, ⑥의사소통장애 6가지 장애 중 본인이 관심 있는 장애 유형 1가지를 선택하시오.
- (특수아교육 B형)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정서 및 행동장애의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
- 목차
-
1. 인적 사항
2. 특수아 유형
3. 가정 및 주변 환경
4. 행동 유형 및 특성
5. 상담 및 지도 활동 내용
6. 문제점 및 해결 방안
- 본문내용
-
4. 행동 유형 및 특성
학습면 :
▶ 수업시간에 차분히 수업을 받지 못하며 수업과 관련 없는 엉뚱한 질문을 자주 하거나, 계속 입으로 중얼거림.
▶ 3년간 교과서나 공책, 필기도구 등 수업 준비는 전혀 하지 않고, 교과서 등 중요한 물건을 잘 챙겨오지 않음.
▶ 종례시 전달사항을 제대로 듣지 않고 있다가 엉뚱한 질문으로 되물어 아이들로부터 핀잔을 자주 들음.
▶ 국어, 수학(셈하기)에서 기초 학습 능력이 부진하며 겨우 학습 부진아 대상자에서 빠졌으나 학습 의욕이 적어 부진 정도가 심화되는 편임.
▶ 거의 전교 꼴찌여서 내신성적으로 입학하는 추천제 입학 전형에서 떨어짐
행동면 :
▶ 1, 2학년때 아이들을 때리거나 괴롭혀 싸움을 자주하고 주변이 항상 시끄러워 친구들로부터 따돌림을 당하는 경우도 있었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나의 교직관 레포트
-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내용,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사례,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자료,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 관련 제언
- 갑신정변
- 만3세 부모상담일지 1학기 5명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년 3월-2월 부모상담일지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15명
- 의사소통영역 교수학습 지도안 읽기 말하기 듣기 상황 그림을 보고 어떤 일이 있었는지 추리하면서 자신의 생각을 말할 수 있다
- 유치원 원아 수업 지도안(의사소통영역)
- 한국의 텔레커뮤니케이션 발전역사와 사회에 미치는영향
- 일본의 역사 일본의 연호 일본 시대별 사건 요약 야마토 정권 일본의 역사 그리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