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아낌없이 주는 나무’를 읽고 그에 대한 나의 생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30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아낌없이 주는 나무'를 읽고 그에 대한 나의 생각...
'아낌없이 주는 나무'의 이야기는 어렸을 때 학교 수업 중에 들어봤을 뿐, 책의 내용을 제대로 보고 읽은 것은 이번기회를 통해서다. 책의 구성은 2가지의 이야기와 그 이야기를 부연 설명하는 그림으로 이루어져 있다. 2가지 이야기는 '아낌없이 주는 나무'와 '잃어버린 조각을 찾아서'이다. 이 두이야기의 내용은 너무나 쉽게 아이들 뿐 아니라 성인, 쉽게 말해서 남녀노소 모두가 쉽게 읽을 수 있는 내용으로 되어 있다. 첫 번째 이야기인 '아낌없이 주는 나무'는 나무와 한 소년이 있었는데, 나무는 그 소년을 너무 사랑했고, 결국 그 소년을 위해 평생 나무 자신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해준다는 것이다. 두 번째 이야기인 '잃어버린 조각을 찾아서'는 자신의 한 조각을 읽어버린 동그라미가 있었는데, 그 동그라미의 잃어버린 조각을 찾아나서 길을 이야기한다. 조각을 찾아다니면서 많은 것들을 하지만, 막상 조각을 찾고 나서는 완벽해졌다는 기쁨도 잠시 많은 것을 할 수 없게 됨을 느낀다. 그래서 완벽보다는 다른 기쁨을 택했다는 이야기이다.
이런 두이야기를 읽고 나서 '과연 교육에 관련해서 무엇을 생각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첫 번째 이야기를 읽고 나서 교육을 하는 사람 즉, 교사의 역할과 관련해서 생각 해보게 됐다. 나무는 사랑하는 한 소년을 위해 자기가 할 수 있는 것을 다해준다. 여기에서 교육을 지도하는 교사의 역할을 나무라고 생각하게 되고, 소년을 배우는 입장 즉 학생으로 생각할 수 있다. 교사는 진실 된 사랑으로 학생을 대하고 학생은 교사를 따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근현대사 독후감 - ‘남과 북을 만든 라이벌’을 읽고
- 서평 도스토예프스키의 죄와 벌을 읽고
- 뮤지컬 시카고를 다큐멘터리로 전환 스토리텔링
- [주거학,건축학] 음예공간예찬
- [음예공간예찬]음예공간예찬을 읽고
- 이방인 독서감상문 이방인독후감 이방인독서감상문 이방인감상문 이방인느낀점
- [[트루먼쇼 감상문]]트루먼쇼 영화감상문,트루먼쇼 감상문, 트루먼쑈 독후감, 투루먼쇼 줄거리,트루먼 쇼 분석,트루먼쇼, 이해,트루먼쇼 해석.
- 뷰티풀 마인드 감상문
-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 분석 및 감상
- [독후감] `31일 습관`에 대한 독후감(A+서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