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공학]차량 재차율과 VM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25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요약
1. 서론
가. 조사배경/목적
나. 조사방법
2. 조사분석
가. Auto accupancy
나. VMT
3. 결론 / 요약
참고문헌
- 본문내용
-
Auto Occupancy는 1997년까지 핵가족화 현상, 주거환경의 교외화, 여성의 사회참여 등 여러 요인으로 인해 감소하였으나, 1998년 IMF, 그 후 지속적인 정부차원의 차량 10부제 실시와 함께타기 운동을 통하여 점진적인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다.
VMT는 도심인구의 주거 교외화에 따른 고속국도 이용률의 증가와 더불어, 지역간 고속도로와 순환도로 신설, 주 5일 근무제가 시행되면서 여가활동의 증가로 인해 매년 꾸준히 증가하였다.
그러나 1998년 IMF 당시는 경제활동인구가 대중교통수단을 많이 이용하였고, 경제활동인구 자체도 많이 감소하였으며, 여가활동도 많이 줄어듦으로 인해 VMT는 크게 줄어들었었다.
- 참고문헌
-
1. 건설교통부 육상교통국 자동차 관리과 통계연보 (2001)
2. 통계청 도로등급별 주행거리 (2001)
3. 통계청 교통수단별 여객 및 화물수송 수송총괄 (20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