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디자인]디지털 컨텐츠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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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0. 들어가면서…

1. 컨텐츠
디지털+컨텐츠이다
컨텐츠는 다양한 모습으로 존재한다
컨텐츠는 복합학문(Interdisciplinary Science) 분야이다
대표적인 컨텐츠의 종류

2. 컨텐츠디자인
컨텐츠를 디자인하다
컨텐츠디자인의 업무 흐름은 다르다

3. 컨텐츠디자이너
컨텐츠, 디자이너가 한다
디자이너의 지식ㆍ기술ㆍ감성이 컨텐츠를 만든다

본문내용
닷컴기업은 물론 많은 벤처기업들이 디지털컨텐츠다 하여 컨텐츠 찾기에 골몰하고 있다. 그러나 정작 컨텐츠란 무엇인가? 이에 대한 질문에 답하는 것은 그리 만만한 일은 아닌듯 싶다. 그 이유는 현재 컨텐츠 분야가 이제 막 출발해서 아직 제 모습을 갖추었다고 보기 어려우며, 또한 매우 빠르게 변화하고 있어서 전체 모습을 파악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일 것이다. 그러나 더 시급한 문제는 컨텐츠 분야가 해야할 일은 있지만 누구의 역할인지 또 어떤 능력이 필요로 하는지가 분명치 않은 상황에 처해 있다는 것이다. 때문에 효율적이고 전문적인 업무 추진이 어려우며, 종국에는 컨텐츠 산업 전체의 경쟁력을 약화시키는 원인으로 작용할 것이라는 생각까지도 든다. 극 사실적인 인물묘사로 최근 화제가 되었던 파이널 판타지(final Fantasy) 만큼의 3D영상 표현이 가능한 디자이너가 한국에도 있다고는 믿지만, 한국산 파이널 판타지가 제작될 수 있다고는 생가하기 어려운 것은 현재 우리 컨텐츠 분야의 현주소가 아닌가하는 자책도 해본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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